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남에 따라 Dividend Aristocrats는 전체 시장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배당 성장주 중 하나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당 귀족은 해당 산업에서 리더십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장기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Dividend Aristocrats는 S&P 500 지수에 속한 65개 기업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25년 이상 연속 배당금이 인상되었습니다.
Colgate-Palmolive(CL)는 배당 귀족이자 배당 왕이기도 합니다. Colgate-Palmolive의 배당금 증가의 오랜 역사는 강력한 브랜드와 여러 제품 범주에 걸친 지배적인 위치 덕분입니다.
Colgate-Palmolive는 1895년부터 중단 없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지난 58년 연속 배당금 지급액을 늘렸습니다.
Colgate-Palmolive 주식은 오늘 약간 과대 평가되어 총 수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은 매년 꾸준한 배당 성장을 위해 강력한 보유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업 개요
콜게이트-팔몰리브는 1806년까지 그 뿌리를 추적하여 미국 주식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뉴욕에서 녹말, 비누, 양초 사업을 시작한 윌리엄 콜게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치약과 같은 구강 관리 제품, 비누와 같은 개인 관리 제품, 가정용 세척 제품, 애완동물 사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콜게이트, 팜올리브,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핵심 부문은 수입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구강관리이다. Colgate-Palmolive는 세계적인 거인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간 160억 달러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지리적 시장뿐만 아니라 제품 측면에서도 매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매출의 약 절반이 신흥 시장에서 나오고 있지만, 최근 이러한 성장 시장에 대한 의존도는 다소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이 회사가 다른 부문의 매출 점유율을 계속 차지하면서 반려동물 영양 사업이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신흥 시장은 회사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중요한 성장 촉매가 될 것입니다. Colgate-Palmolive는 시장 점유율이 30%를 넘어서면서 중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또한 미국 달러 강세, 비용 상승,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을 포함한 여러 가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장을 계속 막을 수 있습니다.
성장 전망
Colgate-Palmolive는 세계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높은 이윤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조건이 강화되면서 콜게이트 팔몰리브는 최근 몇 년간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최근 분기별 실적은 최근 회사가 겪고 있는 몇 가지 어려움을 부각시켰습니다. 2019년 3분기 순이익은 3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단위 물량은 가격이 1.5% 상승하면서 3% 증가했지만 외환 통역은 상위선을 -2.5% 줄였습니다. 유기농 매출은 4.5% 증가해 공감대를 상회했고, 양성과 가격 상승이 원인입니다.
3분기 매출의 59%에 해당하는 매출 총이익이 발생했는데, 이는 전년동분기 대비 변동이 없었습니다. 조정된 기준으로 보면, 원재료 및 포장 비용이 증가하여 총 마진이 2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는데, 이는 비용 절감액에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영업이익이 기준점 50포인트 감소하면서 매출의 22.9%로 8억7400만 달러에서 8억560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이런 감소는 광고비 지출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조정 기준으로 주당순이익은 0.71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소폭 하락했습니다.
변동 환율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콜게이트-팔몰리브는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유기적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는 핵심 사업이 잘 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글로벌 치약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신흥시장은 콜게이트-팔몰리브의 장기 성장 촉매제이다.
콜게이트 팔몰리브는 칫솔 사용량이 적은 세계 지역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콜게이트-팔몰리브에 많은 성장 잠재력을 남깁니다.
하지만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비용 증가로 인해 계속 감소하고 있어 수익성이 최근 이슈화 되고 있습니다. 높은 가격과 생산성 절감 효과는 국제 시장의 성장과 마찬가지로 지난 1년간 이러한 역풍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의 유기농 매출은 아프리카/유라시아 부문에서 6%,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3%, 라틴 아메리카에서 8%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률은 소비자들이 더 빈도가 높은 구강 위생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 콜게이트-팔몰리브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이 회사의 애완동물용 식품은 강력한 성장 촉매제이다. 펫푸드는 미국의 성장산업으로 콜게이트-팔몰리브의 펫부문은 지난 분기에 10%의 유기농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향후 몇 년 동안 연평균 4%의 주당 수익을 창출하고 2019년은 예상보다 저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낮은 한 자릿수의 유기적 매출 이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것은 외환 통역이 계속 문제가 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비누와 치약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제품을 확장하는 것은 향후 몇 년간의 수익 증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높은 가격 책정은 증가하는 비용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침체에서의 성과
Colgate-Palmolive는 지난 200년 동안 성장을 가속화시킨 많은 경쟁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핵심 제품 범주, 특히 치약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치약에서 콜게이트 팔몰리브의 시장 점유율은 수년간 꾸준히 상승해 왔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차세대 3대 경쟁사를 합친 것보다 더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시장 점유율은 Colgate-Palmolive가 프리미엄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을 인상할 수 있게 합니다. 가격 결정력은 소비재 주식의 중요한 경쟁우위이다.
