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인상적인 배당성장의 역사로 인해 오랫동안 소득 투자자들의 애호를 받아왔습니다. 코카콜라는 58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전체 S&P 500 지수에서 연간 배당금 증가율이 가장 긴 것 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의 배당 역사는 코카콜라를 희귀한 영역으로 만듭니다. 25년 연속 배당금 상승률로 S&P500지수의 배타적 그룹인 배당 귀족의 명단에 올라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5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올려온 훨씬 더 독점적인 주식 그룹인 배당왕들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이 회사는 향후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탄탄한 배당수익률과 오랜 시간 동안 증가하는 배당금 기록과 결합하여 수입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투자자들은 코카콜라를 생각할 때, 종종 코카콜라의 어디에나 있는 탄산음료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사업 이상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코카콜라가 매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20개 음료 브랜드를 살펴봅니다. 코카콜라의 10억 달러 브랜드와 함께 신흥 브랜드들의 영향도 코카콜라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Minute Maid
Minute Maid는 코카콜라의 첫 번째 비탄산 음료입니다. 코카콜라는 1960년에 미닛 메이드(Minute Maid를 인수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주스 사업을 시작한 지 60년이 되었습니다.
Minute Maid는 19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미 육군에 분말 오렌지 주스를 제공하는 정부 계약을 따냄으로써 출발했습니다. 다행히 전 세계에서는 다행이지만, 미닛 메이드에게는 불행하게도 그해 전쟁이 끝나고 계약이 취소되었습니다.
Minute Maid가 접히지 않았습니다. 그 회사는 냉동 오렌지 주스 농축액 접근법을 개척했고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Minute Maid는 트로피카나(현재 펩시코 소유)와 경쟁하기 위해 1973년에 첫 병 주스를 출시했습니다.
그 이후로, Minute Maid 브랜드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1997년까지, Minute Maid는 연간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의 마지막 매출 추정치는 1997년이었지만, 그 이후로 이 브랜드는 계속해서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Minute Maid Pulpy
Minit Maid Pulpy는 2005년에 중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불과 5년 후인 2010년에 10억 달러 브랜드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Minute Maid Pulpy는 코카콜라가 신흥 시장에 독점 출시하여 연간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첫 번째 브랜드이다. 미국 소비자들처럼, 중국 소비자들은 서서히 더 건강한 대안들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Minitial Maid Pulpy 브랜드는 보다 건강을 의식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합니다. 주스는 단순히 탄산음료와 같은 오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중국, 싱가포르, 태국 및 기타 아시아 국가에서 Minit Maid Pulpy 브랜드의 향후 성장을 가져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Simply
Simply 브랜드의 주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됩니다. 이 브랜드는 2001년에 출시되었고 2009년까지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Simply가 가장 잘 팔리는 주스는 오렌지 주스입니다. 이 회사의 오렌지 주스는 100% 주스이며 농축액이 아닙니다.
심플리'라는 이름에도 불구하고 심플리 오렌지 주스를 제조하는 과정은 오렌지 주스를 병에 짜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첫째, 다양한 종류의 오렌지가 재배되고, 수확되고, 주스를 맞춥니다. 오렌지 주스는 섬광성 살균 처리되어 있고 상하지 않도록 주스에서 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그런 다음 주스는 600개 이상의 맛 변수로 분류되고 분리됩니다. 즙은 정밀한 공식으로 재조합되며, 천연 농축 오렌지 향이 첨가됩니다.
코카콜라는 왜 이런 치열한 과정을 거치는 걸까요? 소비자들에게 표준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식으로, 단순히 오렌지 주스는 다른 날씨에도 불구하고 항상 같은 맛을 낼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오렌지 주스의 맛을 바꿀 것입니다. 코카콜라가 사용하는 진보된 과정은 주스에 이점을 줍니다.
Del Valle
코카콜라는 2007년에 총 4억 7천만 달러 (현금 3억 8천만 달러, 가정 부채 9천만 달러)에 Del Valle를 인수했습니다. 인수 당시 Del Valle는 연간 약 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2010년까지 코카콜라는 Del Valle를 성장시켜 연간 1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Del Valle 브랜드는 미국과 중남미에서 판매됩니다. 이 브랜드의 가장 큰 두 시장은 멕시코와 브라질입니다. Del Valle는 다양한 과일 주스를 팝니다.
