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귀족 주식 분석

미국 배당 귀족 주식 추천 분석 - Lowe’s(LOW)

GarciaHD1 2021.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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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우리는 S&P 500 지수에서 57개 기업의 그룹인 배당 귀족들을 25년 연속 배당 증가의 각을 검토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주택 개량 소매업체 로우즈 컴퍼니(LOWe's Companies, LOW)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owe’s(LOW)



로우는 엄청난 배당성장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우는 배당 귀족일 뿐 아니라 50년 연속 놀라운 배당금을 올려온 배당왕 독점 명단에 올라 있습니다. 

로우의 배당수익률은 S&P 500지수와 비교했을 때 평균입니다. 하지만 로우는 고성장 배당주이다. 실제로 로우의 2018년 배당금 지급액은 2014년의 두 배가 넘었습니다. 로우는 배당수익률이 1.9%이며, 앞으로 연 10% 이상 배당 가능성이 매우 오랫동안 높아진다. 이 기사에서는 Lowe의 비즈니스 모델, 성장 가능성 및 가치 평가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업 개요

 

로우는 194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73년 동안, 이 회사는 The Home Depot(HD)에 이어 2위 주택 개선 소매업체로 성장했습니다. Lowe's는 연간 72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 약 2,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우는 유지보수, 수리, 리모델링, 집안 장식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많은 수의 민간 브랜드뿐만 아니라, 선도적인 국가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Source:  Lowe’s   Investor presentation , page 5

 

이 회사는 미국 주택 개량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로웨의 추정치는 연간 약 9,000억 달러이다. 그것의 초점은 DIY와 Pro 고객을 모두 서비스하여 가능한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옴니 채널 접근 방식입니다.

 

Source:  Lowe’s   Investor presentation , page 4

 

Lowe's는 최근 몇 년 동안 판매 및 재고 관리 업무 최적화를 통해 고객을 위한 매장 내 경험을 개선하고 매장 외부에서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에 투자하기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반복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Pro 고객을 위한 특수 기능뿐만 아니라 DIY 고객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하고 제품을 픽업하거나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포함됩니다. 이것은 Lowe가 운영하던 구형 모델보다 전략적으로 변화한 것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소매업자들에게 힘든 시기이다. 이 같은 전자상거래 경쟁으로 인해 벽보업계는 극심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우는 더 넓은 소매 산업의 부진한 실적을 무시했습니다. 소비자들은 기꺼이 집에 돈을 쓸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원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여전히 집 개선 제품에 대한 매장 내 쇼핑 경험을 중요시합니다. 많은 다른 소매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년간 로웨의 성장세는 이와 같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Lowe's는 핵심 매장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고, 회사 결과에 나타났습니다.

로우는 대불황 이후 수년간 매장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3분기 실적에 따라 2019 회계연도에는 3%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urce:  Lowe’s   Earnings infographic

 

Lowe ’s는 머천다이징 및 재고 관리 최적화를 통해 고객을위한 매장 내 경험을 개선하고 매장 외부에서 주문을 처리하는 기능에 투자하기 위해 최근 몇 년간 공동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여기에는 반복적 인 수익을 창출하는 Pro 고객을위한 특수 기능과 DIY 고객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쉽게 주문하고 픽업하거나 배송받을 수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Lowe가 운영하던 구 모델에서 전략적인 변화이며 최근 몇 년간 잘 작동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소매 업체에게 어려운시기입니다. 오프라인 산업은 전자 상거래 경쟁으로 인해 치열한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Lowe ’s는 광범위한 소매 업계의 저조한 실적을 무시했습니다. 소비자가 집에서 기꺼이 지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잘 작동합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원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홈 개선 제품에 대한 매장 내 쇼핑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이 다른 많은 소매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Lowe ’s가 지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성장한 방법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Lowe ’s는 핵심 매장 내 경험을 크게 개선했으며 회사의 결과에 나타났습니다.

Lowe ’s는 몇 가지 근본적인 부진의 혜택을 받아 수익 증가로 인한 운영 레버리지를 계속보고 있습니다. 경제는 주택 시장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임금 상승과 주택 가격은 더 많은 소비자가 주택에 투자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순풍은 앞으로도 Lowe 's의 성장을 계속 촉진 할 것입니다.

 

 

 

 

 

 

 

 

 

성장 전망

 

로우는 일반적으로 매년 소량의 신규 점포를 개설하므로, 이는 의미 있는 성장 동력이 되지 않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그 회사는 현재 실적이 저조한 상점들, 특히 캐나다에서 문을 닫는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주택과 건설 지출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점포 수가 증가하든 말든,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 지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GDP 성장률이 긍정적인 것은 거의 틀림없이 로즈의 가장 중요한 경제 지표이다. 실업률과 주택 가격을 포함한 Lowe's의 다른 중요한 경제 지표들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미국의 많은 지역에서 주택 가격이 2007년 대불황 이전 최고점에 근접하거나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는 주택 소유주들의 집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고 있으며, 따라서 주택 소유주들은 더 기꺼이 개선 작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Source:  Lowe’s   Investor presentation , page 9

 

이 덕분에 로우는 위의 인상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판매 평방피트당 판매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여 수년간 증가해 왔습니다. 이는 조정된 주당순이익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로웨가 캐나다를 핵심 성장 시장으로 겨냥했습니다. 2016년 Lowe는 23억 달러에 캐나다 주택 개량 소매업체 Rona를 인수했습니다. Rona를 추가함으로써 Lowe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연평균 4% 성장한 매력적인 캐나다 주택 개량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나의 발자국은 퀘벡에 집중되어 있는데, 퀘벡은 퀘벡의 주택 개량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우는 로나 인수에 따른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시너지 효과까지 누려 연간 수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캐나다 비즈니스는 계속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미국 핵심 비즈니스가 어느 정도 성숙함에 따라 로우는 향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캐나다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owe's는 전자상거래 소매업체들을 따라잡기 위해 자체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에 Lowes.com 에서 비교할 수 있는 매출이 3% 증가했기 때문에 이 회사의 옴니 채널 전략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예년에 비해 현저한 둔화이지만, 웹 비즈니스가 예전보다 훨씬 더 커진 것을 감안하면 이것은 예상할 수 있는 일입니다.

