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성장주 분석

Chwey(CHWY) - 츄이 반려동물 관련 주식 분석

GarciaHD1 2021.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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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Chewy는 인상적인 2020 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다시 살펴보면 2021 년 매출 성장률이 얼마나 빨라질까요?
  • 총 이익 마진은 다소 인상적이지 않지만 다른 전자 소매 업체와 비교할 때 범위의 중간입니다.
  • 한편, 4 배의 선도 판매를 지불하는 것은 아마도 그 가격이 완전히 책정되었을 것입니다.

투자 전략

Chewy (CHWY)는 온라인 애완 동물 용품 소매 업체입니다. 다양한 타사 브랜드 및 개인 브랜드 애완 동물 사료, 애완 동물 제품 및 애완 동물 의약품을 판매합니다.

회사는 2021 년에 급격히 둔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으로는 분석가의 우울한 관점을 공유하지 않고 Chewy가 많은 추종자들을 긍정적으로 놀라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약 4 배의 선도 판매를 지불하는 것은 부유 한 배수이기 때문에 여기에 충분한 안전 마진이없는 바겐 세일 사냥꾼이 남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더 나은 거래가 있습니다.

Chwey Logo

 

 

 

 

수익 성장률 및 시장 분위기

Chewy가 COVID 기간 동안 완벽하게 실행했음을 누구에게도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선견지명으로 계획했다면 IPO 타이밍이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투자자로서 우리가 해결하려고 시도해야하는 질문은 Chewy에 350 억 달러를 지불 한 주주가이 시점에서 충분한 상승 잠재력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Source: author's calculations, **high-end company guidance

위에서 볼 수 있듯이 Chewy는 2020 년에 매우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2020 년 4 분기에 대한 지침은 여전히 매우 매력적입니다.

한편,이 주식을 따르는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몇 분기에 걸쳐 회사의 전망에 다소 비관적입니다.

Source: SA Premium Tools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주식을 따르는 애널리스트들은 다음 분기로 상당한 감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분석가들은 성장률이 전년 대비 약 1,900bp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록 주식의 가치가 풍부하다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자세히 설명),이 극적인 감속이 전적으로 정당화되고 Chewy가 나올 수 있고 투자자들에게 근본적인 중기 전망이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낫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Chewy는 COVID 이후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감속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021 년 1 분기가 전년 대비 28 % 미만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2021 년 상반기 전년 대비 28 %에서 35 % 사이의 어딘가는 나에게 현명 해 보입니다.

 

 

 

 

명심해야 할 낙관적 인 논문

추이를 계속 추진할 수있는 낙관적 논문에는 두 가지 중요한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웹 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하여 실제로 주문한 고객이 많을수록 반복 고객이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둘째, 제품에 대한 고객 인식은 Chewy의 고객 확보 비용을 낮추는 데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 두 가지 특성이 결합되어 매우 강력한 역 동성을 만들어 비즈니스를 통해 긍정적 인 운영 레버리지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Chewy의 활성 고객은 2020 년 3 분기에 전년 대비 40 % 증가했으며 Autoship 고객 판매 (Chewy의 구독 프로그램)도 43 %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약세 논문에서 극복하기 매우 어려운 장애물이됩니다. 실제로 Chewy의 비즈니스 모델이 변덕스럽지 않고 일회성 이벤트에 의해 주도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것이 애완 동물 주인이 애완 동물의 필요를 위해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방식의 세속적 행동 변화를 진정으로 묘사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목할만한 또 다른 사례로 Chewy 전체 매출의 약 69 %가 구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이 상황을 평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Chewy는 여기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래도 곰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논쟁해야 할 논제 : 총 이익 마진 문제

Chewy는 온라인 전자 소매 업체이므로 모든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똑같은 역학, 즉 높은 주문 처리 비용과 경쟁해야합니다. 이는 Chewy의 3 분기 총 이익률이 26 % 미만이라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저는 Chewy를 마켓 플레이스 비즈니스와 비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eBay (EBAY)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매력적이고 수익성이 높은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Chewy는 Amazon (AMZN)만큼 효율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Amazon은 아마도 서양 최고의 전자 소매 업체 중 하나 일 것이므로 내 요점을 강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경우에도 총 수익 마진이 26 %를 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Amazon의 총 수익의 상당 부분은 높은 마진의 AWS 세그먼트 또는 심지어 Amazon Prime 구독 모델을 통해 발생합니다.

여기서 내 요점은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것만 큼 총 이익이 나쁘지 않다는 것입니다.

 

 

 

 

경쟁은 항상 다가오고 있습니다. Chewy는 충분히 강력한 브랜드입니까?

명심해야 할 또 다른 고려 사항은 반려 동물 주인이 일반적으로 반려 동물의 사료를 구입할 수있는 곳입니다. Petco (PRIVATE)와 같은 회사와 표준 식료품 회사 또는 전자 상거래 회사가 있습니다 (이 모든 이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보다 최근에, BarkBox (STIC)도 SPAC를 통해 등장했으며 분명히 반려 동물에 굶주리고이 공간에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려는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자, 대답 해 봅시다. Chewy가 매력적인 브랜드입니까? 모르겠어요. 그러나 내가 이것을 약간 바꾸고 질문하면 Chewy가 브랜드에 충분히 매력적입니까? 나는 대답이 그렇다고 믿는다. 구독 프로그램에서 40 % 증가 할 수있는 모든 비즈니스는 올바른 일을해야합니다.

 

 

 

 Chewy주식 가치 평가

Chewy는 현재 PER이 1643이나 되지만 언제부턴가 보이는 반려동물의 숫자와 강아지 고양이와 같이 가족을 구성하는 단위가 이미 사람만으로 이루어진 가족보다 높게 나타난다는 통계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반려동물 관련해서 수의사나 용품, 호텔, 장례식 관련 사업도 있는지 찾아보았지만 생각보다 아직인것 같았고 상장한 회사중에 반려동물 전문으로 꾸준한 매출을 일으킬수 있는 사업을 하는 회사는 어디일까 고민해본 결과 이 회사가 나왔습니다.

코스트코의 자회사 브랜드인 커클랜드에서도 사료가 나오고있지만 실제 사료는 어떤것이 더 나은지는 아직 판단할 수없습니다. 주위에 한번 물어보고는 싶으나 현재 츄이는 미국 내에서만 유통이 되기때문에 미국 매출과 월 고정매출을 담당하는 스타쉽 회원들의 증가 수 그리고 실제 구매 회원수의 증가가 얼마나 되는지 잘 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결론

19년 상장이후 꾸준한 성장을 하다 최근 물가상승 및 금리 상승 이슈로 고점대비 20%정도 떨어져있는 모습입니다. 진입 시점은 월봉으로 봤을때 나쁘지 않으나 아직도 PER이 1600대인것을 감안하면 좀 더 기다려도 좋겠습니다. 저는 오늘 일단 분할매수 들어갔습니다. 기존에 ETSY 어닝 서프라이즈 예상하고 들어갔는데 시장 반응이 그게 3Q에도 가능할까? 라는 의문을 품어서인지 급락을 쳐맞았습니다. 이 전에 썼던 COINBASE도 그나마 분할 매수한다고 ㄷ했는데도 -15%정도 구간이네요. 올해 미국 증시 쉽지 않아보입니다. 실적과 사업성 및 ESG 등을 고려해서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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