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전망

미국 맥주 주식(배당+성장) Top 6

GarciaHD1 2020. 10.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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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주식도 음료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다른 형태로 나옵니다. 맥주 산업에 종사하는 회사들은 맥주 제조와 유통을 통해 직접 노출을 제공하는 반면, 인접 산업의 다른 회사들은 맥주 회사들의 지분을 통해 간접 노출을 제공합니다.

맥주 산업은 장기 수입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입니다. 맥주 회사들은 엄청난 불황 저항력과 일관된 수익을 누리고 있는데, 이 수익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경쟁 우위와 적절한 장기적 성장 전망을 제공하는 상위 6개 맥주 주식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그 결과, 투자자가 이곳 슈어 배당주에 건설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다양한 장기 배당 성장 포트폴리오에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목차

  • Constellation Brands (STZ)

  • Ambev SA (ABEV)

  • Diageo (DEO)

  • Anheuser-Busch InBev (BUD)

  • Molson Coors (TAP)

  • Altria Group (MO)

 

Beer Stock #6: Constellation Brands (STZ)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3.0%

Constellation Brands는 1945년에 설립되어 세계적인 주류 대기업으로 성장하여 코로나, 모델오 에스페셜, 모델오 네그라, 퍼시픽토, 밸러스트 포인트, 펑키 부처 브루어리, 로버트 몬다비, 클로즈 뒤 보이스, 김 크로포드, 마크 웨스트, 블랙박스 등 100여 개 브랜드의 맥주, 와인, 그리고 양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테킬라와 하이웨스트 위스키요 이 회사는 대마초 회사인 캐노피 성장(CGC)에도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7월 1일 Constellation Brands는 2021년 1분기 회계연도 결과를 보고했습니다(Constellation Brands의 회계연도는 2월 마지막 날에 종료됨). 이 분기의 경우, 맥주와 와인이 각각 -6%, -7%의 하락을 보임에 따라, 19억6천3백만 달러의 순매도를 기록하여 2020년 1분기 대비 -6%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영업이익은 -2% 감소한 6억1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총 0.94달러이지만, 여기에는 통합되지 않은 투자로 인한 상당한 손실이 포함됩니다. 조정된 기준에서 주당 순이익은 캐노피 성장을 제외하고 2.30달러, 4% 개선 또는 2.44달러에 해당합니다.

그 회사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다른 많은 회사들이 했던 것처럼 일년 내내 지도를 철회했습니다. 하지만 Constellation은 프리미엄화 전략 덕분에 향후 몇 년 동안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Constellation Brands가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부문에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양주, 와인, 맥주의 고급 시장에서의 성장률은 저가의 범주에 비해 훨씬 높다고 합니다.

또한 Constellation Brands는 규모의 경제를 동반한 미국 2위의 맥주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유통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채널과의 긴밀한 관계와 강력한 소비자 충성도를 갖춘 대규모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적 이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꾸준한 마진 확장과 지난 5년간 평균 21%가 넘는 투자 자본에 대한 매우 강력한 수익률을 이끌어 왔습니다.

Constellation Brands는 분명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리스크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멕시코 맥주(영업 이익의 3분의 2 이상을 공급)에 대한 높은 의존도, 상당한 경쟁업체와의 지속적이고 치열한 경쟁, 그리고 캐노피 성장 관련 큰 지분이 포함됩니다.

Constellation Brands 주식은 21.6의 P/E 비율로 거래되며, 18의 공정가치 P/E를 상회합니다. 평가 배수가 감소하면 2025년까지 연간 수익률이 3.6% 감소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onstellation Brands는 향후 5년간 가치 평가 역풍을 통해 총 수익률 3%를 달성하고 연간 주당 수익률 5%와 배당 수익률 1.6%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eer Stock #5: Ambev SA (ABEV)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4.0%

암베브 SA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양조장으로 16개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알코올 음료와 비알코올 음료의 생산 및 유통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스콜, 브라흐마, 남극, 퀼메스, 라바트, 프레지던트 등 브랜드가 주력 사업인 맥주이며 남미에서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코로나 등을 생산, 병, 판매 및 유통하는 라이선스 계약도 맺고 있다.

