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진보는 수많은 산업들을 변화시켰습니다. 지난 10여 년 동안 물질적으로 변화된 것 중 하나는 여행입니다. 철저한 조사를 통해 호텔을 찾거나 여행사에 문의하던 시대는 올인원 여행 예약 솔루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항공사나 크루즈 사업자와 같은 일부 여행 주식은 역사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주식은 보통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을 때 주주들이 단순히 주주들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보다 수익과 현금 흐름을 성장 벤처에 재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기 때문에 기대됩니다.
최신 기술 여행 주식인 Airbnb(ABNB)는 블록버스터급 최초 공개 후 12월 10일에 거래를 시작했으며, 물론 배당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이미 시가총액이 700억 달러가 넘는 대형 주식입니다. 우리는 S&P 500 지수에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400개 이상의 대형주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Airbnb는 다른 기술 회사들에 비해 특별히 젊은 회사는 아니다. Airbnb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회사의 특성을 살펴보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업 개요
Airbnb는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단 한 번의 예약으로 초라한 출발을 보였으며, 원래는 에어베드 & 아침 식사라고 불렸습니다. 결국, 그 회사는 2010년에 그것의 이름을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친숙한 브랜드로 줄였습니다. 이 회사의 설립자들은 예약 플랫폼의 잠재력을 깨닫고, 금융 위기 동안 붐비는 온라인 여행 예약 공간에서 경쟁하기 위해 Airbnb를 옮겼습니다.
오늘날 Airbnb는 전 세계의 체류 및 경험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매우 단편적인 시장에서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모바일 기기 또는 온라인으로 게스트와 호스트를 일치시키는 시장 모델을 운영하며, 이 과정에서 수수료를 받습니다. 이 회사의 모델은 전통적인 호텔보다는 객실과 전체 주택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일부 경쟁업체와는 다릅니다.
이 회사는 4백만 개 이상의 호스트를 시장에 보유하고 있으며, 이 호스트들은 전 세계 10만 개 도시에서 8억 명 이상의 고객을 환영했습니다. Airbnb의 범위는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존재하기 때문에 지리적으로 매우 넓습니다.
이 주식은 첫 거래일에 개장했을 때 IPO 가치의 두 배를 훨씬 넘어섰고, 오늘날 Airbnb는 760억 달러의 막대한 시가총액을 자랑합니다. 이 회사는 2020년에 약 33억 달러의 총 수익을 창출해야 하지만, 여기서부터의 성장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 전망
Airbnb는 앞으로 수년 동안 성장해야 할 매우 강한 세속적인 후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 리조트, 주거지 등 여행 숙박 시장은 연간 8,000억 달러 이상이며 수년 동안 성장해 왔습니다. 기존의 호텔이나 리조트가 아닌 온라인 및 대체 예약으로의 이동이 계속됨에 따라 Airbnb는 향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거대한 런웨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경쟁자는 아니지만 BKNG(Booking Holdings, Inc.)는 2019년에 종료된 10년 동안 연간 19%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같은 지속적이고 높은 성장은 대부분 앱이나 웹 사이트와 같은 대체 예약 방법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대규모 채택에 기인합니다.
우리는 전반적인 역풍이 Airbnb를 돕는 것으로 볼 뿐만 아니라, Airbnb의 틈새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현재 Airbnb가 업계 전체를 떠받치고 있는 이러한 역풍을 감안할 때 적어도 향후 5년 동안 연간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Airbnb는 대안적인 온라인 여행에서 뛰어난 브랜드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들 사이에서 엄청난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 4백만 개의 호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코시스템은 회사가 더 많은 고객 및 호스트를 유치하기 위해 더 많은 툴과 제품을 확장하고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용을 유도합니다.
또한 Airbnb가 뛰어난 대체 여행 시장이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많은 수입을 얻기 위해 집의 일부 또는 전체 집을 임대할 의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호텔에 머무르는 것과는 다른 여행 경험을 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집을 임대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급속한 도입 증가는 Airbnb에 도움이 됩니다.
Airbnb가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의 틈새 또한 호텔과 같은 전통적인 여행지에 비해 훨씬 덜 붐비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여행의 다른 부분이 훨씬 더 포화상태에 이르지만, 우리는 에어비앤비를 초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어비앤비가 배당을 지급 할까요?
회사의 뛰어난 성장세를 감안할 때, 어느 시점에서는 회사가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하며, 이윤을 창출할 수 없다는 것은 이치에 맞는 일입니다. 그러나 Airbnb의 수명 주기가 얼마나 빠른지를 감안할 때, 당사는 회사가 곧 배당금을 지불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기업이 배당금을 지불하려면 안정적이고 상당한 수익원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숙한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주주들에게 거액의 배당금을 지불합니다; 만약 그들의 성장 주기가 완벽하거나 거의 완성되면, 현금은 더 나은 사용법 없이 쌓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 현금은 주주들에게 돌려집니다. Airbnb는 그것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우리는 향후 10년간 배당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봅니다.
Airbnb는 현재 적어도 2023년까지 손실을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즉, 그 이후로는 배당금을 지불할 생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수익 전망으로 볼 때, Airbnb가 주주들에게 수익을 돌려줄 어떤 위치도 되지 않을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또한 Airbnb가 성장 주기가 얼마나 빠른지를 감안할 때 앞으로 수년 동안 현금을 재투자할 기회가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Airbnb는 배당금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은 주식의 일반적인 특징을 전혀 보여주지 않습니다.
결론
Airbnb는 매우 긴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주주들에게 배당금이 지급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봅니다. 에어비앤비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강력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상당한 손실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가 꾸준한 수익을 내기까지는 수 년이 걸릴 것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수익성 있는 방법을 찾는 Airbnb의 능력은 인수, 추가 서비스 및 제품, 제품 확장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익 없는 것, 성장 주기의 초기 단계, 그리고 사업에 현금을 재투자하는 쉬운 한계점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의 결합을 고려할 때, 우리는 에어비앤비가 적어도 향후 10년 내에 어떤 시점에서도 배당금을 지불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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