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왕 주식 분석

미국 주식 배당 왕 분석 - Stepan(SCL)

GarciaHD1 2020.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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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han Co. (SCL)은 거의 경쟁할 수 없는 배당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52년 연속 배당금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배당금 증가가 지속되는 시장 전체에서 단 30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로써 이 회사는 최소 50년 연속 보수가 증가한 소수의 주식 집단인 엘리트 배당왕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30명의 배당왕 리스트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격 대 수익률, 배당 수익률과 같은 중요한 재무 지표와 함께 30명의 배당 왕들의 전체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배당왕들은 주주들에게 현금으로 보상하고 배당금을 매년 올리는 것에 있어서는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스테판의 배당 및 가치관 전망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사업 개요

 

스테판은 23세의 알프레드 C에 의해 설립된 193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Stephan Jr.는 그 당시 화학 유통업자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 신생 기업의 첫 번째 제품은 시카고 노스 피어 터미널의 대여 데스크에서 판매된 일리노이 주의 시골 지역의 도로 먼지를 제어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이러한 보잘것없는 시작은 수십억의 화학 강국이 된 것의 시작이었어요.

이 회사는 여전히 일리노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계면활성제, 특수 제품, 살균 및 섬유 연화 쿼터리, 프탈릭 무수화물, 폴리우레탄 폴리올 및 식품, 보충제 및 의약품 시장의 특수 원료를 포함한 기본 및 중간 화학 물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North Pier Terminal의 데스크에서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 11개국에 있는 18개 제조 사이트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되었습니다. Stepan은 또한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글로벌 R&D 센터, 세계적인 유통 네트워크 및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자랑합니다.

Stephan은 계면활성제, 폴리머 및 특수 제품의 세 가지 뚜렷한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다양한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Stephan은 소수의 산업에 신세를 지지 않습니다. 경기 침체기에 중요한 특성입니다.

출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4페이지입니다. 



계면활성제 사업은 Stephan의 매출 기준 최대 규모로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계면활성제는 수용성 성분과 수용성 성분을 모두 포함하는 유기 화합물입니다. 계면활성제는 세제, 세정제, 유화제, 거품 또는 모독제, 점성 빌더, 그리스 제거제 등과 같은 소비자 및 산업용 세정 화합물의 핵심 성분입니다.

Stephan은 다양한 계면활성제 화학물질을 제공하고 맞춤형 계면활성제와 혼합물을 만들어 고객 고유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이러한 계면활성제는 샴푸용 거품제, 석유회수제, 농업용 살충제용 유화제 등 매우 다양한 용도에 사용됩니다.

폴리머 사업은 Stephan이 매출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회사이며, 총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폴리머 분할은 추가로 폴리에스테르 폴리올, 파우더 코팅 레진, 프탈릭 무수화물 등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폴리에스테르 폴리올은 폴리우레탄과 폴리이소시아누라테의 다양한 용도에 사용됩니다. Stephan은 견고한 거품뿐만 아니라 많은 코팅, 접착제, 실란트 및 엘라스토머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범위의 방향족 및 발열성 폴리에스테르 폴리올을 생산합니다.

폴리에스테르 레진은 히드록실 또는 카복실 기능 중 하나로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큐러티와 결합되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매력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파우더 코팅을 형성합니다. 이 회사의 RUCOTE 레진은 다양한 제품에서 마감재의 품질, 성능 및 시각적 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프탈릭 무수화물은 스테판의 폴리머 사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탈릭 무수화물은 많은 폴리에스테르 폴리에스테르 폴리에스테르 화학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가소제 및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레진의 주요 원료이다.

3부문은 특수화학으로 Stephan이 가장 적은 수입으로 회사 전체 생산량의 약 5%에 불과합니다. 이 부문은 식품, 영양 및 제약 산업에서 사용되는 과학 기반의 영양 오일을 생산합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자연적으로 파생된 성분으로, 식이 보조제, 음료, 영양 분말, 유아 영양 및 체중 관리와 같은 최종 시장에서 특정한 영양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스테판의 시가총액은 25억 달러이며 올해 총수입은 약 18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 전망

 

Stephan의 2분기 보고서는 상단과 하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그러나 단지 보고서 작성 전에 추정치가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외화환산 악영향과 판매가격 하락이 4%라는 강력한 물동량 증가분을 상쇄하고도 남으면서 총수익은 전년 대비 3% 감소했습니다.