Colgate-Palmolive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이 현대 생활의 필수품이라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경제적 조건에 관계없이 구강, 개인 및 애완동물 보호 제품을 필요로 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지속적인 수요를 누리고 있으며, 이는 불황 속에서도 회사의 지속적인 수익성을 제공합니다.
대공황을 통한 Colgate-Palmolive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 수익은 1.69달러
- 2008년 주당순이익은 1.83달러(8.3%)
- 2009년 주당 수익은 2.19달러(20% 증가)
- 2010년 주당순이익은 2.16달러(1.4%)
Colgate-Palmollive는 불경기의 최악의 기간인 2008년과 2009년에 긍정적인 수익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10년에는 소폭 감소했지만 2011년 이후로는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2007~2010년 이 회사의 실적 호조는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과 강력한 브랜드에 대한 평가이다. 다음 불경기가 닥치면 콜게이트-팔몰리브의 수익이 매우 잘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Colgate-Palmolive의 배당금 또한 매우 안전하며, 이것은 다음 비디오에서 우리가 탐구하는 주제이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콜게이트-팔몰리브 주식은 2019년 주당순이익 2.70달러가 예상되면서 주가수익률은 25.3달러이다. 과거에 이 주식은 확실히 이것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여전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콜게이트-팔몰리브가 최근 몇 년간 실적 성장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프리미엄 가치평가 배수를 정당화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가치에 대한 우리의 추정치는 19배의 수익이며, 주식은 현재 그 가치를 훨씬 초과하고 있으며, 이는 그들이 과대평가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다중 수축의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위축이 결실을 맺게 된다면, 주주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가치평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시 공정가치로 되돌아가는 바람에 연간 총 수익률이 최대 5.6%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매력적인 총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향후 주식 시장에 상당한 도전 과제입니다.
4%의 예상수익률과 2.5%의 경상배당수익률에도 불구하고 2025년까지 총수익률은 연간 0.9%에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회사의 전망을 매력적이지 않게 만들고 따라서 우리는 그 주식을 매물로 평가합니다.
Colgate-Palmolive의 인상적인 배당 증가세는 분명 중요한 의미가 있지만, 현재 주식은 공정가치에 상당한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주식 매입을 정당화할 수 있을 만큼 수익률이 높지 않습니다.
결론
Colgate-Palmolive는 여러 범주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가진 고품질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제품 혁신을 통해 힐의 애완동물 식품 브랜드와 신흥 시장에서 예상되는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콜게이트-팔몰리브 주식을 사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주식의 가치가 의미심장하게 과대평가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프리미엄 가치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높은 수익률 또는 높은 배당성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매년 꾸준한 배당 증가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의 과대평가는 판매등급을 보장합니다. 우리는 향후 몇 년 동안 주주들에게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는 다수의 배당 귀족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Colgate-Palmolive는 여러 카테고리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보유한 고품질 비즈니스입니다. 이 회사는 제품 혁신, Hill의 애완 동물 식품 브랜드 및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이 약간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지금이 Colgate-Palmolive 주식을 매수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리미엄 가치 평가를 정당화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의 성장을 생성할 수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높은 배당 수익률이나 높은 배당 성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세계 경제 상황에 관계없이 매년 꾸준한 배당금 인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식의 과대평가는 미래의 수익 잠재력을 제한하지만 안전한 배당금과 지속적인 배당금 성장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Colgate-Palmolive가 적합합니다.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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