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왕 주식 분석

미국 주식 배당 왕 분석 - Lancaster Colony(LANC)

GarciaHD1 2020.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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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커스터 콜로니(LANC)는 거의 경쟁할 수 없는 배당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57년 연속 현금배당을 늘리면서 이 같은 연승행진을 보이는 미국 내 13개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이 회사는 최소 50년 연속 보수가 증가한 소수의 주식 그룹인 엘리트 배당왕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30명의 배당왕 리스트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격 대 수익률, 배당 수익률과 같은 중요한 재무 지표와 함께 모든 배당 왕들의 전체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배당왕은 매년 현금과 높은 배당금 지급으로 주주들에게 보상하는 것에 관해서는 "최고 중 최고"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랭커스터의 배당 및 가치관 전망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사업 개요

 

LANC는 1961년에 여러 개의 작은 유리 및 관련 가정용품 제조 회사가 결합한 후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회사는 주주들에게 분기별 현금 배당금으로 거의 즉시 보상하기 시작했고 결국 마제티 브랜드 인수와 함께 외식 사업에서 영업을 시작한 같은 해인 1969년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냉동 및 비냉동이라는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 상당히 좁은 제품 구분을 제조 및 배포합니다. 마제티 브랜드로 샐러드 드레싱과 다양한 딥, 슈베르트 수녀와 뉴욕 브랜드로 냉동 빵, 캐비어, 국수, 크루톤, 플랫브레드 등 다양한 소규모 브랜드로 빵 제품을 만듭니다.

마제티와 뉴욕 브랜드는 랭커스터의 캐시 소로, 각각 크루톤과 냉동 빵뿐만 아니라 딥스와 드레싱의 핵심 제품을 제공합니다. 랭커스터는 식사용 액세서리에 해당하는 것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우 잘 하고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 page 4

 

그러나 Lancaster는 또한 올리브 가든, 잭 다니엘즈, 버팔로 와일드윙즈 및 웨이트 워커스(WW)와 같은 주요 소비자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각 상표에 식료품점 선반용 제품을 생산하도록 라이센스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수익 중 일부는 라이센스 소유자에게 돌아가지만, 이러한 계약은 Lancaster가 자사의 핵심 브랜드에서 벗어나 다양화하는 방법입니다.

랭커스터의 시가총액은 수년 간의 강력한 가격 상승 후 50억 달러를 약간 밑돌고 있으며, 이 회사는 이번 회계연도에 약 14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랜캐스터 매출의 95% 이상이 미국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통화 리스크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소매 및 식품 서비스 부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냉동 및 냉동되지 않은 제품을 해당 채널을 통해 제공합니다.

랭커스터 전체 매출의 3분의 2는 드레싱, 딥, 납작한 빵, 크루톤과 같은 냉동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나머지 세 번째는 마늘빵, 효모롤 같은 냉동제품입니다. 랭커스터는 뉴욕, 슈베르트 수녀, 플랫 아웃(평평한 빵), 마제티 등 핵심 브랜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한편, 소규모 브랜드와 인수로 성장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성장 전망

 

랭커스터의 최근 분기 보고서는 상위 및 하위 라인 모두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소매 판매의 25% 증가가 식품 서비스 매출의 24% 감소를 상쇄했기 때문에 총 매출액은 3억2천1백만 달러로 매년 소폭 감소했습니다. 레스토랑 폐쇄는 랭커스터에게는 큰 역풍으로 남아 있지만, 그것의 소매업은 잃어버린 수요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총 마진은 소매업에서 유리한 판매 믹스와 수익률이 낮은 레스토랑 사업에서 벗어나면서 더 나은 가격 실현을 주도하면서 확대되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보고된 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1달러씩 감소했지만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1.06달러에서 1.11달러로 상승했을 것입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 page 14

 

랭커스터의 수익 증가는 변동이 심한 식당 매출에 신세를 지고 있기 때문에 불분명합니다. 따라서 과거에는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수익을 예측하기 위해 많은 인수를 단행했습니다.