코카콜라는 포장을 표준화하여 브랜드를 통일함으로써 Del Valle 브랜드에서 빠르게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회사의 표준화된 포장은 여러 가지 다른 맛의 주스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Del Valle 브랜드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코카콜라의 병입 파트너들, 강력한 유통, 광고에 대한 전문지식이 모두 2007년 인수 이후 Del Valle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Powerade
파워에이드 는 펩시코의 게토레이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198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파워에이드사는 스포츠 음료 시장의 약 16%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펩시코의 게토레이는 여전히 70% 이상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파워에이드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 후원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Powerade는 현재 다음 스포츠 이벤트를 후원하거나 이전에 후원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럭비 리그, 호주, 아일랜드 및 뉴질랜드의 럭비 유니온 팀, NASCAR, PGA 투어, NCAA, 여러 FIFA 축구 리그 팀, 미국 올림픽 팀(농구 및 축구 제외)이 다른 스포츠 이벤트와 팀 중 하나다. 파워에이드(Powerade)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Glaceau Vitamin Water
Glaceau 비타민 워터는 2007년 코카콜라에 41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Glaceau는 비타민 워터와 함께 비타민 워터 제로 슈가도 판매합니다. 그 거래는 그 당시 코카콜라의 최대 인수입니다.
인수 당시 Glaceau는 연간 3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코카콜라는 같은 해 Del Valle 인수를 위해 회사가 지불한 가격 대 매출 비율의 10배가 넘는 11.7의 가격에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코카콜라는 비타민 워터를 인수한 후 재빨리 10억 달러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그 회사에 너무 많은 가치평가 배수를 지불했으므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말았어야 했을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연매출 3억 5천만 달러의 브랜드에 41억 달러를 지불하는 것보다 단순히 자사주 매입을 하는 것이 훨씬 더 나았을 것입니다.
Aquarius
Aquarius는 일본의 대표적인 스포츠 음료이다. 코카콜라는 또한 여러 나라에서 Aquarius 브랜드로 물을 판매합니다. 코카콜라는 1983년에 Aquarius를 출시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성장 모델은 파워에이드와 비슷합니다. 코카콜라는 Aquarius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국제 스포츠 행사를 후원합니다. 이 브랜드는 아시아, 특히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Ayataka
아야타카(Ayataka)는 일본과 싱가포르에서 판매하는 칼로리 무제한 녹차 브랜드입니다. 아야타카 브랜드는 전통적으로 우려낸 일본 녹차를 마시는 경험을 모방한 브랜드입니다.
코카콜라는 2007년에 아야타카를 소개했습니다. 2012년까지 이 브랜드는 연간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아야타카 브랜드의 성공은 독특한 포메이션과 마케팅에서 비롯됩니다.
소비자들이 아야타카 병을 휘젓고 다니면 음료 안쪽에 구름과 입자가 보입니다. 이것은 일본에서 실제로 우려낸 녹차와 비슷한 경험입니다. 아야타카 브랜드는 일본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을 위한 끊임없는 솔루션입니다.
Coca-Cola
코카콜라 브랜드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즉석 음료이다. 코카콜라는 1886년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존 펨버튼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코카콜라 브랜드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상징적인 브랜드이다. 그것은 전 세계에서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브랜드는 설명이 거의 필요 없습니다. 코카콜라 브랜드의 놀라운 성공은 코카콜라 회사가 지난 100년 이상 동안 엄청난 성장을 이루게 했습니다.
Fanta
환타는 코카콜라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회사 소유 브랜드입니다. 판타는 1940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무역 금수 조치 때문에 코카콜라는 나치 독일에 제품을 수입할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코카콜라 독일의 대표는 독일에서 오직 재료만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소다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과는 판타였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후, 코카콜라는 환타를 폐쇄하고 독일 시설에서 코카콜라를 다시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펩시코가 몇 가지 신제품을 출시한 후 1955년에 판타지를 다시 출시했습니다. 환타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에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Sprite
사이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량음료 중 하나입니다. 레몬 라임 소다는 1961년 코카콜라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는 현재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프라이트는 1959년 독일에서 '깨끗한 레몬 판타지'로 개발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이 탄산음료를 미국 시장에서 사이다라고 다시 브랜드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카콜라는 7-Up과 경쟁하기 위해 사이다를 도입했습니다. Sprite의 판매량은 수십 년 전 7-Up을 넘어섰습니다.
