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귀족 주식 분석

미국 배당 귀족 주식 추천 - Hormel(HRL)

GarciaHD1 2020. 7. 21.
728x90

속담에도 있듯이, 느리고 꾸준한 것이 경주에서 이깁니다. 이는 S&P 500 지수에서 57개 기업만으로 구성된 선정 그룹인 배당 귀족에 대해 논의할 때 각 기업마다 최소 25년 연속 배당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배당 귀족들은 대대로 지속될 수 있는 장기적 부를 창출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최고의 주식들 중 하나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가격 대비 수익률 등 관련 재무 지표와 함께 모든 배당 귀족의 전체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미국 주식 배당 귀족주 66개의 분석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Hormel 식품은 느리고 안정적인 주식의 바로 그 정의이다. 하루아침에 투자자가 부자가 되지는 않겠지만, 수년간 꾸준히 주주들을 위해 부를 쌓아왔습니다.

Hormel(HRL)



실제로 Hormel은 지난 33년 중 28년 만에 실적을 올렸는데, 이는 소수의 S&P 500 기업만이 견줄 수 있는 기록입니다. 그러나 2019 회계연도는 호르멜의 장기 추세에서 벗어나 약간의 수익 위축을 보였습니다.

Hormel은 안정적인 산업에서 운영되며, 많은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주들에게 54년 연속 증가한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호멜은 총 90년간 배당을 해왔습니다.

Hormel은 배당 귀족일 뿐만 아니라 주주들에게 현금을 돌려준 뛰어난 실적 덕분에 배당왕이기도 합니다. 배당왕들은 5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여기 모든 배당왕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Hormel이 고품질의 배당성장 주식인 이유에 대해 논의하고, 회사의 성장 및 가치관 전망에 대해 어느 정도 전망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사업 개요

 

Hormel은 조지 A가 살았던 1891년에 형성되었습니다. Hormel이 지오를 설립했습니다. 미네소타 주 오스틴에 있는 A. 호멜 & 컴퍼니입니다. 소비자들은 호르멜의 신선한 돼지고기 제품들을 좋아했는데, 이것은 그 당시 새로운 것이었어요. 1926년, 그 회사는 세계 최초의 캔 햄을 생산했습니다.

Hormel은 그 이후로 수십 년 동안 계속 성장해 왔으며, 최근 포트폴리오 변경에 따라 연간 약 1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스키피, 제니오, 스팸, 호르멜, 딘티 무어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회사는 저스틴과 애플게이트와 같은 가공 제품을 칭찬하기 위해 더 많은 천연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호르멜에게는 지금이 도전적인 시기이다. 왜냐하면 이 회사의 큰 제니-O 부문은 수년간 압박을 받아왔기 때문이다. 기록적인 칠면조 생산은 상당한 가격 하락을 야기시켰고, 또한 대량 생산 역시 타격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제니오 사업은 다른 부문과 함께 최근 완성된 2019 회계연도에도 완만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2019년 전체 매출은 1% 줄었지만 유기농 매출은 1%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분기 마진율과 장기 성장 전망을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움직임을 총체적으로 좋아하지만 일시적으로 상위 라인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인해 2019년에는 볼륨이 1% 감소했지만, 유기 볼륨은 평탄했습니다.

영업이익이 달러 기준으로 1% 증가했고, 매출 비중으로 20bps 증가해 12.6%로 마진이 개선되기 시작했습니다. 호멜의 SG&A 비용은 CytoSport 사업이 중단되면서 2019년에 14%나 감소했고,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로 인해 내부 비용도 감소했습니다. 광고비 또한 절감되어 1년 동안 2,100만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2019년 주당순이익은 매출 감소에 힘입어 2018년에 비해 3% 하락하여 1.86달러에서 1.80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영업으로 인한 현금 흐름도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이는 회사의 펀더멘털 악화가 아니라 작동 자본의 구축 때문입니다.

우리는 호르멜이 볼륨 개선과 더 높은 마진 제품 포트폴리오 덕분에 매출과 이윤을 서서히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장 전망

 

호르멜은 더 넓은 경제 풍토와 상관없이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매우 인상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와 불황기에 유지되는 힘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이 회사는 지난 33년 중 28년 만에 실적을 올렸는데 이는 S&P 500 지수에서 7개 기업만이 달성한 기록입니다. 호멜의 성장 전망은 앞으로 몇 년 안에 그것이 끌어낼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지렛대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유기적인 성장이 회사 성장 전망에 있어서 작지만 의미 있는 변수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 부문이 다른 부문을 통해 얻은 이득을 상쇄했기 때문에 제니-O가 안정되고 결국 성장한다면 유기적인 성장에 따른 낮은 한 자릿수 뒷바람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호멜은 지난 몇 년간의 성장을 위해 생계를 유지해왔습니다. 이 회사는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혼합물을 계속 이동하면서 지난 수년간 많은 인수와 분배를 해왔습니다.

