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sie Roll Industries(TR)은 거의 경쟁할 수 없는 배당 성장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54년 연속 현금배당을 늘렸고 더 오랫동안 분기별 배당을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이로써 이 회사는 최소 50년 연속 보수가 증가한 소수의 주식 집단인 엘리트 배당 왕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배당수익률, 주가수익률 등 중요한 재무지표와 함께 모든 배당왕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배당 왕은 현찰로 주주들을 보상하는 것에 관한 한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 투시 롤인더스트리는 오랜 배당성장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수익률은 1.2%로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사업 개요
Tootsie Roll은 리오 허쉬필드가 브룩클린에 있는 그의 가게에서 가족 레시피로부터 사탕을 팔기 시작했던 1896년까지 그것의 뿌리를 추적합니다. 그 후 그는 스턴 앤 새알버그 컴퍼니에서 일하게 되었고, 나중에 스윗츠 컴퍼니 오브 아메리카(The Sweets Company of America)가 되었고, 결국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기업으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캔디 제품에 관한 회사의 혁신의 역사는 허쉬필드의 창의적인 마인드가 캔디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둘러싼 다양한 특허, 그리고 실제로 회사의 대표격인 투시 롤의 바로 그 질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 정신은 투시 롤의 시작과 그 이후의 성장에 중요한 요소이며, 두 번의 세계 대전으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투시 롤은 세계 1차 대전과 2차 대전 동안 엄청난 성장과 주요 캔디 채택을 보았습니다. 투시 롤스는 군 배급에 추가되었고, 군인들이 어디든 갈 수 있는 매우 단단한 질감 덕택입니다.
세계 1차 대전과 2차 대전은 인류 역사상 끔찍한 사건이었지만, 그들은 투시 롤을 오늘날의 모습으로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칭찬할 만한 것은, 그 회사는 미군에 그들의 간식을 공급할 기회를 잡았고, 그 관계는 오늘까지 계속됩니다.
투시 롤의 시가총액은 올해 초 급격한 매각 후 20억 달러로 적중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보통 해에 약 5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COVID-19 우려로 중요한 할로윈 시즌의 위상이 위태로워진 상황에서 투지 롤의 2020년 수익 전망에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판매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이루어지지만, 캐나다와 멕시코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투시 롤은 도매상, 할인 체인, 달러 상점, 슈퍼마켓, 미군 등을 포함한 4,000명의 고객들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투시 롤의 브랜드는 완전히 새로운 라인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투시 롤에서 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스핀오프에 이르기까지 몇 년 동안 성장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2004년 콩코드 콩코드를 인수하면서 풍선껌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막대사탕과 초콜릿 제품도 만듭니다. 비록 Tootsie Roll은 몇몇 다른 캔디 제품들로 옮겨졌지만, 여전히 매우 좁은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것이 하는 일에 매우 능숙하게 할 수 있는 반면, 그것은 또한 성장 기회가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것의 수년간의 성장 정체에서 증명된 것처럼.
Tootsie Roll은 확실히 사탕의 세계에 그것의 틈새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의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첫째로, 사탕 제조업자라면 누구나 그렇듯이 그것은 상품가격에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Tootsie Roll은 설탕과 옥수수 시럽을 많이 사들이고 그 결과, 그 상품들의 가격 변동이 회사의 수익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이러한 상품들을 회피하지만, 이것들과 다른 상품들이 거래되는 시장의 변덕에 따른다는 사실을 피할 수 없습니다.
Tootsie Roll은 또한 제조 시설에서 주로 고정된 운영 비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해 2/4분기처럼 수익이 감소하면 수익성이 저하됩니다. COVID-19 폐업으로 인해 소매점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2분기 매출이 25% 감소했습니다. 순이익은 주당 17센트에서 주당 11센트로 떨어지면서 약 3분의 1 감소했습니다.
게다가 투시 롤의 이중 계급 구조, 그리고 고든 가문에 의해 본질적으로 사기업처럼 운영된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가족이 투시 롤의 의결권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사적으로만 된다면 그렇듯이 회사는 완전한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고든 가족이 책임지고 있는 한 투지 롤은 성장 기회나 회사 매각 대신 현상 유지에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Tootsie Roll은 긴 고객 목록을 보유하고 있지만, 특히 월마트(WMT)에 의존하고 있으며, 월마트는 전체 매출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 고객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으며, 이는 Tootsie Roll이 월마트와 잘 작동하는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만약 월마트가 다른 제품에 귀중한 저장 공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한다면 Tootsie Roll은 엄청난 수익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회사의 월마트와의 관계는 지난 몇 년 동안 성장해 왔기 때문에 이것은 임박한 위험은 아니지만 투시 롤이 이러한 특정 관계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은 분명히 지켜볼 일입니다.
