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귀족 주식 분석

미국 배당 귀족 주식 추천 - 펩시코 PepsiCo(PEP)

GarciaHD1 2020.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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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담에도 있듯이, 느리고 꾸준한 것이 경주에서 이깁니다. 이 문구는 S&P 500 지수에서 57개사로 구성된 선정 그룹인 배당 귀족을 검토할 때 25년 연속 배당 증가가 눈에 띕니다.

우리는 배당 귀족들이 미국 주식 시장의 "곡식의 크림(알짜)"이라고 믿습니다.

여기서 미국 주식 배당 귀족주 66개의 분석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년 모든 배당 귀족들을 검토합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펩시코(PEP)의 음식 및 음료에 대해 검토할 것입니다.

이 주식은 2.7%의 탄탄한 배당수익률을 제시하며, 47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회사의 배당금은 매우 안전하며 위험을 회피하는 소득 투자자들에게 적합합니다.

 

펩시코 PepsiCo(PEP)



펩시코의 밸류에이션은 당장은 아니지만,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과 꾸준한 성장으로 인해 거의 헐값에 팔리지 않는 주식입니다. 그 회사는 수년간 계속 배당금을 올리는 데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사업 개요

 

펩시콜라는 노스캐롤라이나의 약사인 케일럽 브래덤에 의해 1890년대 후반에 만들어졌습니다. 한편, 프리토 레이 주식회사는 1961년 프리토 컴퍼니와 H. W. 레이 컴퍼니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의 형태에서, 펩시코는 1965년 펩시콜라와 프리토레이의 합병의 결과로 함께 왔습니다.

오늘날, 펩시코는 세계적인 식음료 대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1,970억 달러이며, 연간 63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한다.

펩시코의 사업은 거의 똑같이 음식과 음료 부문으로 나뉩니다. 그것은 또한 지리적으로, 미국과 다른 나라들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PepsiCo는 대규모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인기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요 브랜드로는 펩시와 마운틴 듀 탄산음료뿐만 아니라 퓨어 리프, 트로피카나, 게토레이, 생수 등과 같은 비스파클링 음료도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펩시코의 핵심 음료 브랜드 외에도 프리토레이 브랜드로 대형 스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Quaker, Naked, Sabra를 포함한 더 건강한 음식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PepsiCo의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이 회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건강영역에 걸쳐 모든 기호에 맞는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PepsiCo는 2019년 10/3분기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주당 1.56달러를 벌어들였는데, 합의된 추정치보다 0.05달러 높았지만, 전년도에 비해 2% 하락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2% 증가한 17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2억 6천만 달러가 더 많은 금액입니다.

외환은 분기 동안 수익과 주당 수익을 모두 1% 감소시켰습니다. 외환을 제외하고, 펩시코는 분기 동안 4.3%의 유기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지금까지 4.6%의 유기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펩시코가 2018년 1/4분기 동안 본 3.4%의 유기농 성장을 훨씬 앞지른 것입니다.

북미 펩시코 음료수는 높은 가격과 광고 증가로 인해 3%의 유기농 성장을 보였습니다. PepsiCo는 올해 현재까지 광고와 마케팅을 12% 늘렸고, 다양한 제품 범주에서 확실한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게토레이의 결과는 특히 한 자릿수 중반의 성장과 시장 점유율 상승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이 회사의 상표인 펩시 브랜드는 5분기 연속 순이익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간식도 성장 동력이 됐습니다. 프리토레이 북아메리카는 5.5%의 유기농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 부서의 주요 동인은 볼륨과 가격 상승입니다. 퀘이커 푸드는 가벼운 스낵과 제미마 시럽 이모와 믹스로 인해 1%가 향상되었습니다. PepsiCo는 적어도 4%의 유기적인 성장을 통해 2019년에도 주당 5.50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습니다.

 

 

 

 

성장 전망

 

펩시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탄산음료에 도전적인 환경에서도 펩시코는 지속적인 성장을 지속해 왔습니다. 2012-2018년 회사의 실적에 대한 삽화는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PepsiCo는 향후 5년간 매년 5%~6%의 조정된 주당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펩시코의 가장 유망한 촉매 중 두 가지는 건강에 좋은 음식과 음료 그리고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입니다.

