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전망

펩시의 브랜드 - 총 230억 달러 브랜드 탐구

GarciaHD1 2020.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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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펩시코(PEP)가 이제 음료 브랜드보다 식품 브랜드에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2019년, 식품은 펩시코 전체 매출의 54%를 차지했습니다. 펩시코가 새롭게 등장한 식품 포트폴리오의 가장 큰 이유는 1965년 프리토레이 인수입니다.

그 이후로 프리토레이 브랜드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음료와 식품 브랜드를 모두 구축하려는 펩시코의 전략은 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펩시코는 48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이로 인해 PepsiCo는 매년 25년 이상 배당금 지급이 증가하고 있는 66개 배당 귀족 S&P 500 주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 주식은 현재 평균 이상 배당수익률이 3.2%입니다. PepsiCo는 수십 년간 매출과 주당 수익을 증가시켜 왔으며, 이로 인해 매년 배당금을 계속 늘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것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그것의 오랜 성장 역사의 이유이다. 이 회사는 현재 23개의 개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펩시코의 억만장자 브랜드들을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목차

  • PepsiCo’s 23 Billion-Dollar Brands

  • Gatorade

  • Tropicana

  • Aquafina

  • Lipton

  • Brisk

  • Starbucks RTD Beverages

  • Pepsi

  • Diet Pepsi

  • PepsiMax

  • Mountain Dew

  • Diet Mountain Dew

  • 7 Up

  • Sierra Mist

  • Mirinda

  • SodaStream

  • Lay’s

  • Walkers

  • Doritos

  • Ruffles

  • Fritos

  • Cheetos

  • Tostitos

  • Quaker

  • PepsiCo 밸류에이션

  • PepsiCo’s 성장 전망

  • 결론


펩시코의 230억 달러 브랜드

 

아래 이미지는 지난 12개월 동안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린 PepsiCo의 23개 브랜드를 보여줍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펩시코는 160억 달러짜리 음료 브랜드와 70억 달러짜리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의 160억 달러짜리 음료 브랜드 중 10개는 탄산음료(스파클링이라 불리며), 6개는 비탄산음료(스틸이라 불림)다.

* 립톤 및 스타벅스 RTD 음료수는 유니레버(UL) 및 스타벅스(SBUX)와 각각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DPS(Dr. Pepper/Snaple)는 7 Up에 대한 미국의 권리를 소유하고 있으며, 펩시코는 북미 이외의 지역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의 이름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탄산음료보다 훨씬 더 많이 팔립니다. 실제로 이 회사의 220억 달러 브랜드 중 10개 브랜드만 탄산가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오래 전에 탄산음료보다 스틸음료가 더 성장했음을 인정했습니다. 탄산음료 부문에서도 펩시코는 2015년 32억 달러의 소다스트림 인수와 같은 탄산음료 외적인 성장을 추구해 왔습니다.

펩시코의 스낵 포트폴리오는 2대 1입니다. 이 회사는 특히 미국에서 과자 부문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70억 달러의 칩 브랜드 외에도 퀘이커 식품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의 10억 달러 브랜드 23개 모두 아래에 자세히 분석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브랜드가 먼저 분석되고, 그 다음으로는 스파클링 브랜드, 그 다음으로는 회사의 식품 브랜드가 분석됩니다.

 

 


Gatorade

 

 

게토레이는 원래 1965년 플로리다 대학의 로버트 케이드가 이끄는 과학자 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1967년, 플로리다 대학교는 게토레이의 명성을 얻은 오렌지 보울에서 우승했습니다. Orange Bowl 직후, Cade는 Gatorade를 제조 및 판매하기 위해 Stokley-Van Camp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Quaker Oats는 1983년에 Stokley-Van 캠프를 구입했습니다. 2001년에 펩시코는 134억 달러에 퀘이커 오츠를 구입했습니다. 게토레이는 스포츠 음료의 큰 표차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 브랜드는 미국에서 72%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근접한 경쟁사인 Coca-Cola의 Powerade는 미국에서 1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토레이 브랜드는 대형 프로 스포츠 협회 및 선수들과의 광고 계약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게토레이는 물 외에 선수들이 NBA 경기에서 코트 쪽을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음료이다. 펩시코는 현재 NBA의 공식 식음료 파트너이다.

 


Tropicana

 

 

트로피카나는 안소니 로시에 의해 194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로시는 미국으로 이민 온 이탈리아인입니다. 1954년, 트로피아나는 이 회사가 농축되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는 오렌지 주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한 플래시 저온 살균의 가장 초기 채택자 중 하나였다.