전자 상거래의 지속적인 확장과 캐나다의 성장의 결합으로 로위스는 재무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향후 몇 년간 연간 주당순이익 증가율 8.2%의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률과 주식 재매입이 확대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

마지막으로 Lowe ’s는 전자 상거래 소매 업체를 따라 잡기 위해 자체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Lowes.com의 매출이 121 % 증가함에 따라 회사의 옴니 채널 전략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지속적인 확장, 꾸준한 전반적인 경제 회복의 결합으로 Lowe ’s는 재무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몇 년 동안 연간 주당 순이익이 7 % 증가함에 따라 영업 마진 및 주식 환매가 확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소매 산업은 일반적으로 많은 경쟁적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마존과 다른 인터넷 소매상들의 부상이 대규모 점포들을 축소시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어려운 소매 환경입니다. 소비자들은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을 위해 소비 달러를 전자 상거래로 옮겼습니다. 그러나 Lowe's는 경쟁력 있는 전문 소매업체입니다.

주택 개량 프로젝트는 종종 복잡합니다. 소비자들은 기꺼이 상점을 여행하고, 직접 제품을 검사하고, 직원들에게 질문을 합니다. 이는 지금까지 Amazon(AMZN)으로부터 가정 개선 소매업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Lowe's는 웹 소매업체와도 가격 경쟁을 벌일 수 있는 규모도 갖추고 있습니다. Lowe는 본질적으로 양분된 산업에서 운영되며, Lowe는 경쟁업체 홈디포와 함께 가정용 개선 소매업체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Lowe는 유통 및 공급업체와 함께 상당한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크기를 활용하여 비용을 낮게 유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윤을 증대하는 운영 레버리지가 활성화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로우는 불황으로부터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기에는 소비자 지출이 감소합니다. 로우는 강력한 주택 및 건설 시장을 가지고 있는 재정적으로 건강한 소비자에 의존합니다. 대불황은 특히 가파른 경기 침체로, 로웨의 순익에 상당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대공황 중 로우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순이익은 1.86달러이다.
  • 2008년 주당순이익은 1.49달러(20% 감소)입니다.
  • 2009년 주당순이익은 1.21달러(19% 감소)입니다.
  • 2010년 주당 수익은 1.44달러(19% 증가)입니다.

경기 침체기에 로우의 수익이 급감했지만, 회사는 여전히 이익을 남겼습니다. 이것은 매년 배당금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까지 로우의 주당순이익은 2007년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Lowe's는 2019년 현재까지 큰 폭의 랠리를 거쳐 21.1의 주가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순공정가치 추정치인 18.2배의 수익을 초과한 것이어서 올해 주식의 강세 이후 주가가 다소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기 회복이 11년차에 접어들면서 비교가능한 매출이 둔화되고 불황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낮은 주가수익률은 신중하다고 판단됩니다.

로우의 주식은 현재 우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가격 대비 수익률이 감소하면 향후 수익률이 연간 약 2.9% 감소할 수 있습니다. 로우의 수익은 평가 변화 외에도 수익 증가와 배당으로 구성됩니다.

장기 주당순이익은 현재 1.9%의 수익률과 더불어 연간 8.2%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평가절하로 인한 약간의 역풍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전체 연간 총 수익률이 7.1%에 달할 것입니다. 이는 분명 존경할 만한 수치이지만, 현재 가격으로는 보류 권고를 할 수 있을 정도로만 충분합니다.

배당금은 수익의 40%에 육박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몇 년간 추가 배당 증가가 있을 여지가 분명히 많습니다. 우리는 로우즈를 현재 시장에서 더 나은 대규모 배당 성장 주식 중 하나로 보고 있지만, 현재 그 주식은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로우는 상대적으로 배당수익률이 2% 미만이지만 높은 배당증가율로 이를 만회합니다. 그 회사는 매년 두 자릿수의 배당성장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환경은 소매상으로는 어렵지만, Lowe's는 전자상거래 경쟁업체에도 버틸 수 있는 틈새시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우는 여전히 매출과 수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속적인 배당 성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배당률이 낮아 높은 배당증가율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 주식은 높은 수익률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을 유혹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로우는 매년 계속해서 배당금을 늘려야 합니다. 다만, 현재 밸류에이션이 높고 기대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기 전에 더 나은 가격을 기다려야 합니다.

-2020년-

Lowe ’s는 배당 수익률이 2 % 이하로 비교적 낮지 만 높은 배당 성장률로이를 보완합니다. 이 회사는 매년 두 자릿수 배당금 성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현재의 환경은 소매 업체에게 어렵지만 Lowe ’s는 인터넷 기반 소매 업체의 경쟁적 위협을 견뎌야하는 틈새 시장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Lowe ’s는 여전히 매출과 수익을 늘리고있어 지속적인 배당 성장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배당금 지급률이 낮아 높은 배당금 증가를 지원합니다. 연간 10 % 이상의 높은 기대 수익률로 Lowe의 주식은 매수 등급을받습니다.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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