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NIO Limited(NIO)는 의심할 여지없이 올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 대한 대유행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NIO 주가는 올해 주당 3.72달러에서 49달러로 1200%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상승세는 다년간의 성장 궤도의 초기 단계에 있는 회사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투자자들의 열정에 기인합니다.
NIO의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시가총액은 70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이 주식의 대부분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대형 주식입니다.
우리는 S&P 500 지수에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400개 이상의 대형주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NIO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소득 투자자들은 NIO의 2020년 랠리를 놓쳤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부재는 성장주, 특히 성장 초기에 상당히 흔합니다.
NIO의 인상적인 수익 가능성에 매료된 소득 투자자들은 아마도 NIO가 조만간 배당금을 지불할 것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이 자료에서는 NIO의 비즈니스 모델, 성장 전망 및 경쟁 우위에 대해 살펴봅니다.
사업 개요
NIO는 중국, 홍콩, 미국, 영국, 독일에서 전기 자동차를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또한 배터리 팩 및 구성 요소와 같은 에너지 및 서비스 패키지에도 포함됩니다.
전기 자동차의 생산 비용은 최근 몇 년 동안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배터리의 기술적 향상 덕분에 이러한 차량의 자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전기 자동차 사업은 고도성장 산업이 되었습니다.
NIO는 전기 자동차의 높은 성장률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의 엄청난 성장 잠재력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중국 경제는 10년 이상 매년 6% 이상 성장해 왔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여전히 대유행과 싸우고 있는 많은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대유행을 억제하는 그것의 과감한 조치들 덕분에 대유행으로부터 강하게 회복되었습니다. 또한 NIO는 비즈니스 확장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3분기에 NIO는 12,206대의 차량을 공급하여 전년 분기 대비 154%, 전 분기 대비 18.1%의 판매 차량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ES6 모델은 중국에서 13개월 연속 가장 빨리 팔린 전기 SUV입니다.
게다가, 가격이 6만 달러가 넘는 ES8 모델은 프리미엄 전기 SUV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NIO는 매출의 강한 성장 덕분에 전분기 3020만 달러의 총손실에서 12.9%의 총이익에 해당하는 8790만 달러의 총이익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IO는 1억542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했기 때문에 여전히 수익성은 멀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은, 작년 분기보다 순손실이 58.5%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NIO가 최근의 추세대로 매출을 계속 증가시키면 수익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NIO는 강력한 비즈니스 모멘텀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4분기 동안 긍정적인 지침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4분기에 16,500대-17,00대의 차량을 납품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침을 충족할 경우 전년 분기 대비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하며 3분기에는 35-39%의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NIO의 지평 선상에 둔화될 조짐이 보이지 않는 것은 분명합니다.
성장 전망
전기 자동차의 생산 비용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감소했는데, 이는 총 생산 비용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배터리 비용의 지속적인 감소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차량의 자율성은 최근 몇 년간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이 휘발유나 디젤이 필요 없는 전기 자동차의 최소 운영 비용에 매력을 느끼는 것을 볼 때, 전기 자동차 산업은 고성장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위의 도표에서 알 수 있듯이, 전기 자동차 산업은 성장 궤도의 매우 초기 단계에 불과합니다. 수십 년 동안 빠른 속도로 계속 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앞으로 20년 후에는 전기 자동차 판매가 전체 신차 판매의 3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IO는 증가하는 차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9월 5,000대의 생산능력을 21년 1월부터 2021년까지 약 7,500대로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NIO는 2019년 11억 달러에서 올해 24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더 좋은 것은, 이 회사는 더 오랫동안 숨 막히는 속도로 매출을 계속 늘릴 수 있는 충분한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NIO가 향후 2년 동안 매출의 3배인 24억 달러에서 2022년에는 72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러한 견해에 동의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NIO는 13%의 총 마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 업체 테슬라(TSLA)의 총마진보다 훨씬 낮은 수치입니다. 테슬라의 마진이 상당히 높은 것은 규제 크레디트뿐만 아니라 훨씬 높은 판매량으로 인한 규모의 경제 덕분입니다. 따라서 NIO는 테슬라에 비해 의미 있는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투자자들은 자동차 산업이 치열한 경쟁으로 특징지어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매년 막대한 자본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 모델을 출시하는 경쟁업체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위험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기 자동차 산업은 높은 성장 덕분에 기존의 자동차 산업보다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자동차 산업이 전기든 재래식이든 간에 치열한 경쟁과 좁은 수익률로 특징지어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니오가 배당을 지급할까요?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서, 회사들은 긍정적인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즉, 그들의 사업은 자본비용을 초과하는 현금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일부 인기 주식들은 그들의 부정적인 자유 현금 흐름 때문에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UBER(Uber), Lyft(Lyft), Netflix(NFLX)는 아직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기 위해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NIO는 수익의 상당 부분을 R&D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델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쟁업체에 비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NIO는 매출의 13%를 R&D 비용으로 지출했습니다.
NIO는 또한 매출의 상당 부분을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NIO는 매출의 16%를 이러한 지출에 지출했습니다. 그 결과, 그 회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그것의 무료 현금 흐름은 부정적입니다. 따라서 배당 개시 자금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주당 손실액이 -0.56달러에서 2022년에는 0.05달러, 2023년에는 0.20달러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NIO가 수익성이 높아졌을 때라도 NIO가 고성장 모드에 있는 한 배당금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너무 높은 비율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내는 대신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이치에 맞습니다.
NIO는 몇 년 동안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회사의 경영진은 빠르게 증가하는 차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용량 향상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다른 자동차 제조사와의 가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NIO는 차량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사업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주주들은 조만간 배당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고성장 기업은 또 다른 이유로도 배당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주식은 보통 매우 풍부한 평가를 받고 있어서 배당금은 주주들에게 무의미합니다.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NIO는 현재 2023년 예상 수익의 240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미래 수익의 50%를 배당금으로 분배하더라도, 단지 0.2%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수익률은 주주들에게 무시할 수 있을 것이며, 그 결과 회사가 배당을 시작할 동기가 거의 없습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NIO는 전기 자동차 판매의 인상적인 모멘텀 덕분에 성장 전망이 밝아지면서 성장 궤도의 매우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그 결과, Seagate는 용량을 확장하고, 차량의 기술을 개선하고, 시장에서 가능한 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많은 투자를 계속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NIO는 향후 몇 년 동안 배당금을 시작할 것 같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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