수익 증가에 따라 향후 5년간 연평균 4%의 수익 증가율을 보일 것입니다. 식당 트래픽이 돌아오면서 소매업은 2020년 상반기에 얻은 수요를 역전시켜 수요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랭커스터가 선형적으로 성장하지 않을 것이 거의 확실하므로, 어떤 해는 감소하는 반면 다른 해는 상당한 증가를 보일 것이라는 점에 주목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랭커스터는 전염병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곧 바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침체에서의 성과

 

랭커스터의 경쟁력은 주로 월마트(WMT) 및 맥레인 디스트리뷰터와 같은 주요 셀러와의 디스트리뷰터 파트너십뿐 아니라 크루톤, 냉동 빵 제품 및 드레싱과 같은 특정 카테고리의 리더 포지셔닝에 있습니다.

Lancaster는 수년 동안 이러한 범주에 틈새 시장을 구축해 왔으며, 매출의 3분의 1을 두 총판에 의존하는 것은 잠재적인 리스크이지만, 이는 또한 이 회사의 경쟁업체들이 반드시 이러한 대규모 고객에게 동일한 액세스 권한을 가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랜캐스터가 월마트에 노출된 것을 월마트의 식료품 판매 급증에 따른 대유행 기간 동안 순긍정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랭커스터는 핵심 범주 내에서 강력한 위치에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침체로부터 면역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공황 중과 후의 주당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7년 주당 수익은 1.45달러(2006년 대비 42% 증가)입니다.
2008년 주당 수익은 1.28달러(약 12%)입니다.
2009년 주당 순이익은 3.17달러입니다(중간 147%).
2010년 주당 순이익은 4.07달러(28%)입니다.
이 기간 동안 랭커스터는 의미 있는 감소를 보이지 않았고 실제로 2007년보다 2008년 매출이 더 높았습니다. 하지만, 상품의 가격과 원가는 타격을 입었고, 그 결과 마진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로 인해 Lancaster가 2007년과 2008년에 경험한 수익 감소가 발생했지만, 그 신용도는 2009년과 2010년에 빠르고 강하게 반등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ancaster는 불황에 시달리는 식품 서비스 고객들과 Lancaster로부터 주문을 덜 받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불경기에 대비하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러나 랭커스터는 매우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2020년 현재까지 매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는 전형적인 불황기에 기대했던 대로 감소보다는 수익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우리는 랭커스터가 올해 주당 수익 6.15달러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지난 회계연도의 주당 수익 5달러 이하에 비해 24% 증가한 수치입니다. Lancaster가 소매업에서 더 나은 가격 실현을 볼 수 있는 능력은 여건이 정상화된 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연초에 발생한 생산 부족에서 비롯되었으며, 이후 개선되었습니다. 우리는 그 평가가 랭커스터의 정상화된 조건을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우리는 그것이 과대평가되었다고 봅니다.

주식 거래량은 올해 EPS 추정치의 28.6배에 달하며, 이는 최근 상향 조정된 목표치의 24배에 달하는 수익을 크게 초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몇 년 동안 가치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며, 연간 3%~4%의 역풍을 발생시켜 총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총 수익률은 연간 3%~4%입니다.

배당수익률이 1.6%에 불과하고 EPS 성장률이 4%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5년간 총 수익률은 2%를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믿을 수 없는 총 수익률 전망으로, 우리는 그 주식을 매도로 평가합니다.

랭커스터의 매우 인상적인 배당증가는 확실히 주식에게는 무승부이지만 우리는 과대평가가 현 시점에서 미래의 성장을 상쇄하는 것으로 본다.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기 전에 의미 있는 철수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랭커스터는 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확실히 고수익 주식은 아니지만, 배당 증가의 인상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현재의 수익률은 단순히 배당을 위한 지위를 보장할 만큼 높지 않으며, 평가 결과를 고려할 때 향후 몇 년 동안 총 수익률이 약해질 위험이 너무 높습니다. 우리는 랭커스터가 과거처럼 비싸게 평가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우리 관점에서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이 불황을 통해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내고 있지만, 이 시점에서 주가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랭커스터는 배당왕 지위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매력적인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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