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SH(DoorDash)는 2020년 12월 9일 주당 102달러에 최초 공모를 마감하면서 투자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 주식은 상장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이미 50% 이상 회복되었습니다.
그 결과, DoorDash는 이미 시가총액이 500억 달러가 넘는 대형 주식입니다. 우리는 S&P 500 지수에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400개 이상의 대형주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주가 상승은 다년간의 성장 궤도의 초창기 단계에 있는 회사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증가하는 열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회사가 방금 기업공개(IPO)를 했고 배당금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 투자자들은 도어 대시의 랠리를 놓쳤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부재는 성장주, 특히 기술주들 사이에서 꽤 흔합니다.
DoorDash의 인상적인 수익 가능성에 매료된 소득 중심 투자자들은 아마도 이 회사가 조만간 배당금을 지불할 것인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사업 개요
DoorDash는 2013년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의 지역 식당에서 메뉴를 표시하는 웹사이트를 개설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그 이후, 회사는 39만 명 이상의 상인과 1,800만 명 이상의 소비자, 100만 명의 물류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연결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플랫폼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은 편리함과 편리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현재와 같은 까다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현지 기업이 번창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진보는 소비자의 행동을 극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소비자의 편의성에 관한 요구는 현저하게 높아졌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버튼만 누르면 저렴하고 신속하게 제품 및 서비스를 요구합니다.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크게 가속화되었던 이러한 변화는 상점에서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던 지역 기업들의 사업 환경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DoorDash는 상인들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고객의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격차를 해소했습니다.
미국에는 교외 지역의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3천만 개 이상의 소규모 사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소규모 사업체들은 국내 또는 해외 대형 체인점들과 함께 지난 20년 동안 미국 내 신규 일자리의 약 3분의 2를 창출했습니다. 따라서 DoorDash의 거대한 시장을 나타냅니다.
DoorDash가 상인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덕분에 DoorDash는 미국 현지 음식 배달 물류 부문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보듯이, DoorDash는 2018년 초의 17%에서 2020년 후반에는 50%로 3년 이내에 비즈니스 시장 점유율을 거의 세 배로 늘렸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주식 상장 첫날 주식의 인상적인 반등 뒤에 있는 이유들 중 하나입니다.
성장 전망
DoorDash의 시장 점유율이 급격하게 상승함에 따라 일부 투자자들은 이 회사가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제한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과 다릅니다.
DoorDash 플랫폼을 사용하는 미국 소비자의 수는 미국 인구의 6% 미만입니다. 또한 2019년에 DoorDash 시장은 80억 달러의 총 주문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이 수치는 미국 내 식당에서 사용한 총 주문액인 3030억 달러의 2.7%에 불과했습니다. DoorDash는 음식 배달 사업에만 집중하더라도 미래의 성장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명백합니다. 하지만, 그 회사는 음식 배달을 제외하고 다른 많은 분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oorDash의 성장 잠재력은 지난 2년 동안의 매출 동향에서 분명히 드러납니다. 이 회사는 2018년 2억 9100만 달러에서 2019년 8억 8500만 달러로 세 배 이상 수익을 올렸습니다. DoorDash는 2020년 첫 9개월 동안 작년 한 해 동안 매출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성장 궤도에 피로한 기미도 없습니다. 대신, 대유행은 실제로 사업에 강한 역풍을 불어넣었습니다. 집에서 온라인 쇼핑과 음식 배달로의 전환을 가속화했기 때문입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DoorDash의 물류 플랫폼은 광범위한 정보를 수집하여 기계 학습 알고리즘에 의해 분석되어 플랫폼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상당한 경쟁 우위입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의 소매업체와 고객의 수가 증가하고 이들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몇 가지 선순환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규모와 판매업체의 효율성이 향상되는 한편, 점점 더 많은 소매업체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따라서 플랫폼에 더 많이 몰입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 발생한 매출의 엄청난 성장은 물류 분야의 상인들에게 엄청난 규모의 경제를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또 다른 경쟁 우위입니다.
반면에, 투자자들은 기술 기업들이 강력한 경쟁 우위를 거의 누리지 못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그 산업은 경쟁이 매우 심하기 때문입니다. DoorDash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대개 기술 분야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경쟁업체가 주요 기술 혁신을 달성할 경우 비즈니스 악화 위험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DoorDash는 비교적 좁은 비즈니스 해트를 즐깁니다.
도어대쉬가 배당을 지급할까요?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서, 회사들은 긍정적인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그들의 사업은 자본비용을 큰 폭으로 초과하는 현금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일부 인기 있는 기술주들은 그들의 부정적인 현금 흐름 때문에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UBER(Uber), Lyft(Lyft) 및 Netflix(NFLX)는 아직 확실한 현금 흐름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DoorDash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참여시키기 위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영업 및 마케팅 비용에 지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그 회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그것의 무료 현금 흐름은 부정적입니다.
심지어 그것의 EBITDA 마진이 매우 낮습니다. 그것은 지난 2년 동안 아주 부정적인 영역에 있었고 올해에는 5%로 그저 긍정적이 되었습니다. 위의 모든 사항은 배당 개시 자금을 사용할 수 없음을 확인합니다.
분석가들은 DoorDash가 올해 주당 -0.68달러의 적자에서 2022년에는 0.21달러의 이익으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높은 수익 성장이 예상되므로 DoorDash는 2023년에 주당 0.81달러, 2025년에는 주당 2.68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적어도 회사가 높은 성장 모드를 유지하는 한, 수익성이 높아지더라도 DoorDash로부터 배당금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너무 높은 비율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내는 대신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이치에 맞습니다.
DoorDash는 최근 플랫폼을 사용하는 소매업체와 소비자의 수를 늘리기 위해 비즈니스에 많은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이 회사는 매출의 상당 부분을 가까운 미래에 판매 및 마케팅에 계속 지출할 것입니다.
DoorDash는 수년 동안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이룩해 왔기 때문에 조만간 배당금을 회수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대신, 경영진은 성장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배당을 시작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만 한다면 주주들은 완전히 만족해야 합니다.
고성장 기업은 또 다른 이유로도 배당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주식은 보통 매우 풍부한 평가를 받고 있어서 배당금은 주주들에게 무의미합니다. 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DoorDash는 현재 2023년 예상 수익의 195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미래 수익의 50%를 배당금으로 분배하더라도, 0.3%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한 수익률은 주주들에게 무시할 수 있을 것이고 따라서 회사가 배당을 시작할 동기가 없습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DoorDash는 성장 궤도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주목할 만한 규모의 시장 덕분에 앞으로 흥미로운 성장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그 결과, 회사는 성장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매출의 많은 부분을 비즈니스에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향후 몇 년 동안 배당금을 시작할 것 같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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