트로피카나는 1969년에 상장되어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었습니다. 베아트리체 식품은 1978년에 트로피카나를 인수했습니다. Seagram Company는 1988년 12억 달러에 Beatrice Foods로부터 트로피카나 브랜드를 인수했습니다. Seagram은 트로피카나 브랜드를 키워 국제적으로 확장했습니다. 펩시코는 1998년에 트로피카나를 33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PepsiCo는 2011년에 마지막으로 트로피카나의 판매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당시 트로피카나는 연간 약 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게토레이, 마운틴 듀, 레이, 펩시에 이어 펩시코가 5번째로 큰 브랜드이다.

오늘날 트로피카나는 미국의 바로 마실 수 있는 오렌지 주스 시장의 선두주자입니다. 이 브랜드는 코카콜라의 Simply Orange 브랜드에 밀리고 있는데, 이 브랜드는 그 자체로 10억 달러짜리 브랜드이다.

 

 


Aquafina

 

 

트로피카나와 게토레이 모두 펩시코에 인수되었습니다. 아쿠아피나는 집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펩시코는 생수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1994년에 아쿠아피나 물을 출시했습니다. 펩시코는 1999년에 출시된 코카콜라의 다사니 브랜드를 5년 앞서 출시했습니다.

아쿠아피나 물은 역삼투, 자외선, 오존을 이용하여 여과하고 정화시키는 시립 수돗물입니다. PepsiCo는 투입 비용이 매우 낮기 때문에 특히 생수의 마진이 높습니다.

2014년 아쿠아피나는 다사니와 사설 라벨 브랜드에 이어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생수 브랜드이다. 아쿠아피나는 미국에서만 판매되는 것이 아닙니다. 글로벌한 입지를 갖춘 국제 브랜드입니다.

 

 


Lipton

 

 

펩시코는 립톤 브랜드를 완전히 소유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유니레버와 제휴하여 립튼의 즉석 음료를 배급하고 판매합니다. 펩시코는 1991년 미국에서 립톤 브랜드를 마실 준비가 된 제품을 판매하기로 유니레버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2003, 2007, 2014년에 많은 국제 시장에서 즉시 마실 수 있는 립톤 음료를 판매하기로 더 많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1년까지 Lipton의 즉시 마실 수 있는 음료는 연간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날, 립톤 음료수는 전 세계 100여 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Brisk

 

 

바로 마실 수 있는 립톤 음료와 마찬가지로, Brisk 음료 밴드는 펩시코-유니레버 파트너십의 결과물입니다. 브라이쉬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차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2012년에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Brisk는 캔의 크기를 늘렸고 애리조나 차와 경쟁하기 위해 가격을 0.99달러까지 떨어뜨렸습니다.

펩시코에는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2개의 차 브랜드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탄산음료에서 바로 마실 수 있는 차로 서서히 전환하면서 차 산업은 탄탄한 성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차 산업은 1990년 20억 달러에서 2014년 100억 달러로 성장했으며, 연간 복합 성장률 7%로 25년 만에 4배로 성장했습니다.

 

 


Starbucks RTD Beverages

 

 

펩시코는 60억 달러짜리 여전히 음료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브랜드 중 1개는 사내(아콰피나), 2개는 인수(트로피카나, 게토레이), 3개는 타사와의 제휴(리프톤, 브라이스트, 스타벅스 RTD 음료)의 결과물입니다.

스타벅스와 펩시코는 1994년 북아메리카에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음료를 보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007년, 그 회사들은 중국을 시작으로 국제 유통에 동의했습니다. 스타벅스는 또한 한국, 일본, 대만에서 펩시코를 통하지 않고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펩시코가 1994년에 처음 제휴했을 때,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사업은 미국에서 단지 6천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시대가 변했어요 2012년까지 스타벅스 RTD 음료는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Pepsi

 

 

펩시 브랜드는 펩시코의 유명 브랜드이며 펩시코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펩시는 1893년에 '브래드 소다'로 처음 팔렸습니다. 이 소다수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뉴 베른에 있는 케일럽 브래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1898년, 그는 소다 이름을 펩시콜라로 바꿨습니다. 펩시콜라는 소화 효소 펩신과 조리법에 사용된 콜라 너트에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펩시콜라 회사는 설탕 가격을 추측하기 시작할 때까지 성장했습니다. 설탕 가격 투기로 그 회사는 1931년에 파산했습니다.