성장 전망
Tootsie Roll Industries는 지난 10년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이 회사는 2012년에 총 5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그 이후 지난 4분기에는 5억 3천만 달러의 매출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투시 롤은 연구개발에 물질적인 비용을 들이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이 회사가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것은 Tootsie Roll Eggges와 같은 계절적 혁신과 안데스 바와 같은 새로운 제품 확장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핵심 제품들은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의미 있는 획득을 배제한다면, 이것은 아마도 수년간의 수익 침체로 증명된 유일한 성장 길일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R&D는 Tootsie Roll에게 의미 있는 비용이 아닙니다. 유일하게 진정한 혁신은 계절적 라인이나 제품 확장에서 나오지만, 이러한 혁신은 혁신적 성장을 이끌지는 못합니다.
향후 수익 증대의 촉매 중 하나는 제품 판매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는 소싱 이니셔티브뿐만 아니라 제조 운영의 효율성에 새롭게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총 마진이 다소 확대되었고, 운영 비용은 다소 낮아졌습니다.
지난 10년간 영업이익은 수익의 11%에서 17%까지 다양했으며, 지난해에는 15%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에는 수요 감소로 인해 비용 파괴를 초래하는 운영 마진이 거의 확실히 감소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합니다. 많은 상위 라인 성장과 마진 약화가 없다면 투자자들은 높은 성장을 눈앞에서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Tootsie Roll의 경쟁 우위에는 제품군과 유통 파트너십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핵심 Tootsie Roll 라인과 Tootsie Pops와 같은 스핀오프와 과일 맛의 클래식 캔디로 틈새시장을 구축했습니다. Tootsie Rolls는 출시 100년 전처럼 시장의 다른 캔디와 차별화되며, 경쟁업체들은 이를 모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Tootsie Roll은 캔디의 핵심에서 가장 큰 이탈은 콩코드 인수이다. 이는 거의 20년 전의 일이므로 인수는 기업 전략의 주요 부분이 아닙니다.
동시에, 사업 모델은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Tootsie Roll은 배당주를 고려할 때 주요 이점인 경기 후퇴에 상당히 저항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대공황 중과 경기 후 이 회사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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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주당 수익은 0.70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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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주당 수익은 0.54달러(약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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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주당 수익은 0.75달러(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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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주당 수익은 0.76달러(1% 미만)
이 기간 동안 매출이 전년 대비 1% 이상 감소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겪은 불황의 깊이를 감안할 때 놀라운 성과입니다. 하지만, 투입 비용 때문에 마진이 불규칙적으로 이루어졌고, 회사의 소득세율도 변동했습니다. 그 결과 큰 폭의 수익이 발생했지만, 전체적으로 수익은 바닥을 쳤고 수익은 감소했지만 꽤 빠르게 회복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불황기에는 투시 롤의 Q2가 경제 폐쇄로 약세를 보였으며, 할로윈 판매의 결정적 계기는 여전히 매우 불확실합니다. 하지만, 투시 롤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불경기에 강한 것으로 계속 보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우리는 현재 Tootsie Roll이 2019년부터 평탄하게 올해 주당 96센트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Tootsie Roll이 현재의 가치를 정당화할 만큼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재 TR 주식은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주당 수익은 10년 이상 매년 1달러 미만으로 떨어졌는데, 이는 매출과 이윤이 정체된 결과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저성장 사업에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 배수가 할당되지만 주식은 31.8의 주가 수익비율로 평가됩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이 변동만 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매우 비쌉니다. 과거 투시 롤이 거래한 곳에서는 30배의 순익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Tootsie Roll은 적어도 상당한 수준의 자본 수익을 제공합니다. 현재 1.2%의 배당수익률을 보이고 있지만, 물론 매우 안전하며 50년 이상 끌어 올렸습니다. 수년간 실적이 부진했던 점을 감안하면 보상의 성장세는 더딘 편입니다.
또 다른 풍향은 투시 롤이 주주들에게 지급하는 연간 3%의 주식 배당금입니다. 주식배당이 흔치 않은 요즘 주주들에게 보상하는 것은 좀 이상한 방법이지만, 회사는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회사는 각 주주들에게 주식의 형태로 3%의 자본 수익률을 줍니다. 주식은 주식의 형태로 보유하거나 매각하여 일종의 현금 배당금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주식배당이 3%이므로 투자자가 주식배당을 매도할 경우 연간 총수익률은 4%의 북부로 볼 수 있다.
전체 수익률 관점에서 볼 때 평가 배수는 상당히 높기 때문에 추가 확장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가치가 과대평가된 것처럼 보이므로 여러 개의 주식은 수축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향후 5년간 연간 총수익률은 2.9%에 불과합니다.
결론
Tootsie Roll은 결코 고수익 배당금 지급자는 아니지만 매년 3%의 주식 배당이라는 기발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투자자들이 대부분의 장소를 얻지 못하는 것이고 절대적으로 지분을 늘리는 데 사용될 수도 있고 더 큰 현금 보상을 창출하기 위해 팔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회사는 주식 가격이 비싸 보일 정도로 근본적인 문제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진은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개선되지 않은 반면, 최근 몇 년 동안 매출이 증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사탕은 미국에서 꽤 성숙한 산업이기 때문에, 주식은 의미 있는 성장 촉매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향후 수익률은 저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그 주식을 보류라고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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