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 귀족이 되기 위해서는 회사가 강력한 브랜드와 지배적인 산업 위치를 가져야 합니다.
배당성향은 S&P 500지수에 속한 57개 기업이 모인 단체로, 25년 이상 연속 배당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 선두의 브랜드를 가진 배당 귀족의 완벽한 예로는 소비자 제품 회사인 맥코믹 앤 컴퍼니(MKC)가 있습니다. 맥코믹은 1925년부터 매년 배당금을 지급해 34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그것의 배당성장은 그것의 높은 품질의 사업 때문입니다. 맥코믹은 음식 향신료, 양념, 그리고 맛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입니다. 이 회사는 고도로 세분화된 이 산업의 거의 2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수년간 맥코믹의 배당성장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이 주식은 배당수익률이 1.5%로 S&P 500 평균 수익률에 약간 못 미칩니다. 하지만, 그것의 사업 모델과 성장 전망은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맥코믹은 배당성장을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또한 회사의 배당금도 매우 안전하며, 이는 다음 비디오에서 살펴보는 주제입니다.
사업 개요
맥코믹은 1889년에 설립자 윌러비 맥코믹이 지하실에서 맛과 추출물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 형성되었고, 그 때 그는 집집마다 그것을 팔았습니다. 처음에는 사업이 점차 성장했습니다. 1896년, 맥코믹은 그것의 첫 번째 맥코믹의 쿡북을 발행함으로써 향신료에 들어갔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회사는 꾸준히 세계 최고의 향신료와 양념을 만드는 회사로 성장해 왔습니다.
McCormick & Company는 양념 믹스, 향신료, 조미료 및 기타 제품을 제조, 판매 및 식품 업계 고객들에게 배포합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맥코믹, 로라이스, 스터브스, 클럽하우스, 듀크로스, 슈워츠, 카미스, 코히노어, 자타레인스, 타이 키친, 심플리 아시아 등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20억 달러이며, 2018년 연간 수익은 53억 달러이다. McCormick은 2019년 10/1분기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회사의 주당 순이익 조정액은 1.46달러로 전년보다 14% 증가했고 추정치보다 0.17달러 증가했습니다. 매출은 작년 같은 분기에 비해 1% 증가했고, 경상 영향을 제외한 매출은 분기에 2%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부문은 2.8%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볼륨/제품 혼합은 성장에 4%를 추가했으며 통화는 1.2%의 결과를 감소시켰습니다. 미주 지역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강세로 인해 3.5%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향미 솔루션 부문의 매출은 지난 분기에 2% 감소했습니다. 가격은 0.2% 상승했지만, 이는 부피가 0.6% 감소하고 통화 역풍이 1.6%로 상쇄된 것 이상입니다. 이 부문의 각 지역은 매출이 감소했지만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이 지역은 판촉 활동과 수익률이 낮은 사업의 퇴출로 3.9% 하락했습니다.
McCormick의 비즈니스 환경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것은 트렌드의 변화로부터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부분적으로 식료품 가격 하락으로 인해 집에서 더 많은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은 더 많은 향신료, 양념, 향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McCormick에게 유리한 기본 배경을 만들어 주었으며, 업계 선두주자로서 McCormick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그 회사는 향후 몇 년 동안 긍정적인 성장 잠재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장 전망
앞으로 맥코믹은 신흥 시장의 성장과 인수 합병으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첫째, 국제적인 성장은 특히 중국과 같은 신흥 시장에서 맥코믹에게 강력한 촉매제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에서의 McCormick의 판매는 Daqiao와 같은 인기 있는 브랜드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소비자 부문에서 두드러집니다. 지난 분기에 회사의 가장 강력한 지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입니다. 4%의 통화 역풍은 11.6%의 볼륨/믹스 개선과 3.3%의 가격 인상을 부분적으로 상쇄할 뿐입니다.
허브와 향신료, 향미 소스, 닭고기 부용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이러한 성장의 주된 이유이다. 가격 상승은 이 지역의 매출 성장에도 기여했습니다. 신흥 시장의 경제 성장은 선진국보다 일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인수 작업은 McCormick의 성장 전략의 주요 부분입니다. 2018년에, McCormick은 소비자 제품 거대 기업인 Leckit Benciser (RGBLY)의 식품 부문인 RB Foods의 42억 달러 구매의 일환으로 Frank's RedHot과 French를 인수했습니다. 이는 맥코믹 역사상 가장 큰 거래이며, 이미 회사의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RB Foods는 2018년 회사의 매출 성장에 8%를 추가했으며, 향후에도 매출 성장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야 합니다.
McCormick은 업계 선두 자리를 활용하여 이러한 상위 브랜드를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장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프랭크의 레드핫은 미국에서 가장 근접한 경쟁 브랜드보다 시장 점유율이 두 배나 높은 대표적인 핫소스 브랜드이다. 한편, 프랑스산은 다음으로 가장 근접한 머스타드 브랜드로서 소매 시장 점유율이 4배이다. McCormick의 M&A 전략에서 공통적인 주제는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각각의 카테고리를 이끄는 상위 브랜드를 찾는 것입니다.