미국과 같은 선진국 시장에서는 탄산음료 소비가 수년간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탄산음료 판매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보고서에서 미국의 청량음료 소비가 2018년 13년 연속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2000년 53갤런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탄산음료 소비는 25%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펩시코와 같은 대형 탄산음료 회사들은 건강에 더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적응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PepsiCo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더욱 강하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건강 식품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했습니다.

게다가, 펩시코는 중국, 아프리카, 인도, 중남미 같은 신흥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세계의 저개발 지역이며, 많은 소비자 인구와 높은 경제 성장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흥시장은 지난 분기에 다시 한번 성장 동력이 되었습니다. 국제 시장은 모두 유럽/사하라 이남 지역의 6% 성장을 주도하여 판매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는 2% 더 높았고 아시아/중동/북아프리카는 5% 성장했습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PepsiCo는 수많은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강력한 브랜드와 글로벌 규모도 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펩시는 약 19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29위 브랜드라고 합니다. 프리토레이는 약 147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40위 안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펩시코에는 22개의 개별 브랜드가 있으며, 각 브랜드는 연간 최소 1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는 펩시코가 소매점에서 최적의 선반 공간을 제공하고 가격 책정 능력을 제공합니다.

PepsiCo는 또한 재정적인 강점을 통해 광고뿐만 아니라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epsiCo는 신제품 및 포장 디자인을 혁신하기 위해 2011년부터 2017년까지 R&D에 약 4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PepsiCo는 광고에 매년 2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소비자와의 브랜드 형평성을 구축합니다.

PepsiCo의 경쟁 우위 및 강력한 브랜드 덕분에 불황 중에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음식과 음료는 항상 일정한 수준의 수요를 유지하고 있고, 이것이 그 회사가 대공황 기간 동안 잘 버텨낸 이유이다.

2007-2009년 대불황기에 걸친 PepsiCo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 수익은 3.34달러이다.
  • 2008년 주당순이익은 3.21달러(3.9%)였다.
  • 2009년 주당 수익은 3.77달러(17% 증가)입니다.
  • 2010년 주당 수익은 3.91달러입니다(3.7% 증가)

보시다시피, 펩시코의 주당 수익은 2008년에 소폭 감소했습니다. 그 회사는 2009년에 거의 20%의 실적을 올렸는데, 매우 인상적입니다. 불경기가 끝나자마자 수익은 계속 증가했어요.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PepsiCo는 2019년에 주당 5.50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주식은 25.7의 주가수익비율로 거래됩니다. 이는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인 18.7을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우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18.9의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주식 가치가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대비 수익률이 감소하면 향후 5년간 매년 6.2%의 연간 수익률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수익률은 주당 이익 증가율과 배당금으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PepsiCo가 유기적인 수익 증가, 인수, 약간의 마진 확대, 주식 재매입 등으로 인해 매년 5%-6%씩 주당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펩시코도 현재 2.7%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재고 과잉은 극복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평가 변화, 수익 증가, 배당금의 조합으로 향후 5년간 총 예상 수익률은 연 2%에 불과합니다.

PepsiCo는 안전한 배당금을 가지고 있으며 2019년 예상 배당률은 69%입니다. 따라서 PepsiCo는 매년 높은 한 자릿수 비율로 배당을 계속 늘릴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식은 프리미엄 가치평가로 거래되지만, 그것은 회사의 유기적인 성장 덕분일 것입니다. 소비자 스테이플 분야에서 이 비율을 맞출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펩시코의 배당성장의 역사에 필적할 수 있는 기업은 훨씬 더 적습니다. 펩시코가 배당왕 자리를 3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주식에 대해 보류로 계속 평가하고 있습니다.

 

 

 

 

결론

 

PepsiCo는 여러 범주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가진 매우 강력한 기업입니다. 신제품 및 인수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수년 동안 매출과 수익 증가를 지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주들은 매년 배당금 인상을 통해 펩시코의 강세 사업에서 계속 이익을 얻어야 합니다. 주식의 가치가 과대평가되어 있기 때문에 가치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기 전에 더 매력적인 진입점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펩시코는 여전히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를 위한 귀중한 보유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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