2020년 2분기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10.4% 감소했는데, 이는 수량이 9.4%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Central America and the Caribbean을 중심으로 모든 주요 운영 지역은 34%의 매출 감소를 보였습니다.

다행히도 암베브는 6월에 볼륨이 5% 증가하면서 분기 말에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상반기 실적 약세에도 불구하고 암베브는 주로 중앙아메리카와 중남미에 지리적 초점을 맞춘 덕분에 긍정적인 장기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지역은 중산층 증가와 높은 경제성장률로 많은 신흥국들의 본거지이다.

우리는 향후 5년간 연간 약 3%의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Ambev 주식은 2020년 가격 대비 수익 배수인 23을 거래하고 있으며, 이는 20배의 수익으로 추정된 공정가치를 상회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주식 가치가 다소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도 주가 급락의 산물인 배당수익률이 3.8%다. 2019년 12월 암베브는 현재 환율로 주당 0.087달러에 해당하는 연간 배당금 지급을 선언했습니다. 브라질 통화로 배당금을 신고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 미국 달러화 지급이 요동칠 것이라는 점에 투자자들은 유의해야 합니다. Ambev는 향후 5년 동안 연간 총 4%의 수익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총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다른 곳을 보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Beer Stock #4: Diageo (DEO)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7.5%

디아지오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주류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오늘날 세계 100대 정령 브랜드 중 20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아지오는 조니 워커, 스미르노프, 캡틴 모건, 베이리스, 태커라이, 기네스, 크라운 로열, 케텔 원, 그리고 많은 다른 인기 있는 양주와 맥주 브랜드를 제조합니다.

Diageo는 2020 회계연도 소득 결과를 2020년 8월 4일에 발표했습니다. 순매출은 139억 달러로 8.7%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감소의 대부분은 COVID-19의 영향에서 기인했습니다. 북미의 2% 성장이 다른 모든 지역의 약세로 상쇄되기 때문에 유기농 매출은 8.4% 감소했습니다. 아시아는 16%의 매출 감소로 가장 취약한 지역이었고 유럽과 터키도 12% 감소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유기적인 볼륨은 전사적으로 11% 이상 감소했습니다. 맥주의 유기농 매출은 15% 감소한 반면 스카치는 17% 감소했습니다. 캐나다산 위스키는 8%의 성장률을 보였지만 하반기에는 글로벌 브랜드 대부분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조니 워커의 매출은 22% 감소했고 기네스북은 16% 감소했습니다.

디아지오는 상반기에 14억 달러어치의 주식을 처분했지만, 회계연도 후반기에 추가 주식을 매입하려는 계획을 중단했습니다. 그 회사는 2022 회계연도까지 56억 달러의 주식 재매입을 예상했습니다.

당사는 한 자릿수 중반의 유기적 수익 증가, 마진 확대, 주식 환매 재개로 구성된 2025년까지 연간 8%의 수익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Diageo의 강력한 성장은 동종 제품과 유사하게 브랜드 파워와 낮은 비용 경쟁 우위에 의해 주도됩니다. 세계 100대 글로벌 프리미엄 증류주 브랜드 중 10위권 중 3개, 50위권 중 13개, 20개를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강력한 소비자 충성도와 새로운 소비자 선호도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하고 마진과 투자 자본에 대한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회사의 대규모 글로벌 볼륨은 공급 업체와 함께 강력한 가격 책정 능력을 제공하고 생산 및 유통에서 규모의 경제를 개선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이윤과 규모의 경제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전 세계 주류 생산국들이 공유하는 전형적인 지정학적, 경제적, 외환 리스크 외에도 브렉시트는 디아지오에게 독특한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본사가 스코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대부분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EU와의 관세 인상은 주요 시장 중 하나에서 회사의 경쟁력 및/또는 수익성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디아지오는 반기별 배당금을 지급하고,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인상합니다. 2020 회계연도의 연간 배당금은 파운드 기준으로 주당 0.6988로 전년보다 2% 증가했습니다.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연간 3.57달러(1 ADR은 보통주 4주)의 배당수익률은 2.8%다.

