금융 지식

강세장? 불장? 불마켓? 그 뜻을 알려드립니다.

GarciaHD1 2021.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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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장 불마켓 강세장

투자와 관련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들리는 문구 중 하나는 “황소와 곰”입니다. 이 문구의 황소는 황소 시장을 의미하며 투자자에게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강세장을 정의하고 강세장의 경제적, 심리적, 소비자 특성을 검토할 것입니다. 또한 강세장에 투자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경기 침체에도 강세장이 존재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강세장이란 무엇입니까?

강세장은 특정 자산 클래스의 가치가 상승 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구매를 장려하고 자산 클래스가 계속 상승하게 합니다. 일반적인 참조로 사용되는 경향이 있지만 강세장의 고전적인 정의는 자산 군 또는 20 % 상승한 시장입니다. 이 이득은 일반적으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20 % 이상 하락한 후에 발생하며 강세장은 일반적으로 또 다른 20 % 하락에 선행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세장은 종료된 후 또는 긴 강세장의 경우 이미 존재하는 경우에만 발견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식 시장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언급되지만 강세장은 모든 자산 클래스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식 시장이 약세장으로 간주되는 기간 동안 금과 다른 귀금속은 거대한 강세장을 즐기고있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투자자 히스테리 때문이었지만 자산 군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는 생각은 사실입니다. 주식이 상승하면 채권은 하락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우 강한 강세장에서 주식은 모든 자산 군을 끌어올리는 상승세가 됩니다.

 

 

 

 

강세장의 경제적 특성은 무엇입니까?

더 넓은 시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강세장은 일반적으로 강력하고 확장되는 경제의 신호입니다. 강세장 기간 동안 실업률은 일반적으로 낮거나 감소하며 국내 총생산 (GDP)이 강합니다. 이러한 특성 자체가 강세장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경제 지표가 강할 때 기업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수익과 이익을 보고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주식을 매수할 가능성이 더 큰 투자자의 낙관론을 불러 일으 킵니다. 강세장은 일반적으로 기업 공개 (IPO) 활동도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기업은 이러한 낙관주의를 지지합니다. 모든 강세장의 근본적인 경제적 현실은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한 수요 (즉, 많은 구매자)가 있지만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 (즉, 판매자)의 제한된 양이 있을 때마다 일반적으로 가격이 올라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티켓의 2 차 시장을 생각해보십시오. 특정 팀의 시즌 티켓 소지자이고 해당 팀이 멋진 시즌을 보내고 있다면 2 차 시장에서 티켓 가치가 올라갑니다. 티켓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티켓을 나누려는 판매자는 적습니다. 즉, 사용 가능한 티켓의 가격은 수요가 포화되거나 가격이 엄청나게 높아질 때까지 계속해서 인상됩니다.

강세장 때 증권도 마찬가지입니다. 투자자가 신뢰를 얻고 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하면 수요가 증가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구매할 수 있는 유한 한 양의 발행 주식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일반적으로 기관 투자자)는 가치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주식을 보유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것은 주당 가격을 상승시킵니다. 이것은 특정 주식 또는 주식 그룹이 투자자의 요구가 충족되는 "티핑 포인트"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이 경우 투자자는 수익을 얻기 위해 매도할 수 있습니다. 매도 활동이 발생한다고 해서 강세장이 진행된 것은 아닙니다. 사실, 다음 단계를 앞둔 강세장에서 빈번한 "일시 정지"또는 심지어 조정이 있습니다.

 

 

 

 

강세장 뒤의 심리학

강세장의 측정 가능한 특성은 많지만 심리적 사건입니다. 일단 시장이 강세장의 조건이 옳다는 것을 알게 되면, 투자자들이 주식을 사기 위해 몰려들면서 강세장은 자기 충족적인 예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상승 모멘텀이 시작되면 누락에 대한 두려움으로 증폭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최고의 수익을 원하는 우리의 자연스러운 성향에 따라 움직입니다. 약세장에 대한 진실은 자산이 특정 속도 또는 특정 수준 이상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면 다른 투자자가 참여하여 해당 자산이 계속 상승할 모멘텀을 생성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강세장 심리의 또 다른 부분은 통계적 이벤트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끝날 때라고 느끼기 때문에 종종 끝납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강세장을 살펴보십시오. 2009 년부터 계속되고 있다고 주장하는 전문가도 있습니다. 다른 전문가들은 2011 년과 2016 년에 시장이 20 % 이상 하락했다고 정확하게 지적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20 % 규칙을 정의하는 것에 대한 의문이 생깁니다. 마감 가격 임계 값이어야 합니까? 다우 존스 산업 평균 또는 S & P 500 평균에 의해서만 정의됩니까? 아니면 다른 지수도 포함됩니까? 이 질문은 시장의 심리학에 영향을 미칩니다.

