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전망

줌 Zoom Video Communications(ZM)이 배당을 줄까요??

GarciaHD1 2020. 11. 23.
728x90

zoom stock logo

디지털 통신 회사인 Zoom Video Communications(ZM)은 아마도 올해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기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물리적 접촉이 크게 줄어든 환경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많은 조직에서 유행병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Zoom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줌은 연초 이후 주가가 6배 이상 오르는 등 시장의 대표적인 모멘텀 종목 중 하나다.
줌의 시가총액은 전망이 좋아지면서 호황을 누렸지만 아직 성장주기가 상당히 이른 점을 감안하면 아직 주주들에게 자본을 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소득에 초점을 둔 투자자들에게는 줌이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할 것인지의 여부 중 하나가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Zoom의 사업과 회사가 어느 시점부터 주주들에게 자본을 돌려줄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 개요

 

Zoom은 고객이 기기 및 위치에서 직접 대면할 수 있는 디지털 통신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원격과 실제와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비디오, 음성, 채팅 및 콘텐츠 공유 제품을 제공합니다.

Zoom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확장 가능하고 구축하기 쉬운 플랫폼에서 동일한 미팅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줌은 대부분 미국에 집중되어 있지만, 전세계에 서비스를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교육 기관,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회사, 금융 회사, 정부, 의료 회사, 제조업체, 비영리 단체, 소매업체 및 개인 등 수많은 조직을 고객 목록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Zoom은 2011년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설립되었으며, 10년도 채 되지 않아 1,18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달성했습니다. 이 회사의 놀라운 성장은 대부분 2020년의 유행병 상태 때문이며 이로 인해 유리할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Zoom을 사용하여 협업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Zoom은 이러한 수요 급증에 대비했고, 엄청난 성장으로 자본화를 이루었습니다.

 

 

 

 

 

성장 전망

 

줌은 8월 31일에 2/4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그 결과는 1/4과는 또 다른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Zoom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총 수익은 전년 대비 355% 증가한 6억 6천 4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 증가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에 걸쳐 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이 회사는 직원 수가 10명 이상인 고객 수가 37,200명으로 전년 대비 458% 증가했습니다. 또 12개월 수익에 이어 최소 1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988명의 고객을 확보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이는 전년도의 2,070만 달러에서 2억7,700만 달러였던 영업이익의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조정된 영업이익률은 조정된 기준으로 매출의 41.7%를 기록했습니다. 순조정 기준으로 2억 7천 5백만 달러, 즉 주당 0.92달러의 수익이 났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주당 2,400만 달러와 0.08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줌은 현금과 등가물 15억 달러로 분기를 마감하면서 잉여 현금흐름이 지난해 2분기 1700만 달러에서 올해 2분기 3억7300만 달러로 급증하면서 현금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하는 데 필요한 현금 창출의 종류입니다. Zoom이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면 말이죠.

Zoom은 연간 총 매출액이 23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1분기에 구독을 구매한 고객들로부터 올 하반기에는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올해 주당 2.40달러에서 2.47달러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Zoom이 2020년에 보여준 속도를 계속 유지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Zoom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이 대유행으로 인해 소비자와 기업 간에 서비스 채택이 크게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Zoom은 2020년에 창출한 기반을 토대로 향후 5년 동안 매년 최대 30%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대규모 성장은 올해 초 폐쇄 상태에서와 같이 즉각적인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조직에서 미래의 어디에서나 작업 전략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전환함으로써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부 대기업은 이제 직원들이 사무실 건물에서 사람들이 모이는 예전 모델을 버리고 자신이 선택한 모든 곳에서 영원히 멀리 떨어져 지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널리 퍼지는지는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Zoom과 경쟁사들에게는 확실히 강력한 성장세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Zoom의 성장 추정치에 상당한 변동성이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이 회사는 젊을 뿐만 아니라, 유행병이 얼마나 지속될지 알 수 없습니다. 다른 알 수 없는 회사 수에는 어디에서나 Work-From-Where 모델로 이동할 회사 수 또는 Zoom을 사용하여 이동할 회사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Zoom이 계속해서 제품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매우 긴 활주로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Zoom의 경쟁 우위는 분명 다소 약합니다. 알파벳(GUG), 마이크로소프트(MSFT) 등과 같은 거대 기술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비롯하여 원격으로 협업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문의 엄청난 시장 기회와 함께, 우리는 Zoom을 제외한 다른 회사들이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는 Zoom에 대해 이미 존재하는 것과는 별개로 디지털 통신만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한 경쟁을 유발할 것입니다. Zoom의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대기업의 다른 제품도 통합할 수 있습니다.

Zoom이 디지털 통신과 동의어가 되는 등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고 소규모 경쟁업체에 비해 확장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가치가 있지만, 소비자와 기업이 디지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Zoom의 경쟁력은 상당히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Zoom이 배당을 지급 할까요?

 

이 모든 것을 고려할 때, Zoom이 배당금을 지불할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문제는 꽤 명확해집니다. Zoom이 성장 주기에 너무 이른데다 엄청난 시장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점, 그리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현금 투자 방법이 고갈될 것이라는 생각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Zoom은 Zoom이 2020년의 성공을 거두어 향후 기술 개선에 투자할 것으로 기대하며, 여기에는 인수, 기존 서비스 개선, 새로운 서비스로의 확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줌이 배당금을 지급하는 또 다른 문제는 2020년 엄청난 성장에도 불구하고 주당 2달러 50센트 미만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수익성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수익에 대한 기록이 없고 향후 성장에 대한 추측만 계속된다면, 소득 투자자들은 Zoom이 아마도 오랫동안 배당금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결론

 

줌은 이 시점에서 세계적인 성장주이다. 이 회사는 다른 회사들은 거의 갖지 못한 방식으로 대유행의 혜택을 받아왔고, 그 결과 엄청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경쟁업체로부터 핵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엄청난 성장률을 추정하는 것은 위험 부담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게다가, 수익에 방해가 되는 것이 거의 없는 줌은 주주들에게 그것을 돌려줄 충분한 자본을 생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Zoom은 상당한 성장 기회를 눈앞에 두고 있지만, 경쟁 압력과 수익 이력 부족으로 인해 Zoom이 조만간 배당금을 지불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