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성장주 분석

치폴레가 배당을 지급할까요?

GarciaHD1 2022. 8. 19.

COVID-19 위기는 전 세계 소비자가 일부 행동을 재설정하고 디지털로의 전환을 가속화함에 따라 많은 승자와 패자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소매업과 같은 산업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에서도 발생했습니다. 위기 이전에 많은 디지털 존재가 자리 잡은 체인이 번성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적응해야 했습니다.

전자 카테고리에서 확고한 레스토랑 주식 중 하나는 Chipotle Mexican Grill(CMG)입니다. 주식은 지난 5년 동안 160% 이상 상승했으며 2020년 3월 바닥 이후 거의 200% 상승했습니다. Chipotle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주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러나 Chipotle는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치폴레



많은 대형 레스토랑이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Chipotle는 이와 관련하여 상대적으로 독특합니다. 일부는 아주 오랫동안 그렇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맥도날드(MCD)는 세계에서 가장 큰 상장 레스토랑이며 4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맥도날드는 25년 이상 연속 배당금이 증가한 S&P 500 지수의 65개 주식 그룹인 배당금 귀족입니다.

Chipotle는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지만, 이는 어느 시점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와 마찬가지로 치폴레는 강력한 현금 흐름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수익성이 높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hipotle의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사업 개요

Chipotle는 1993년 설립 이후 비약적으로 성장한 매우 큰 레스토랑 체인입니다. 이 회사는 3,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대다수가 미국에 있지만 Chipotle는 시장. Chipotle는 프랜차이즈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모든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사용자가 고도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작은 메뉴로 멕시코 음식을 제공하여 고정 메뉴가 있는 체인보다 매력을 높입니다. Chipotle는 인공 방부제 또는 기타 가공 기술 없이 책임감 있게 조달되고 지속 가능한 재료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Chipotle는 100,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약 7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시가 총액은 360억 달러입니다.

Chipotle는 4월 26일에 1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이 보고서는 엄청난 성공에 익숙한 회사의 또 다른 대박입니다. 총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2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비교 가능한 판매는 9.0%의 총 수익 증가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나머지는 신규 매장에서 발생했습니다. 회사는 51개의 새로운 매장을 추가했으며 그 중 42개에는 Chipotlane이 포함되었습니다.

디지털 판매는 분기 동안 식음료 수익의 거의 42%를 차지했으며, 이는 Chipotle이 디지털 채널과 관련하여 레스토랑 공간의 확실한 리더라는 사실을 확고히 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영업 마진이 소폭 하락하면서 전년 대비 25.6% 증가한 5.59달러를 기록했지만 전반적으로 투자자들은 보고서를 환영했습니다.

 

 

 

 

성장 전망

Chipotle는 진정으로 뛰어난 성장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오늘날 주식이 연간 매출의 거의 5배에 달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2006년에 공개된 이후 2015년 말까지 주당 순이익은 연간 31% 이상의 비율로 복리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회사, 특히 레스토랑 체인의 경우 믿을 수 없는 성장입니다.

그 후 이 회사는 2016년에서 2018년 사이에 식품 안전 문제가 여러 차례 발생하여 수백 명의 사람들이 노로바이러스 및 기타 식품 매개 질병에 감염되는 거대한 식품 안전 위기를 겪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Chipotle에서 멀어지고 수익이 급감했습니다. 2022년 회계연도에 Chipotle은 주당 22.90달러의 엄청난 수익을 올리며 2015년에 설정한 사상 최고 주당 순이익을 마침내 넘어섰습니다.

Chipotle는 식품 안전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일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그리고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손실된 수입을 잘 회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성장률이 다시 한 번 상당히 높아짐에 따라 이는 고객에게 분명히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우리는 Chipotle가 여기에서 뛰어난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2022년에 설정된 상당히 높은 기반에서 약간 누그러졌습니다. 이 성장은 신규 매장, 더 높은 비교 매출, 마진 확장 및 회사의 디지털 기술의 지속적인 채택의 조합으로 달성될 것입니다. 솔루션.

Chipotle의 발자국은 이미 3,000개 이상의 매장으로 거대하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 확장할 여지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회사는 식사 공간이나 주문 줄이 없는 단순한 매장인 디지털 전용 레스토랑을 실험했습니다. 이를 통해 Chipotle는 전체 크기 매장을 지원할 수 없는 시장에 진출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할 수 있는 단위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노력을 지원하는 회사의 "Chipotlanes"는 새 매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Chipotle는 몇 년 전부터 드라이브 스루 실험을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공간이 있는 모든 매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바쁠 때 Chipotle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디지털 우선 전략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요인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개념은 비교할 수 있는 매출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진도 높아졌습니다. Chipotle의 운영 비용은 대부분 고정되어 있으며 식품 비용은 더 많은 양으로 활용될 수 있으므로 매출 1달러당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영업 마진이 높지만 인건비와 백오피스 지원 비용을 낮출 여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근 시간당 임금 인상과 높은 식품 비용으로 인해 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외식업계에서 경쟁우위를 찾기는 어렵지만 치폴레는 이를 깨달은 것 같다. 지속 가능하고 가공되지 않은 식품이라는 회사의 사명은 그러한 제안에 점점 더 관심을 갖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것은 무한한 사용자 정의 메뉴와 함께 Chipotle 고유의 소비자를 위한 가치 제안을 만듭니다.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도 엄청나며 이미 수년 동안 이 분야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이것은 재료 구매, 백오피스 지원 등에서 Chipotle 규모의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소비자에게 분명히 반향을 일으키는 디지털 우선 접근 방식에서 업계를 계속 선도함에 따라 이러한 이점이 확대되는 것을 봅니다.

 

 

 

 

그래서 치폴레가 배당을 줄까요?

이러한 모든 성장을 감안할 때 Chipotle는 높은 수준의 수입과 금고를 채우기 위한 현금을 창출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회사는 그 현금을 디지털 기능, 마케팅, 메뉴 확장 및 물론 새로운 매장에 투자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매장 기반의 성장이 여전히 매우 진행 중인 상황에서 회사가 가까운 장래에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 현금을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Chipotle이 계속해서 발자취를 확장함에 따라 디지털 우선 사고방식으로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기에는 자본 지출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미래에 이 공간에서 수익과 현금 흐름이 유도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서 상점 기반은 포화 상태에 도달하고 Chipotle의 수익이 증가하는 속도에 따라 현금 창출은 비즈니스에 재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초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고 성숙한 레스토랑 체인은 바로 이러한 이유로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며 어느 시점에서 Chipotle는 성숙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Chipotle이 배당을 통해 궁극적으로 주주들에게 현금을 반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회사가 아직 성장 단계에 있기 때문에 그 시점이 지금부터 몇 년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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