계면활성제 판매는 6% 증가한 3억3천2백만 달러였고 폴리머 판매는 20% 감소한 1억1천2백만 달러였고, Specialty Products가 뒤를 이어 17% 감소한 1천6백만 달러였다. 계면활성제 용량은 COVID-19로 인해 세척 및 소독 최종 시장의 수요 증가로 인해 10% 증가했습니다. 경직된 폴리올 판매량은 건설 프로젝트 지연과 취소로 8% 감소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매출의 21.4%로 17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됐고, 영업이익은 매출의 9.7%로 100bps 상승해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약세임에도 불구하고 꽤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투자자들은 폴리머 사업이 전체 매출의 약 30%만을 제공하면서도 스테판 영업 이익의 약 절반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어떤 약점이 있더라도 회사에 의미 있는 이윤 감소를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폴리머 사업이 수요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는 분명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Stepan은 이윤의 이점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폴리머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그것이 더 희미해진다면, 그것의 수익 성장 잠재력도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 부문이 현재 겪고 있는 대규모 하락은 일시적일 것이라고 믿지만, 수요가 사라진 것보다 회복하는 것이 훨씬 더 느릴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 회사의 명시적 성장 전략에는 지속적인 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존 프로세스 개선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의 새로운 프로세스 개발, R&D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필요할 때 수시로 타깃으로 인수를 실시하여 제조 용량 또는 인수를 통해 전략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전 세계에 있는 제조 위치와 영업소를 설립함으로써 더욱 성장합니다. 즉, 다양한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tephan이 기술 전문가 역할을 하는 합작 벤처를 통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성장을 도모하여 현지 파트너의 리소스를 해당 지역의 리소스로 보완합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성장 전략은 과거에는 Stephan에게 효과가 있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의미 있는 매출 확장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폴리머 수요의 정상화에 따라 2021년 대비 7%의 수익률이 반등하기 전에 올해 2%대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입될 수 있는 획득은 해당 과정을 변경할 수 있지만, 유기적으로 한 자리 중간 성장은 장기적으로 합리적인 지침입니다. 우리는 또한 COVID-19가 이전에 존재했던 것보다 회사 전망에 더 많은 변동성을 가져왔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유일하게 주의해야 할 점은 이 회사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사업체인 폴리머가 북미 지역에서 여전히 점유율과 이윤 손실을 겪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올해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2021년까지 약세가 계속될 경우 EPS 성장률이 정체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오늘날 중합체의 강력한 성능 없이 경영하고 있지만,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중합체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같은 경영이 지속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테판의 성장은 과거에는 다소 덩어리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회사는 장기적으로 상당한 성장을 합니다. 폴리머 비즈니스의 수요 감소는 현재 Stephan의 주요 수익 리스크입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침체에서의 성과

 

Stepan의 경쟁 우위에는 고객 기반 및 최종 시장의 다양성, 글로벌 공급망 및 유통 네트워크, 기술 전문성이 포함됩니다. Stephan은 틈새 시장에서 진정한 리더이며, 이는 지난 80년 이상 동안 성장을 가속화해 왔습니다.

Stephan의 고객은 농산물, 건설, 건강 보조식품, 청소 제품, 개인 관리, 세탁, 유전 서비스, 제약 등과 같은 최종 시장을 포함하여 매우 다양합니다. 세계에는 이렇게 다양한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지 않고, 스테판에게 다양한 산업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경기 침체에 대한 저항뿐만 아니라 성장에 대한 많은 기회를 창출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의 경기 침체가 경제의 특정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어떤 경기 침체와는 다르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이는 Stephan의 폴리머 사업에 타격을 주고 있지만 특정 계면활성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회사는 전 세계 11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술 전문가와 영업 전문가를 고객 근처에 배치하여 이곳 미국에서 중앙 집중화된 경우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진을 개선하고 공급업체 리스크를 줄이는 수직 공급망을 추가하면 Stephan의 글로벌 설치 공간은 상당한 자산입니다.

Stephan의 제품도 필요하지만 원하지 않습니다. 즉, 불황기에는 회사가 매우 잘 운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대공황 기간 동안, 그것은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대공황 기간 중과 그 후의 Stephan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7년 주당 수익은 0.75달러
  • 2008년 주당 수익은 1.20달러(60%)
  • 2009년 주당 이익은 2.92달러(143%)
  • 2010년 주당 수익은 2.95달러(1.0%)

2009년을 제외하고 매년 이 기간 동안 수익은 더 크게 증가했지만, 이 기간 동안 엄청난 마진 개선으로 Stepan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2006년에는 영업이익률이 1.4%에 불과했지만 2009년에는 8.2%로 정점을 찍으면서 스테판이 이 기간 동안 누렸던 실적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Stephan은 불경기에 강한 사업이고 그것이 주주들에게 제공하는 하나의 장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경기는 분명히 이례적인 일로 스테판은 두 부문에서 수요가 급감하고 있습니다. 계면활성제의 수요는 적기에 상승하고 있지만 Stephan은 수익성을 위해 중합체에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중합체 수요에 대한 매우 불확실한 환경을 회사가 개척하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습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우리는 현재 올해 주당 이익으로 5.20달러를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작년 이익에 비해 극히 적은 이익을 나타낼 것입니다. 회사는 이윤의 강점이 수요 감소로 인한 손실보다 약간 더 큰 이익 증가를 창출하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현재 주가가 110달러로, 스테판은 공정가치 추정치를 17배 초과한 21.1의 주가수익비율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제로금리 환경에서 배당주 입찰이 계속되면서 스테판은 한동안 충분히 평가되었습니다. 회사의 성장 경로로 뒷받침하기에는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기 때문에 밸류에이션으로 인한 총 수익률이 연간 4%에 달하는 역풍을 볼 수 있습니다.

스테판은 배당왕으로서 반세기 넘게 주주들에게 현금으로 돌려주고 있는데, 최근 자본수익률 증가율이 인상적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Stepan은 연간 총 자본 수익(바이백과 배당)을 13%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매우 인상적이네요. 그리고 우리는 그러한 성장률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배당금은 수익의 5분의 1로 매우 안전합니다.

수익률이 1.0%로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투자자들은 자신들의 보수가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밤에 잠을 잘 수 있으며, 앞으로도 수십 년 동안 계속해서 인상될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1%의 수익률과 5%의 예상 연간 성장률 및 4%의 평가 역풍을 합치면 향후 몇 년간 Stephan의 총 연간 수익률이 1.6%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스테판은 배당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배당왕 지위에도 불구하고 고소득 주식의 자격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익 성장에 대한 미래의 기대치에 비해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여러 번의 감소가 총 수익률을 의미 있게 하락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평가와 기대 성장이 상쇄되기 때문에 주주들은 여기서부터 취약한 총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tephan은 틈새시장 선두주자로 강소기업이지만, 현재 시장에 의해 가격이 과도하게 책정되고 있어 주식을 매도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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