Diet Coke
다이어트 콜라는 1982년에 시장에 소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이어트 콜라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탄산음료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다이어트 콜라는 185개국 이상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콜라는 미국에서 코카콜라와 펩시 다음으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이다. 다이어트 콜라는 미국에서 펩시만큼 거의 인기가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탄산음료 브랜드는 시장 점유율을 기준으로 한 펩시의 것보다 훨씬 더 강합니다.
Coca-Cola Zero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콜라의 최신 탄산음료 브랜드로 연간 매출 10억 달러에 이릅니다. 코카콜라 제로 브랜드는 200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2007년까지, 그것은 10억 달러의 브랜드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의 성공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엄청난 브랜드 가치의 결과이다. 코카콜라 제로 브랜드는 특히 남성을 타깃으로 합니다. 다이어트 콜라는 여성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 반면 남성은 '다이어트'라는 단어 때문에 탄산음료를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는 남성용 저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코카콜라의 대답입니다.
Georgia Coffee
조지아 커피 브랜드에는 100개 이상의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음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지아 커피 브랜드는 1975년 일본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 브랜드는 중국, 한국, 싱가포르, 그리고 인도로 확장되었습니다.
조지아 커피 브랜드는 일본에서 특히 성공적입니다. 조지아 커피는 일본의 대표적인 즉석커피 브랜드입니다. 조지아 브랜드는 일본에서 코카콜라 브랜드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양을 판매합니다.
통조림/병 커피는 미국에서보다 일본에서 훨씬 더 인기가 있습니다. 일본 즉석 커피 시장에서 조지아 브랜드의 선두 시장 점유율은 코카콜라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자이다.
Schweppes
코카콜라는 다음 국가 이외의 지역에 Schweppes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그리고 대부분의 유럽연합입니다. DPS(Dr. Pepper/Snaple)는 앞서 언급한 국가의 Schweppes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음료를 탄산화하는 과정은 1770년 조셉 프리스틀리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Jacob Schweppe는 1783년에 Schweppes의 브랜드를 만들면서 광천수를 만드는 자신의 과정을 정제하고 특허를 얻었습니다. Schweppes의 브랜드는 코카콜라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로, 1892년에 만들어진 코카콜라 브랜드 자체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I LOHAS
I LOHAS는 올해 10억 달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I LOHAS는 2009년 일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빠르게 일본의 대표적인 미네랄 워터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I LOHAS 브랜드는 지구 친화적인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I LOHAS 음료를 마신 후, 소비자들은 병을 꼬아서 압축할 수 있고, 크기를 줄여 보다 효율적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병의 '뒤틀리는'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쓰레기 처리는 미국보다 일본에서 오래전부터 더 많이 논의되어 왔습니다. 일본의 많은 인구와 작은 나라의 크기는 쓰레기 공간을 프리미엄으로 만듭니다. I LOHAS 병의 더 효율적인 매립 공간은 특히 일본에서 매력적입니다.
Dasani
다사니는 1999년에 코카콜라에 의해 출시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펩시코의 인기 있는 아쿠아피나 워터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다사니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사니는 고도로 분열된 미국의 생수 산업에서 시장 리더가 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2012년에 '다사니 트위스트'를 출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Dasani Twist는 I LOHAS를 일본에서 성공으로 이끈 것과 동일한 '트위팅 포장'을 사용합니다. Dasani Twist는 일본처럼 미국에서의 판매를 촉진하지 않았습니다.
다사니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2004년 영국에서 그 제품의 출시를 망쳤습니다. 코카콜라의 광고부는 다사니를 묘사하기 위해 '병 걸린 스컹크'라는 문구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이 충분히 나쁘지만 않다면, 알려진 발암물질인 브롬산염이 영국의 다사니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영국 시장에서 다사니를 끌어냈으며 유럽 대륙에 다사니를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Bon Aqua
다사니는 국제적으로 히트를 치지 못했습니다. 코카콜라의 본 아쿠아 브랜드는 생수에 대한 국제적인 해답입니다.
