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성장주 분석

The Trade Desk, Inc.(TTD)- 트레이드 데스크 주식 분석

GarciaHD1 2020.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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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개요

The Trade Desk, Inc.는 미국과 국제적으로 기술 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구매자가 디스플레이, 비디오, 오디오, 네이티브, 소셜 등 다양한 광고 형식과 컴퓨터, 모바일 기기, 커넥티드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 중심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생성, 관리, 최적화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및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와 플랫폼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광고주들을 위해 광고 대행사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들을 서비스합니다. Trade Desk, Inc.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벤투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 (The Trade Desk),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 (Fortune)에 의해 3년 연속으로 ‘최고의

중견 기업 부문서 3년 연속 ‘최고의 직장(a Best Medium Workplace by Great Place to Work ® and Fortune)’으로 선정   애드테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및 프로그래머틱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전 세계 DSP 시장

biz.heraldcorp.com

뉴스 기사 발췌입니다. 

쉽게 말해 광고 회사이며 그 가치가 어느정도인지 상장된지 10년이 넘은 시점에서 매출과 이익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 뜨는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만들어진 광고가 문맥과 키워드를 조합으로 최적의 광고를 자동으로 추천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좀더 상세하게 접속한 지역, 나이, 성별 등에 따라 광고를 다르게 보여주는 기능도 있으며, 이전에 검색했던 쿠키를 바탕으로 전혀 관련없는 블로그에 왔지만 내가 이전에 검색했던 쇼핑항목들이 떠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광고를 만들고 관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닐슨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유행 이전인 1월에 미국 소비자들은 매달 약 125억 Connecte 시간을 보고 있었습니다. 2020년 3월 말까지 ConnectedTV 시청률은 81% 상승했으며, 소비자들이 집에서 쉬어가는 데다 경제적인 제약으로 인해 값비싼 가정용 케이블 가입에 대한 재고도 불가피했습니다. ConnectedTV로의 소비자 이동이 가속화됨에 따라 더 많은 광고주가 ConnectedTV로 캠페인 비용을 이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NAT은 전략적 ConnectedTV 비전과 2014년부터 시작한 투자 덕분에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회사의 직접적인 고객은 아니지만, 우리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광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아이덴티티와 프라이버시의 미래보다 더 분명한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인터넷의 가치 교환을 보존하면서 소비자에게 보다 강력한 제어권을 제공하는 새로운 ID 접근 방식인 쿠키 업그레이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통합 ID를 출시하여 디지털 광고 생태계가 쿠키 발자국을 활용하여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자체 쿠키 커버리지를 높이고, 넓은 벽이 있는 정원으로 플레이 필드를 평준화함으로써 세계 최대 광고 플랫폼으로부터 시장의 독립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NAT의 통합 ID는 거의 모든 주요 공급 측 플랫폼 및 기타 광고 에코시스템에서 채택되어 왔습니다. 현재 NAT은 대화형 광고국(Interactive Advertising Bure)과 협력하여 더 이상 쿠키나 다른 광고 식별자에 의존하지 않는 개방형 인터넷을 위한 업그레이드된 ID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Unified ID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ID 및 개인 정보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기반으로 하는 이 이니셔티브는 부정 행위 관리, 공급망 투명성 또는 객관적인 측정에 관계 없이 업계를 발전시키고 신뢰할 수 있는 표준과 관행을 구축하기 위해 투자한 광범위한 투자와 일치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광고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큰 회사를 세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광고는 현재 소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곧 1조 달러의 광고 산업이 될 광고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NAT의 성공에는 문제가 없었으며, 이 모든 것을 장기적인 가치 창출에 끊임없이 집중하여 극복해 왔습니다. 우리는 특히 기회 규모와 대형 인터넷 기업의 현주소를 감안할 때 미래는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시아에서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를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확장함에 따라, 당사는 혁신을 추진하고 단기적인 방해를 줄여 장기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유연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중요한 민첩성이 부분적으로 2016년 기업공개와 함께 시행된 당사의 듀얼 클래스 주식 구조에 의해 활성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재무제표 분석

손익계산서

일단 기본적으로 보시면 년도별로 매출이 쫙쫙 올라가고있고, 매출원가 판관비 연구개발비 등등 다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이 6배 가량 늘어날 동안 이익은 3배정도 늘었네요. EPS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TTD 재무상태표

간단하게 자산, 부채, 자본 모두 쭉쭉 커가고 있습니다.

TTD 현금흐름표

순 영업현금흐름은 돈을 버는 만큼 증가하는 것이 맞습니다. 2019년에 조금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이때는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려서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재무현금은 줄어드는것이 좋은 방향입니다.(빚을 갚는 개념) + 방향으로 점점 오르면 기업이 돈을 계속 빌려오고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2020년 2분기 3개월 매출은 2019년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플랫폼 운영비가 늘었고 판매관리비마저 늘었습니다.

순이익은 10프로 정도 줄었습니다만 6개월 기준으로 보면 오히려 30프로 가량 늘었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자료라 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SEC 공시가 나오고 난 뒤에 찾아보시면 1년기준으로 해당 분기까지 얼마나 벌었는지 썼는지 눈에 보기 쉽게 나옵니다. 저는 한발 빨리 보려고 원문을 찾았던 것이고 인베스팅 닷컴이나 야후 파이낸스쪽에 업데이트 되는 자료를 보고 판단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3분기 수익 입니다. EPS가 예상치인 0.06에서 무려 실적이 0.84로 약 14배가 성장한 모습입니다. 발표 직후인지 모르겠으나 최근 1주일간 주가가 약 40%가량 올랐습니다.

 

 

 

 

동종업계 분석

 

NFLX : Netflix Inc 
BILI : Bilibili Inc
UBER : Uber Technologies Inc 
IAC : IAC/Interactivecorp
SPOT : Spotify Technology 
TME : Tencent Music Entertainment
CSGP : CoStar Group Inc 
LYFT : Lyft Inc
PINS : Pinterest Inc 
IQ : IQIYI Inc

알만한 기업들이 다 있는데 모르는 회사가 몇개 있네요. BILI, IAC, CSGP, LYFT 정도네요. 어느새 저도 많은 주식을 이래저래 접하고 있나봅니다. 이 많은 주식들 다 보다보면 언젠가 주식을 보는 눈이 길러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분석

이건 TIPRANKS에서 가지고 온건데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네요.

애널리스트들은 매수 의견, 블로거들은 상승 베팅중입니다. 그에따라 헤지펀드 공매도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내부자들도  자사주 매입을 늘리고있고, 뉴스에서도 굉장히 좋은 전망을 보이고있습니다. TIPRANKS 투자자들도 아주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있습니다. 대략적인 상황들을 고려해보면 기술적으로도 긍정적이라 매수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

 

나름 분석을 해봤습니다만 일단 광고 기업이라는 부분에서 굉장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공장을 돌려서 생산을 하거나 하지 않고 거의 서버와 클라우드로 대표되는 설비들의 투자가 필요한 사업으로 보입니다. 구글과 같은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지만 유튜브와 크롬으로 이어지는 세트가 없는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큰 성장을 하고 있고 매출, 이익에서도 그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로인해 비대면이 전세계적으로 적용되어 다들 온라인으로 물건 구매, 업무, 광고 및 요즘 클럽이 문을열지 못해 어플로 사람을 만나는 사람들이 많아져 소개팅앱들의 수익도 올라간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이 모든 플랫폼에 광고를 붙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주(11월 첫주)에 엄청크게 오른 주식이지만 그만큼의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여 저희 의견은 "매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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