이 회사의 브랜드와 자산은 로이 메가겔이 구매했습니다. Megargel은 펩시 브랜드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는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사탕 제조업체인 로프트사의 대표인 찰스 거스에게 팔았습니다. 구스는 코카콜라가 시럽을 할인해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코카콜라 대신 그의 가게에서 팔기 위해 펩시를 구입했습니다.

Guth는 펩시 브랜드를 키웠지만, Loft, Inc.는 고전했습니다. Guth는 개인적으로 펩시 브랜드를 소유했지만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Loft, Inc.의 자금을 사용해 왔습니다. 주식회사 로프트는 펩시 브랜드를 위해 구스를 고소했고 결국 승소했습니다.

Loft, Inc.는 1940년경 펩시콜라 회사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때부터 펩시 컴퍼니와 펩시 브랜드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펩시는 펩시코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입니다. 펩시는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며 연간 2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펩시는 코카콜라와 다이어트 콜라 다음으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수이다.


Diet Pepsi

 

 

다이어트 펩시는 미국에서 전국적으로 유통된 최초의 다이어트 콜라이다. 다이어트 펩시는 1964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비교를 위해, 코카콜라는 18년이 지난 1982년까지 다이어트 콜라를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2011년까지 다이어트 펩시는 연간 5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다이어트 펩시 브랜드는 펩시코의 매출 기준 6위 브랜드입니다.

오늘날, 다이어트 펩시는 미국에서 7번째로 높은 탄산음료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Pepsi Max

 

펩시 맥스는 펩시코의 남성용 다이어트 상품입니다. 전통적인 다이어트 음료수는 여성입니다. 다이어트라는 단어는 여성 소비자들만큼 남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않습니다. 펩시 맥스는 제로칼로리 다이어트 음료로 남성 관객에게 직접 판매됩니다.

펩시 맥스는 1993년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개봉되었습니다. 그 브랜드는 빠르게 국제적으로 퍼졌습니다. 전통적인 펩시 브랜드와 달리, 펩시 맥스는 미국 밖에 소개되었습니다.


Mountain Dew

 

 

마운틴 듀는 펩시코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 브랜드로 펩시 다음으로 펩시만을 이룹니다. 2011년(Pepsi가 브랜드 기반 판매 데이터를 제공한 마지막 해)에 마운틴 듀는 약 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오늘날 마운틴 듀는 미국 탄산음료 시장에서 코카콜라, 펩시, 다이어트 콜라 다음으로 4번째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운틴 듀는 바니와 앨리 하트먼에 의해 1940년 테네시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마운틴 듀는 현재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마운틴 듀에 카페인이 없는 반면, 다른 나라에서는 탄산음료에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미국에서 마운틴 듀는 55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펩시는 38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Diet Mountain Dew

 

다이어트 마운틴 듀는 1986년 '슈가 프리 마운틴 듀'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 브랜드는 1988년에 다이어트 마운틴 듀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다이어트 마운틴 듀는 2011년 연간 매출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7 Up

 

 

펩시는 미국 내 회사에 대한 권리가 아닌 7 Up에 대한 국제 권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7 Up은 C.L. Grigg에 의해 1929년에 발명되었습니다. 그리그는 하우디 사에서 일했고, 하우디 오렌지 음료도 생산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세븐 업은 1950년까지 무드 스태빌라이저 리튬 시트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었습니다.

세븐업 브랜드는 펩시에 인수되기 전에 여러 번 손을 바꿨습니다. 웨스팅하우스는 1969년에 7 Up 브랜드를 구입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1978년 담배 대기업 필립 모리스에게 팔렸습니다.

8년 후, 필립 모리스는 7 Up에 국제 권리를 2억 4천 6백만 달러에 팔았습니다. 필립 모리스는 미국의 권리를 투자 그룹에 7 Up에 팔았습니다. 미국/캐나다 권한은 현재 DPS(Dr. Pepper/Snaple)의 소유입니다.

2011년, 펩시는 7 Up에서 연간 약 5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PepsiCo는 우수한 국제 유통 및 마케팅 기능을 사용하여 전 세계에 7UP를 판매합니다.


Sierra Mist

 

시에라 미스트는 사이다에 대한 펩시코의 대답입니다. 시에라 미스트는 레몬 라임 맛의 소다입니다. 2010년 이래로, 펩시코는 시에라 미스트를 인공 감미료로부터 해방시키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탄산음료는 설탕과 스테비아로 달달합니다.