본 아쿠아는 2013년에 억대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본 아쿠아 브랜드의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은 러시아, 홍콩, 남아공, 독일입니다.
Gold Peak
골드 피크 차는 2006년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2014년까지 10억 달러 브랜드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골드 피크 차는 진짜 설탕, 찻잎, 그리고 물로 만들어집니다. 브랜드에는 방부제가 없습니다.
골드 피크 티는 출시 이후 빠른 성장을 실현했습니다. 탄산음료보다 몸에 좋은 카페인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바로 마실 수 있는 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긴 성장 활주로를 차 앞에 두고 있습니다.
Fuze Tea
Fuze차는 코카콜라의 첫 글로벌 티 브랜드입니다. 코카콜라는 2012년 14개국에 Fuze차를 출시했습니다. 불과 2년 후, Fuze 차는 억만 달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년 만에 연간 매출 0억 달러에서 10억 달러로 가는 것은 경이로운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출시 이후, Fuze 차는 빠르게 40개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Fuze차의 세계적인 성공은 코카콜라의 우수한 글로벌 유통 플랫폼의 결과이다. Fuze 차는 바로 마실 수 있는 차 범주와 함께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Emerging Brands
코카콜라의 200억 달러짜리 브랜드들은 코카콜라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독보적인 품질의 음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성장을 촉진하고 업계 동향을 앞서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거나 취득해야 합니다.
코카콜라의 벤쳐링 & 이머징 브랜드 부서는 '차기 큰 것'을 찾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야구와 유사하게 벤쳐링 & 이머징 브랜드 부서는 코카콜라의 농장 시스템입니다. 브랜드 졸업 후에는 '빅 리그'에 진출하여 코카콜라의 독보적인 유통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Venturing & Emerging Brands 부문은 신규 틈새 브랜드 또는 향후 판매액이 최소 1,000만 달러 이상인 음료 브랜드를 찾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에 투자하고 그들과 협력하여 연간 최소 7,5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합니다. 일단 그 숫자에 도달하면, 그 브랜드는 기업 코카콜라 사업에 진출할 자격이 있습니다.
Venturing & Emerging Brands 부문은 Glaceau 인수에 대응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41억 달러에 Glaceau를 인수했는데, 이는 연간 수익이 4억 달러 미만인 기업에게는 엄청난 금액입니다. Venturing & Emerging Brands 부문은 유망한 브랜드를 파악하고 Glaceau의 크기에 도달하기 전에 이를 인수함으로써 코카콜라를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Fuze, NOS, Honset Tea 브랜드는 Venturing & Emerging Brands 부서에서 지금까지 가장 큰 성공 사례입니다. 특히 Fuze는 예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2014년에는 10억 달러 브랜드 지위에 도달했습니다. 코카콜라는 2007년에 약 2억 5천만 달러에 푸제 음료를 인수했습니다.