올해는 또 한 해의 강력한 성장이 될 것입니다. 3/4분기 결과에 따라 경영진은 전체 회계연도에 대한 회사 지침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주당 5.27달러의 중간점에서 5.30달러에서 5.35달러 사이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지침의 중간점은 2018년 결과보다 7.2% 증가한 것입니다. 신고된 매출액은 1%에서 2% 사이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통화 절감 효과는 1%에서 2%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코믹은 지난 10년 동안 매년 주당 수익을 증가시켜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수익은 연평균 7.1% 증가했습니다. 2017년 RB 푸드의 추가는 지난 1년 동안 회사에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사실, 우리는 맥코믹이 연간 8%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번 인수를 통해 향후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McCormick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경쟁 우위는 브랜드 강점과 글로벌 규모입니다. 맥코믹은 향후 5년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향신료 및 양념 업계 1위 브랜드이다. 또한, McCormick의 시장 점유율은 20%로 차세대 경쟁업체보다 거의 4배나 큽니다.
결과적으로, 이를 통해 McCormick은 소매업체와 가격 책정 능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품질은 경제가 침체기에 접어들었을 때에도 회사가 매년 일관된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맥코믹은 지난 경기 침체 기간 동안 매년 주당 수익을 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대공황 시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순이익은 1.92달러
- 2008년 주당 수익은 2.14달러(11% 증가)
- 2009년 주당순이익은 2.34달러(9.3%)
- 2010년 주당 수익은 2.65달러(13% 증가)
보시다시피, McCormick & Company는 Great Refusion을 통해 매년 주당 수익을 올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매년 평균 두 자리 수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배당 귀족에게도 매우 인상적이고 매우 드문 성과이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매코믹은 올해 조정된 주당 순이익이 5.32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주식은 32.4의 가격 대비 수익률로 거래됩니다. 이는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인 ~21을 약간 웃도는 수치이다.
McCormick의 평가 배수는 최근 몇 년 동안 회사가 강력한 수익 성장을 달성함에 따라 상당히 확대되었습니다. RB푸드의 강세와 회사의 시장점유율 확보 능력 때문에 2025년 가격대 수익 목표치는 21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상당히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까지 주식이 목표 P/E로 되돌아간다면, 이 기간 동안 평가액은 연간 수익률 8.3%에 역풍이 불 것입니다.
다행히도 주주 수익률은 예상 수익 증가와 배당금에서 도출될 것입니다. McCormick은 지난 10년 동안 매년 7%씩 주당 수익을 올렸습니다. 지난 10년은 대공황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가 침체기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회사는 앞으로 적어도 8%의 성장률을 쉽게 관리해야 합니다. 이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와 미래 성장을 위한 여러 촉매제가 더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입니다.
예상 수익에 대한 잠재적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당 수익률이 8% 증가
- 1.5%의 배당수익률
- 8.3%의 평가역전
전체적으로 투자자들은 2025년까지 연간 총 수익률 1.2%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평가로 인해 기대했던 총 수익률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McCormick의 예상 수익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우리는 현재 그 주식을 매도로 평가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맥코믹은 고성장 배당주이다. 그 회사는 지난 5년간 매년 9%의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최근 분기별 배당을 8.8% 늘렸습니다.
McCormick은 예상 2019년 조정 주당순이익률 기준 47%의 양호한 배당성향입니다. 이것은 맥코믹이 앞으로 수년 동안 매년 배당금 인상을 계속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론
맥코믹은 향신료와 양념류 카테고리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는 미국과 국제 시장 모두에서 높은 수익률과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맥코믹의 1.5%의 배당수익률로 인해 소득 투자자들의 관심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McCormick은 매우 강한 배당 성장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높은 한 자릿수 연율로 배당금을 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그 주식은 지금 매입이 아닙니다. 프리미엄 밸류에이션 배수가 있고, 매코믹과 같은 우량 기업이 더 높은 주식 밸류에이션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기대수익률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높은 주가수익률은 투자자가 주식에서 이익을 취하고 수익률이 더 높은 주식에 그 수익을 재투자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에 주식을 매도하게 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맥코믹의 매수자가 되어 주가가 의미 있는 후퇴를 하게 될 것이고, 이는 더 낮은 평가와 더 높은 배당 수익률을 가져올 것입니다.
-2020년-
McCormick은 향신료와 조미료 카테고리를 지배합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회사에 미국 및 국제 시장에서 높은 이윤과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소득 투자자는 McCormick의 1.5% 배당 수익률에 의해 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McCormick은 매우 강력한 배당 성장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한 자릿수 연간 비율로 매년 배당금을 인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주식은 지금 매수가 아닙니다. 그것은 프리미엄 밸류에이션 배수를 가지고 있으며 McCormick과 같은 고품질 회사가 더 높은 주식 밸류에이션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우리는 낮은 기대 수익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는 주가가 의미 있는 하락으로 인해 McCormick의 구매자가 될 것이며, 이는 낮은 밸류에이션과 높은 배당 수익률을 초래할 것입니다.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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