시에라 안개 이름은 이상하게도 마운틴 듀와 비슷합니다. 안개와 이슬은 매우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시에라는 산맥입니다.

시에라 미스트는 펩시코에 의해 1999년에 소개되었습니다. 시에라 미스트 브랜드는 펩시코의 '소규모' 억 달러 브랜드 중 하나로, 연간 10억 달러가 조금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Mirinda

 

 

미린다는 펩시코에서 가장 오래된 음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미린다 브랜드는 1959년 스페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펩시코는 1970년에 미린다를 구입했습니다.

미리니다 탄산음료는 다양한 과일 맛으로 제공됩니다. 큰 폭으로 가장 인기 있는 맛은 오렌지입니다. 미린다는 국제적으로 매출의 대부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유럽과 중동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미린다 브랜드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는 판타입니다. 환타는 코카콜라가 소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과일 맛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SodaStream

 

수십억달러의 브랜드 목록에 펩시 콜라의 가장 최근 증축 SodaStream, 회사는 2015년 32억달러에 얻다. 인수를 하는 이유는 펩시 콜라 있는 떠오르는 성장 범주는 at-home 반짝이는 음료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SodaStream 또한 펩시 콜라의 시도는 플라스틱 물병의 확산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는 환경을 의식하는 소비자에서 성장을 유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회사에 따르면 3,070 일회용 병 하나 SodaStream 병.

펩시 콜라의 2019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SodaStream 지난 20%매출액 증가했다.


Lay’s

 

 

더 레이의 브랜드는 펩시콜라 다음으로 펩시코에서 두 번째로 가치 있는 브랜드입니다. 2017년 레이는 연간 약 17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감자칩 시장의 30%에도 못 미쳤습니다. Frio-Lay 부문은 2017년 약 1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레이스는 1932년 세일즈맨 허먼 레이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레이는 처음에 그의 차 트렁크에서 칩을 팔았습니다. (아마도 그 당시 FDA는 그렇게 가혹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레이의 브랜드는 그 후 30년 동안 계속 성장했습니다. 1961년 레이는 프리토와 합병하여 프리토레이 칩을 만들었습니다. 1965년, 펩시코와 프리토레이가 합병하여 펩시코를 형성했습니다.

 

 


Walkers

 

Walkers 브랜드는 아일랜드와 영국의 소비자들을 위해 단순히 Lay가 용도 변경한 것입니다. 2011년 현재 Walkers는 PepsiCo의 최소 10억 달러 브랜드로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Doritos

 

도리토스 브랜드는 펩시코에서 레이스에 이어 두 번째로 가치 있는 칩 브랜드입니다. 도리토스 브랜드는 흥미로운 장소에서 출발했습니다.

도리토스는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애너하임에서 발명되었습니다. 1964년, 프리토 레이의 마케팅 부사장은 디즈니랜드에서 도리토스가 얼마나 인기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디즈니랜드의 식품 공급 업체와 계약을 맺었고, 도리토스 브랜드는 디즈니랜드 밖으로 옮겨졌습니다.

도리토스 브랜드는 1990년대 초에 연간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지난 25년간 연간 약 7.5%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Ruffles

 

 

러플스 감자칩은 1958년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여러 해 동안 러플스 슬로건은 "러플에는 굴곡이 있다"였다. 칩의 굴곡은 가방에서 덜 부서지고, 더 만족스러운 크런치를 가지며, 더 많은 딥을 운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러플스 브랜드는 2011년에 약 2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PepsiCo가 개별 브랜드에 대한 작년 판매 데이터를 발표함). 러플스 브랜드는 펩시코의 대표 브랜드인 레이의 감자칩 브랜드보다 훨씬 작습니다.


Fritos

 

 

프리토는 튀긴 옥수수 칩입니다. 프리토스 브랜드는 찰스 엘머 둘린에 의해 1932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둘린은 샌안토니오에서 튀긴 옥수수 과자를 파는 상인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판매업자에게서 레시피를 구입하고 나서 주방에서 어머니의 도움으로 완벽하게 만들었어요.

프리토 브랜드는 이후 수십 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1961년, 프리토사는 레이를 만들기 위해 레이스와 합병했습니다. 오늘날 프리토 브랜드는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Cheetos

 

프리토스는 찰스 엘머 둘린이 만든 유일한 10억 달러 브랜드가 아닙니다. 그는 또한 1948년에 치토스를 만들었습니다. 둘린의 회사는 치토스의 국가 제품 출시를 할 만한 규모가 없어서 레이의 회사와 제휴했습니다. 다음 해에 치토스의 성공이 프리토와 레이 기업의 합병으로 이어진 이유이다.