디아지오 주식은 현재 공정가치 추정치인 18.3을 약간 상회하는 21.6의 주가수익비율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는 감소하는 P/E 비율에서 3.3%의 마이너스 수익률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당사는 향후 반년 동안 연간 7.5%의 총 수익률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주당 8%의 수익률, 2.8%의 배당 수익률 및 -3.3%의 감소된 P/E 배수로 인한 연간 수익률입니다. 디아지오는 슈어 배당금으로부터 추천을 받았지만, 우리는 이 리스트에 있는 다른 이름들이 총 수익률을 훨씬 더 높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Beer Stock #3: Anheuser-Busch InBev SA/NV (BUD)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8.3%

Anheuser-Busch InBev SA/NV는 2008년 InBev와 Anheuser-Busch의 합병과 2016년 SABMiller 인수로 세계에서 가장 큰 양조장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500개 이상의 맥주 브랜드를 생산, 마케팅 및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액이 1억 달러 이상인 상위 10개 맥주 브랜드 중 5개 및 18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코로나가 포함됩니다.

AB-InBev는 전체적으로 17개의 개별 맥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최소 10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AB-InBev의 170억 달러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AB-InBev는 20/30/20분기의 2분기 수익을 보고했고 결과는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로 인한 심각한 피해를 반영했습니다. 매출은 2분기에 17.7%, 상반기에 12% 감소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EBITDA는 분기에 34% 하락했습니다. 6월에 볼륨이 0.7% 증가했지만 분기 동안 볼륨은 17.1% 감소하여 투자자들은 회복이 진행 중이라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최근 2년 동안 두 번째로 배당을 삭감했습니다. AB-InBev는 상당한 배당금 대신 부채 감축에 추가 현금을 지출하기 위해 2018년 말 배당금을 삭감했습니다. 4월 14일, AB-InBev는 2019년 최종 배당금을 50% 인하했습니다. 이러한 배당 감소로 회사는 약 11억 달러를 절약하게 되었고, 이는 부채 상환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주식은 현재 2%의 수익률을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AB-InBev가 향후 5년간 매년 3%씩 주당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가 재매입뿐만 아니라 높은 가격과 거래량을 통한 매출 증대에 힘입어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입니다. 주식 거래는 2020년 수익 추정치의 15.3배에 달하며, 이는 18배의 수익으로 추정된 공정가치보다 낮습니다. 따라서 평가 배수의 상승으로 인해 연간 3.3%의 플러스 수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5년간 총 수익률은 연간 8.3%로 예상됩니다.

 

 

 

 

Beer Stock #2: Molson Coors Brewing Company (TAP)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11.5%

Molson Coors Brewing Company는 1873년에 설립되었고 그 이후 Miller Lite를 포함한 Miller 브랜드뿐만 아니라 Curs Light, Coors Finance, Molson Canadian, Carling, Blue Moon, Hop Valley, Crispin Cider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 미국 최대 맥주 회사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상당한 규모의 미국 진출 외에도, 이 회사는 캐나다, 유럽,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로 국제적으로 다양화되었습니다.

2020년 2분기에는 COVID-19 대유행으로 2019년 2분기 대비 -15.1% 감소한 2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순판매는 북미 -8.3%, 유럽 -44.6% 감소했습니다. 2019년 2분기 3억2940만 달러 또는 주당 1.52달러에 비해 분기 동안 몰슨 쿠어스의 순이익은 1억950만 달러 또는 주당 0.9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주당 1.55달러의 EPS는 전년 대비 2% 증가했습니다. 이전에 Molson Coors는 2020년 지침을 제공했으며 매출이 한 자릿수 증가율과 11억 달러의 무료 현금 흐름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대유행을 둘러싼 불확실성 속에 이 지침을 철회하고 배당도 중단했습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양조업체로서, Molson Coors는 유통업체, 소매업체, 레스토랑, 술집 및 술집과 오랜 기간 동안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비자 충성도가 높습니다.