코카콜라는 2008년에 어니스트 티의 40%를 4,300만 달러에 샀습니다. 그 회사는 2011년에 나머지 회사를 매입했습니다. 코카콜라는 2008년 거래에서 이루어진 회사 전체를 구매하기 위한 선택권을 행사하고 있었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전체 사업에서 1억 5천만 달러 이하의 돈을 지불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코카콜라 신흥 브랜드의 새로운 투자에는 헬스-에이드 콤부차, 바디 아머, 토포 치코, 지코, 휴버트 레모네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코카콜라의 잠재적 성장성
2007년에 코카콜라는 100억 달러짜리 브랜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불과 8년 후, 그 회사는 200억 달러 브랜드에 도달했습니다. 그 회사는 매일 20억 개의 음료를 판매합니다. 코카콜라의 다양한 음료 범주에 걸친 세계적인 위치는 아래 이미지에 나와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여러 음료 범주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이지만, 특히 신흥 시장에서는 여전히 미래의 성장을 위한 여지가 많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신흥 시장에서 냉음료 시장 점유율이 10%로 성장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세계 인구는 소비자 수입과 마찬가지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구 증가와 소득 증가는 코카콜라의 추가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회사는 아프리카 대륙에 더 잘 접근하기 위해 아프리카 병아리에 투자하고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는 현재 12억의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2100년까지, 이 대륙의 인구는 40억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과 북미와 같은 선진국에서는 인구 증가가 훨씬 더 느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인구 증가율은 계속해서 더 높은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신흥 시장이 향후 수십 년 동안 세계 인구 증가의 원동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카콜라의 이러한 대륙에 대한 선견지명이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건강상의 문제로 탄산음료 소비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탄산음료 사망에 대한 소문은 너무 지나칩니다. 스파클링 음료의 판매는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비탄소 음료의 판매량(일명 스틸)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탄산음료와 비탄산음료 모두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목표는 업계 평균 이상의 성장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분명히 그렇게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유통 시스템과 마케팅 예산은 코카콜라의 음료 산업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코카콜라는 푸제 티, 코카콜라 제로, 아야타카, 그리고 미닛메이드 풀피에서 증명된 것처럼 10억 달러 규모의 브랜드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이 4개 브랜드 모두 5년 혹은 그 이하에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푸제차와 코카콜라 제로는 불과 2년 만에 연간 매출 1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우리는 코카콜라 주주들이 향후 연간 6%에서 8%의 조정된 주당순이익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장률은 회사의 3.5% 배당수익률과 결합되어 투자자들은 비교적 평탄한 가치평가 배수를 가정할 때 높은 1자릿수로 기대되는 총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에 투자의 안정성
연간 8~10%의 총수익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를 축적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어필해야 합니다. 코카콜라 주식은 위험성이 낮기 때문에 훨씬 더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배당왕입니다; 코카콜라는 50년 이상 연속적으로 증가하는 배당금을 지불해 왔습니다.
코카콜라는 브랜드 음료를 팝니다. 이것은 회사에 투자하는 위험을 줄여줍니다. 인간이 더 이상 음료를 마시지 않는 세상을 상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코카콜라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항상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더 위험한 기술 회사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이스트만코닥은 한때 '나이프티 오십'의 일원으로 장기 투자에 걸맞은 고품질의 사업으로 여겨졌습니다. 불행히도, 이 회사의 경쟁 우위는 폐업한 산업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이스트만코닥은 2012년에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코카콜라에게 비슷한 운명을 상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워렌 버핏은 1988년에 코카콜라에 처음 투자했습니다. 코카콜라 회사는 워렌 버핏의 가장 상징적인 투자 중 하나입니다. 버핏의 포트폴리오는 4억 개의 시가 177억 달러의 코카콜라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버크셔 해서웨이의 가장 최근 13f 파일링으로, 전설적인 투자자 포트폴리오의 10%를 조금 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멋진 회사를 멋진 가격에 사는 것보다 공정한 가격에 사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 워렌 버핏
코카콜라는 현재 2020년 주가수익비율 23.5(올해 조정 주당순이익 1.90달러 추정치 사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수익률은 S&P 500의 현재 주가수익비율 21.8보다 약간 높습니다.
코카콜라는 확실히 가치 있는 주식은 아닙니다. 이 회사는 성장 활주로를 길게 늘린 유별나게 높은 품질의 기업입니다. 코카콜라는 현재 공정가치를 약간 상회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
코카콜라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주주들의 부를 축적해 왔습니다. 코카콜라의 미래 성장을 가로막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회사는 코카콜라의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결과로 배당금 증가와 주당 수익 증대로 주주들에게 보상을 계속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탄산음료 브랜드에 기반을 둔 사업에서 세계적인 음료 강국으로 서서히 전환해 왔습니다. 코카콜라의 경쟁 우위는 광고비 지출이 많고 유통 시스템이 우수하다는 데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유망 브랜드를 인수하거나 창출할 수 있으며, 이를 신속하게 글로벌 규모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쥬스, 즉석 커피, 탄산음료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현재 주식의 가치가 약간 과대평가된 것처럼 보이지만, 코카콜라는 증가하는 배당 소득을 찾는 장기 투자자들을 위해 훌륭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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