치토스는 전 세계에서 다양한 맛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이 제품의 맛을 현지 입맛에 맞게 조절합니다. 2011년 치토스 브랜드는 연간 약 2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Tostitos

 

Tostitos 브랜드는 1978년 펩시코에 의해 출시되었습니다. Tostitos 브랜드는 멕시코산 칩에 대한 좀 더 정통한 제품입니다.

Tostitos 브랜드는 연간 약 2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Tostitos 스쿠프는 그 브랜드의 인기 있는 스핀오프 제품입니다. Tostitos 스쿠프는 각 칩으로 더 많은 딥을 퍼내는 데 도움을 주는 볼 모양의 칩입니다.

 

 


Quaker

 

퀘이커 브랜드는 펩시코의 다른 10억 달러 브랜드와는 다릅니다. 펩시코의 다른 10억 달러짜리 식품 브랜드는 모두 칩입니다. 반면 퀘이커는 다양한 포장 식품들을 판매합니다.

퀘이커 오츠는 펩시콜라 다음으로 펩시코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브랜드입니다. 퀘이커 오츠는 4개의 오트밀의 합병으로 19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펩시코는 2001년에 134억 달러에 Quaker Oats를 구입했습니다. 펩시코의 구매 합리성은 퀘이커 오츠가 1983년에 인수한 게토레이 브랜드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퀘이커 브랜드를 유지하는 전략적 근거는 '건강에 민감한' 브랜드의 이미지가 '건강하지 않은' 프리토레이 스낵의 균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PepsiCo 밸류에이션

 

2020년 예상 주당 5.64달러의 조정된 EPS를 바탕으로 한 PepsiCo의 주가수익비율은 23 대 24로 S&P 500의 주가수익비율을 약간 상회하고 있습니다.

PepsiCo는 10년 평균 P/E 비율이 약 19이기 때문에 공정가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프리미엄 비즈니스는 회사의 고급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탄탄한 성장 전망을 감안할 때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에서 프리미엄 가치 평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PepsiCo는 자사의 식품 브랜드로부터 대다수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탄산음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펩시코의 가치는 음료 제품보다 프리토 레이 제품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PepsiCo’s 성장 전망

 

PepsiCo는 기초적으로 계속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년 4월 28일, 펩시코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10.3% 증가한 1.07달러로 추정치를 0.04달러 앞섰습니다. 매출은 7.7% 증가한 139억 달러로 예상보다 6억 8천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그 분기의 유기적 성장은 7.9%였다.

모든 비즈니스 부문과 지역은 최소한 한 자릿수 중반의 유기적인 성장을 보였습니다. 음식과 스낵은 5.5%의 유기적 볼륨 증가율을 보인 반면 음료는 6%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펩시코 음료 북아메리카는 이 부문의 7분기 연속 성장률이 6% 더 높았습니다. COVID-19의 영향은 가내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팬트리 재고량이 이를 보충하는 것 이상입니다.

프리토레이 북아메리카는 최근 분기에 7%의 매우 견고한 성장률을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펩시코의 역풍이었던 퀘이커 푸드 북아메리카도 7%의 유기농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 부문은 소비자가 COVID-19와 관련하여 집에 머물면서 가정 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혜택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들이 전업주문을 앞두고 물건을 구매해 유기적인 성장이 예상보다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PepsiCo는 2010-2017년에 비해 매년 4.2%의 수익률을 올렸습니다. 기업의 유기적인 성장지침으로 인해, 우리는 기대주당 성장률을 4%에서 2025년까지 5.5%로 증가시켰습니다. 이 기간 동안 PepsiCo의 성장은 매출 증가와 주식 용도 변경에 따른 것입니다.

 

 


결론

 

펩시코는 탄탄한 배당수익률과 오랜 배당증가 이력 덕분에 배당성장주가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우리는 펩시코가 평균보다 나은 성장 전망과 견고한 3%의 배당수익률, 그리고 안정성 덕분에 블루칩 주식 리스트 중 하나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펩시코가 느리게 변화하는 식음료 산업에서 고품질의 브랜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펩시코를 매우 안정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PepsiCo의 규모와 광고 강점은 미래에 그 회사가 더 많은 10억 달러짜리 브랜드를 추가하는 것을 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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