 

 

 

 

강세장에서의 소비자 행동

소비자의 역할은 강세장의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월간 경제 예측과 관련된 "소비자 신뢰"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소비자 정서를 측정하는 비과학적인 설문 조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 신뢰는 강세장에 앞서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소비자는 경제가 돌아 서고 있다고 느낄 때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는 결국 제조업체가 생산을 늘리도록 장려하고 회사의 수익 및 / 또는 이익을 증가시킵니다. 회사의 생산량이 증가하면 트럭, 철도 또는 항공으로 운송 트래픽도 증가합니다. 이는 차례로 유가와 같은 시장의 다른 영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일반적으로 투자자들로 하여금 회사의 재산에 대해 낙관적으로 만들고 그 회사의 주식을 사고 싶어 하게 만듭니다.

강세장에 투자하는 방법

낮은 가격으로 매수하고 높은 가격으로 매도하라는 고전적인 조언은 강세장 때도 다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투자자로서 지금은 주가 상승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러나 소수의 투자자는 시장의 정확한 시간을 정할 수 있고 많은 투자자는 얻을 수있는 이익이 거의 없을 때 강세장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다른 투자자들은 주식을 너무 오래 보유 할 수 있습니다. 매매는 강세장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강세장 내에서도 영원히 계속 상승하는 주식은 없습니다. "돼지는 살이 찌고 돼지는 도살된다"라는 진언을 기억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투자자는 주식이 특정 목표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 중지 주문을 사용하여 가격 목표를 설정해야합니다. 당신이 얻은 이익을 롤오버 할 준비가 된 주식을 보유하는 것은 수익성있는 투자 전략이 아닙니다.

투자자의 과제 중 하나는 강세장이 언제 발생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그것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든 시장에 머무르고 경제 성장기에 지출을 늘릴 수있는 한 가지 주장입니다.

 

 

 

 

강세장은 얼마나 자주 발생합니까?

강세장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를 계산하는 과학적 지표는 없습니다. 그러나 1926 년 이후 S & P 500의 실적을 기준으로 현재의 강세장을 포함하여 11 개의 강세장이 있었습니다. 평균 9.1 년이었으며 평균 누적 수익률은 480 % 입니다. 1970 년대 초에 가장 짧은 강세장은 2.5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1990 년부터 2000 년 3 월까지 지속된 가장 긴 강세장은 10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에게 반 직관적 일 수 있는 강세장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경제가 침체기에 있을 때에도 때때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예는 1980 년대 초에 발생했습니다. 이는 강세장이 소비자와 투자자의 정서가 뒤 따르기 전에 강세장이 존재함을 나타내는 경제 및 기술 지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기 침체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기술적 "강세"지표입니다.

 

 

 

 

강세장의 결론

강세장은 자산 클래스의 성장이 증가하는 기간입니다. 강세장이라는 문구는 주식을 가리키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져 이익이 계속됩니다.

강세장에는 세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경제적 요소가 가장 측정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세장은 시장이 저점에서 20 % 상승할 때 나타납니다. 이 상승은 일반적으로 시장이 20 % 하락한 후 발생하고 또 다른 20 % 하락에 앞서 발생합니다. 강세장 동안 국민 총생산 (GDP)이 증가하고 실업률은 일반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은 더 높은 수익을 보고하고 투자자들은 이 기업들로부터 이익을 찾고 있습니다. 강세장은 주식을 사고 자하는 투자자와 보유한 주식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주주들과 함께 공급과 수요의 원칙을 보여줌으로써 공급 부족을 만들고 각 주식을 더 가치 있게 만듭니다.

강세장에 필요한 또 다른 요소는 투자자 심리학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누락에 대한 두려움으로 표현됩니다.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놓칠 까봐 시장에 매수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강세장에 대한 일종의 자기 실현 예언이 될 수있는 모멘텀을 구축합니다. 안타깝게도이 심리는 강세장이 진행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음에도 투자자들이 특정 주식에 계속 투자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강세장에 공통적인 세 번째 요소는 소비자 신뢰입니다. 소비자는 주식 시장이 상승하고 기업이 고용하는 것을 볼 때 가처분 소득을 지출하는 것에 대해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것은 회사 이익을 촉진하여 주식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만들고 주기는 계속됩니다.

강세장은 심리적 사건만큼이나 기술적 사건이기도 합니다. 많은 경우, 강세장은 소비자 나 투자자가 깨닫기 훨씬 전에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 침체기에도 강세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는 강세장의 정확한 길이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926 년 이후 S & P 500이 9 ~ 11 개의 강세장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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