그 결과, 특히 대차대조표가 계속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은 견실한 상태이다. 게다가, 이 회사의 국제 시장은 미국 맥주 시장의 지속되는 부진을 상쇄하면서 계속해서 성장 원천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일차적인 위험은 최근 부진하고 전체적인 결과를 크게 저울질하고 있는 미국 맥주 시장에 대한 그것의 높은 의존도이다. 게다가, 국제적으로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그들은 증가하는 외환과 지정학적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Molson Coors는 주요 주류 주식에 대한 가장 매력적인 가치 평가 중 하나입니다. Molson Coors는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의 예상 영향 때문에 감소된 2020년 주당 수익 추정치 3.30달러를 기준으로 주가 대비 수익률 10.2에 대해 주식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공정가치를 14.0의 주가수익비율로 보고 있습니다. 즉, Molson Coors 주식은 가치평가 배수의 확대만으로 연간 6.5%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5% 예상 EPS 성장률을 합치면 향후 5년간 연간 총 수익률이 11.5%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Beer Stock #1: Altria Group (MO)

  • 5-year expected annual returns: 16.3%

5년 예상 연간 수익률은 16.3%입니다.
알트리아 그룹은 1847년 필립 모리스에 의해 설립되었고 오늘날 소비자 스테이플 거인으로 성장했습니다. 담배제품으로 주로 알려져 있지만 세계적인 맥주 대기업인 Anheuser-Busch InBev의 지분 10% 때문에 맥주 사업에 크게 관여하고 있습니다.

7월 28일, 알트리아는 2020년 2/4분기 재무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50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은 전년 대비 2.5% 감소했습니다. 매연성 제품 물량은 전년 대비 8.7% 감소해 예상보다 전체 퍼센트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무연기 제품 물량이 1% 감소했는데, 예상했던 2.7% 감소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1.09달러로 전년 대비 1% 증가했습니다. 알트리아도 2.4%의 배당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순환출자 신용설비에 30억 달러를 끌어들이고 주식 환매도 중단하는 등 재무상태 강화를 위해 예방조치를 취했고, 코로나바이러스 불확실성으로 인해 연중지도를 철회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조정된 EPS 측면에서 회사는 목표 배당금 지급 비율을 80%로 유지했습니다. 1분기가 어떤 징후라면 알트리아는 상대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잘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알트리아 등 담배 제조업체들의 장기적 미래는 흐린데, 이 때문에 향후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인접 카테고리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이 회사는 캐나다 마리화나 생산업체인 크로노스 그룹의 지분 55%를 매입하고, 전자 증발 제조업체인 줄랩스의 지분 35%에 약 13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최근에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버거 쇠네 그룹의 지분 80%를 구강 니코틴 파우치 브랜드로 인수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담배 시장이 꾸준히 하락함에 따라 알트리아에게 절실히 필요한 성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위험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알트리아에 대한 훌륭한 배당 실적과 높은 수익률 덕분에 알트리아를 계속해서 호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알트리아는 최근 51년 연속 배당금을 올려 '배당왕'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배당왕들은 50년 이상 증가한 배당금을 가진 엘리트 증권 그룹입니다.

담배 공간에서 가장 매력적인 종목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BUD에 대한 투자 덕분에 맥주 분야에서 가장 매력적인 종목 중 하나입니다.

2020년 예상 EPS 4.31달러를 기준으로 볼 때, 알트리아 주식은 P/E 비율이 8.9로, 공정가치 추정치인 11보다 낮습니다. 이것은 2025년까지 연간 4.3%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알트리아가 향후 5년 동안 매년 약 3%씩 조정된 EPS를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P/E 배수의 증가로 인한 긍정적인 상승과 9.0%의 배당수익률 외에도, 향후 5년간 총 수익률은 연간 16.3%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맥주 산업에는 글로벌 다변화와 강력한 경쟁 우위를 가진 수많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각각은 투자자들에게 시장에서 독특한 각도를 제공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미국 시장의 몰슨 쿠어스나 라틴 아메리카의 암베브와 같은 개별 지역에 집중하는 반면, 알트리아는 AB InBev의 지분을 통해 맥주 산업에 간접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제공합니다.

맥주로 영업하는 회사들은 수익률이 높고, 심지어 가장 깊은 불황에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맥주는 매년 꾸준한 수요가 있어야 하고, 최대 맥주주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을 올릴 수 있는 능력 덕분에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야 합니다.

이들 6개 맥주주는 성장 전망이 긍정적이고 거액의 배당금을 통해 주주들에게 현금을 돌려줍니다. 꾸준한 배당금 지급을 원하는 위험을 회피하는 소득 투자자들은 특히 불확실한 경제 시기에 맥주 주식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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