CytoSport의 분할은 회사가 장기적인 목표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느끼지 않는 사업을 그만둔 가장 최근의 사례이며, 그렇게 하는 다른 일에 충분한 수익을 사용할 것이다.

호르멜의 마진은 식품가공업이 불안정하기로 악명 높기 때문에 호르멜의 와일드카드이다. 호멜은 수년간 마진이 움직이는 것을 보아왔고 우리는 그것이 바뀔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이러한 변동성의 일부를 통제하고 이윤을 이익 성장의 원천으로 보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더 많은 매출 성장을 통해 상쇄해야 하는 요소가 아닙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위에서 볼 때, 회사가 시간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취한 최근의 포트폴리오 조치 중 일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윤이 더 높은 다른 회사들을 위해 수익성이 낮은 브랜드를 매각하는 것은 회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Hormel은 가장 이윤이 적은 사업체 중 일부를 가져다가 이윤이 더 나은 사업체를 구입하기 위해 수익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더 이상 상품 기반 이익에 초점을 맞추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의 수익 프로필이 변동하는 일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Hormel의 최근 포트폴리오 조치는 부가가치 수익 흐름을 지원하며, 수익 프로필이 개선되고 예측성이 높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연간 4%의 장기 성장률을 예상할 때 Hormel이 의미 있는 마진 확장을 기대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본질적으로 회사의 미래 성장을 모두 제공하는 매출 성장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조치가 계속 효과를 발휘하고 이윤이 실제로 개선된다면, 우리의 작은 성장 전망에 상승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ormel은 식품 서비스 사업의 강점을 바탕으로 자사의 혼합물을 현재보다 더 넓게 진화시키고, 다양화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확장하며, 비핵심 자산을 폐기하고, 마지막으로 공급망을 현대화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각각 매출 및/또는 이윤 증가에 따른 수익 성장을 지원해야 하므로, 특히 유기적인 수익 증가가 증가할 경우 연간 4%의 성장이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호멜은 많은 운영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매우 안정적인 다양한 식품 사업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식사를 해야 하는데, 이는 불황 속에서도 회사에 일정 수준의 수요를 제공해 줍니다.

게다가, 호멜의 제품은 모든 사람들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경제 시기에 안정성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호멜은 많은 강력한 브랜드들을 가지고 있고, 이것은 회사에게 가격 결정력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호멜은 4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1위 또는 2위를 차지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그것의 인기 있는 제품들은 경쟁 식품 회사들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사실 호르멜은 몇 년 동안 부러운 지도자의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확실히 지속적인 이점입니다.

호르멜의 경쟁력은 그 회사에 불경기에 강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합니다. 대공황 중 호멜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 수익은 0.54달러

  • 2008년 주당순이익은 0.52달러(3.7%)

  • 2009년 주당 수익은 0.63달러(21% 증가)

  • 2010년 주당 수익은 0.76달러(21% 증가)

보시다시피, Hormel은 2008년에 약간의 수익 감소를 경험했고, 2년 연속 20% 이상의 수익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다음 불경기가 닥칠 때마다 호르멜의 활약이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Hormel은 2020 회계연도 주당 1.69달러에서 1.83달러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익률 지침의 중간 지점에 있는 주식은 현재 가격 대비 수익률 25.5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호르멜의 10년 평균 주가수익비율인 18을 훨씬 웃도는 수치이며, 우리도 이를 공정가치로 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호멜은 상당히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거래는 공정가치를 상회하고 수익성장은 최근 몇 년간 둔화되고 있는데, 이는 우호적인 조합이 아닙니다. Hormel은 최근 포트폴리오 활동으로 수익과 이윤 증가 전망을 개선했지만, 현 단계에서 이처럼 높은 가격 대비 수익 배수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더 높은 가치평가 배수를 보일 것 같지는 않지만, 수익 증가와 배당으로 인해 다소 긍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향후 연간 약 -1%의 총 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2%의 수익률, 4%의 수익 증가율 및 7%의 가치 평가 변화로 인한 상쇄 역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P/E 비율이 현재 수준에서 감소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회사의 배당금은 매우 안전하고 수년 동안 계속 증가할 것이 거의 확실하지만, 수익률이 대략 넓은 시장과 일치하고 평가액이 매우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는 호르멜을 매물로 평가합니다.

우리는 호르멜의 가치가 그렇게 높지 않다면 보류나 매입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럴 때까지 투자자들은 개선된 성장 궤적을 고려해서라도 명확한 방향을 정할 것을 권고합니다.

 

 

 

 

결론

 

호멜은 365회 연속 분기별 배당금을 중단 없이 지급했습니다. 이 회사는 시장에서 가장 긴 일련의 배당금 인상 중 하나를 확립했으며, 배당왕입니다.

소비자 주식, 특히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식품 회사들은 꾸준한 수요와 가격 결정력을 누리고 있습니다. 호르멜이 고품질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주식은 과대평가되어 있어, 향후 5년 동안 투자자들은 배당금을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다른 것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PS의 예상 증가율과 배당금에도 불구하고, 과대평가란 오늘날 주식 가격이 너무 많이 오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