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S&P 500지수의 기업집단인 57개 배당 귀족을 대상으로 25년 이상 연속 배당 증가율을 각각 검토하고 있습니다.
McDonald ’s Corporation (MCD)은 배당 귀족의 모든 특성을 구현합니다. 맥도날드는 1976 년에 처음으로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그 이후 매년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제 40 년 이상 배당금을 늘 렸습니다.
McDonald ’s는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메뉴 제공, 레스토랑 리모델링, 기술 투자 가속화를 통해 성공적인 전환을 구현했습니다. 종합하면,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맥도날드가 현재 주가가 과대 평가 된 것처럼 보이지만 수년간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 개요
McDonald ’s는 Ray Kroc과 그의 파트너 인 Dick 및 Mac McDonald가 1954 년에 설립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McDonald ’s System Inc를 결성했습니다. 1960 년에 Kroc은 McDonald의 이름에 대한 독점권을 인수했습니다. 현재 McDonald ’s는 전 세계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39,000 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익은 주로 프랜차이즈 수수료에서 발생합니다. McDonald ’s는 지난 몇 년간 프랜차이즈를 가속화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처음에는 매출 감소로 이어졌지만 McDonald ’s는 더 높은 마진을 통해 수익성을 확장 할 수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노력이 겹치면서 McDonald ’s는 수익 성장과 더불어 인상적인 매출 성장을 다시보고했습니다.
2021 년 1 월 28 일 맥도날드는 4 분기 및 2020 년 전체 실적을보고했습니다. 4 분기 총 매출은 53 억 1 천만 달러로 2019 년 4 분기에 비해 -2.1 % 감소했습니다. 회사 소유 레스토랑의 매출은 -5.5 % 감소한 반면, 특히 높은 마진을 가진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매출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 조정 기준으로 전년 동기 $ 1.97에 비해 4 분기 주당 순이익은 $ 1.70입니다.
1 년 동안 맥도날드는 2019 년에 비해 -10.0 % 감소한 192 억 1 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회사는 코로나 19 유행의 영향을 느꼈습니다. 회사 소유 레스토랑 매출은 -13.6 % 감소한 반면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매출은 -8.0 % 감소했습니다. 보고 된 순이익은 2019 년에 $ 6.03 억 또는 주당 $ 7.88에 비해 473 억 달러 또는 주당 $ 6.31이며 조정 기준으로 2019 년 $ 7.84에 비해 주당 순이익은 $ 6.05입니다.
2020 년은 맥도날드에게는 어려운 한 해 였지만, 글로벌 경제는 2021 년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서 회복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맥도날드가 올해와 그 이후에도 다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성장 전망
지난 몇 년간 맥도날드의 실적은 성장 회복을 위해 시행된 전략적 이니셔티브 덕분에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잘 작동하고 있으며, 맥도날드는 성장을 계속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먼저, 맥도날드는 하루 종일 아침식사를 포함한 새로운 메뉴들을 발표하여 판매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새롭게 초점을 맞춘 것도 트래픽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근 국제 시장은 훨씬 더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미국은 전년 동기 대비 4.8%의 비슷한 매출 성장을 기록한 반면, 국제영업부문은 5.6%, 국제개발면허부문은 8.1% 증가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새로운 재구성의 물결을 겪었고, 이것은 성장을 촉진시켰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맥도날드 매출의 대부분은 회사 소유의 상점에서 나왔습니다. 하지만 맥도날드는 이것을 크게 뒤집었습니다. 2019년 처음 9개월 동안 맥도날드 매출의 55%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서 나왔습니다. 맥도날드는 장기적으로 레스토랑의 95%를 재선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 리노베이션과 기술에 대한 투자는 매출과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새로운 기술을 고객에게 더 빨리 음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활용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ber Eats(UBER) , GrubHub(GRUB)와 같은 타사 전달 서비스와 제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음성 기술 회사 Apprente도 인수했습니다. Apprente는 드라이브 스루 주문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맥도날드는 주문 과정을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많은 레스토랑에서 키오스크와 모바일 주문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이니셔티브는 경쟁이 치열한 패스트푸드 환경에서 맥도날드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맥도날드가 향후 5년 동안 연간 6%의 주당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맥도날드는 업계 동료들과 차별화되는 몇 가지 경쟁적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첫째, 이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중적인 패스트푸드 회사입니다. 그것은 엄청난 규모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을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고 널리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가 배당금 연도를 계속 늘리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방어적인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기가 침체되면 소비자들은 허리띠를 졸라매고, 특히 식사할 때는 더욱 그러합니다. 고가의 좌판 식당으로 가기보다는 불황기에 소비자들이 패스트푸드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맥도날드는 실제로 경기 침체로 이득을 얻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Great Refusion(대불황) 기간 동안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 수익은 2.91달러
- 2008년 주당 수익은 3.67달러(26% 증가)
- 2009년 주당 수익은 3.98달러(8% 증가)
- 2010년 주당 수익은 4.60달러(16% 증가)
맥도날드는 불황의 매해 두 자릿수 복합 연율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불황에 강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줍니다. 투자자들은 또 다른 불경기가 닥치더라도 회사가 계속해서 배당금을 올릴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맥도날드의 주식은 최근 몇 년 동안 엄청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5년간 맥도날드의 주식은 18.3%의 연간 총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이 뛰어난 실적의 유일한 단점은 현재 주식 가치가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현재 주가 약 $194와 2019년 주당 예상 주가 7.90달러를 사용하면 주가수익률은 24.6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맥도날드 주식은 평균 18대 19의 P/E 비율을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18배의 수익을 합리적인 공정가치 추정치로 간주합니다. 만약 주가가 18개의 P/E 평가로 되돌아간다면, 2023년까지 연간 수익률이 6.1% 감소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맥도날드는 그 자체의 역사적 평균뿐만 아니라 더 넓은 시장과의 상대적인 비교에 근거하여 약간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과대평가의 영향은 주당수익 증가와 배당으로 상쇄될 것입니다. 2024년까지 연간 6%의 예상 EPS 성장 외에도, 주식은 2.6%의 현재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전체 맥도날드는 연간 2.5%의 총 수익률만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예상 수익률의 약세이다. 상대적으로 기대수익률이 낮은 것은 전적으로 현재 비정상적으로 높은 맥도날드의 주식평가 때문입니다.
결론
맥도날드는 40년 이상 연속으로 증가하는 배당금을 지불했습니다. 지난 40년 동안, 이 회사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이따금씩 재창조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와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을 증명하는 다양한 턴어라운드에서 꾸준히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것은 최근에 다시 한번 이것을 해야 했지만,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맥도날드의 주가 상승과 배당성장에 힘을 실어주는 동점포 매출과 실적이 다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투자자들은 주식의 높은 가치로 인해 상당한 이득을 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투자자들이 맥도날드를 사기 전에 주식을 피하고 회복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7월-
맥도날드는 45 년 연속 상승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그 4 년 반 동안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 잡기 위해 때때로 스스로를 재창조해야했습니다. 그러나이 회사는 브랜드 및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을 입증하는 다양한 전환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했습니다.
최근에 이것을 다시 한 번해야했지만 그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작년은 매우 도전적인 해 였고 맥도날드는 세계 경제의 약세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21 년에이 업계 리더는 성장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투자자들은 주식의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인해 큰 이익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투자자들이 맥도날드를 매수하기 전에 주가를 피하고 하락을 기다려야한다고 생각한다.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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