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baba Group(BABA)은 2014년 IPO 이후 주주들에게 강력한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이 기술 대기업의 주가가 지난 12개월 동안 46% 하락하면서 상황이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알리바바의 주가 하락은 중국 기술주의 광범위한 하락과 일치합니다.
우리는 가격 대비 수익 비율 및 배당 수익률과 같은 중요한 투자 지표가 포함된 300개 이상의 기술 주식 목록을 작성했으며 아래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libaba는 현재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Netflix(NFLX), Uber(UBER), Lyft(LYFT)와 같이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도 있는 다른 고성장 기술 주식과 달리 Alibaba는 수익성이 높고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생성합니다.
결과적으로 회사는 배당금을 개시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소득 투자자에게 가장 큰 문제는 회사가 배당금 지급을 결정할 것인지 여부입니다.
사업 개요
Alibaba는 중국 및 기타 많은 국제 시장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 상거래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거대한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핵심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미디어 및 혁신 이니셔티브의 4개 부문에서 운영됩니다. 회사는 모든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기대하지만 본질적으로 회사의 모든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핵심 상거래 비즈니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Alibaba의 주요 관심사는 투자자들을 지정학적 위험에 노출시킨 중국의 규제 단속입니다. Alibaba는 종종 30%+ 수준을 초과하는 순이익 마진을 표시하는 고수익 회사로 남아 있지만, 최근 중국 주식을 둘러싼 지속적인 우려로 인해 주가가 부진했습니다.
게다가, 회사의 방향을 조정하는 데 중국 정부가 개입하고, 계속되는 Big Tech에 대한 단속과 결합되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투자자 심리에 큰 영향을 미쳤고 이것이 알리바바의 주가가 계속 하락하는 이유입니다.
성장 전망
2021년은 알리바바에게 도전의 해였습니다. 그러나 거시적 도전이 만연한 가운데 알리바바의 지속적인 사업 추진력에는 이유가 있다. 우선, 회사는 중국 경제의 강력한 성장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중국 경제는 2021년 1~3분기 동안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8% 성장했다.
한 자릿수 높은 성장률을 무한정 지속할 수 있는 국가가 없기 때문에 최근 몇 년간 중국 경제는 둔화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국과 같은 선진국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이 여전히 주요 신흥 시장임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대도시의 중국 중산층은 3억 명을 넘어섰고, 미국 전체 인구와 거의 맞먹는 수준이 됐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구매하는 제품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따라서 매우 다양한 외국 브랜드를 추구합니다. 이 모든 사람들을 잘 알려진 외국 브랜드와 연결하는 알리바바는 이러한 소비자 행동으로부터 큰 이익을 얻습니다.
중국의 중산층은 향후 10년 이내에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의 성장은 저개발 도시가 주도한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하이, 베이징, 선전과 같은 중국의 주요 대도시를 제외하고 중국에는 인구 100만 이상의 도시가 150개 이상 있습니다.
이 모든 도시에는 총 5억 명이 넘는 인구와 2조 달러 이상의 소비 경제가 있습니다. 이들 도시의 경제는 주요 대도시 지역의 경제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범주의 중국 도시의 소비는 10년 동안 약 3배 증가하여 2029년에는 약 7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평균 연간 성장률은 12%입니다.
이러한 세속적 추세는 내수에 크게 의존하는 알리바바에 강력한 역풍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욱이 Alibaba는 중국 경제의 빠른 디지털화 속도에서 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화는 주로 스마트폰에 의해 주도되어 소비자가 하루 종일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 경제의 디지털화는 5G 기술의 도래와 IoT(사물 인터넷) 장치의 빠른 보급으로 인해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알리바바는 소비자의 삶에 증가하는 인터넷 보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성장은 2021년에도 회사가 직면한 광범위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계속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이 온라인 소매업체는 핵심 상거래 비즈니스의 강력한 성과 덕분에 작년 분기에 비해 매출이 34% 증가했습니다.
전 세계 알리바바 생태계의 연간 활성 소비자는 2021년 6월 30일 마감된 12개월 동안 약 11억 8000만 명에 이르렀으며, 이는 2021년 3월 31일 마감된 12개월 동안 4500만 명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알리바바는 강력한 사업 성과 덕분에 순이익이 5.4% 증가한 69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순이익(일부 비반복 비용 제외)은 분기 동안 10% 증가했습니다. ADS당 조정 수입은 전년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알리바바가 배당금을 지급할 것인가?
기술 회사는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해야 하며 Alibaba도 마찬가지입니다.
알리바바는 끊임없는 속도로 고객 기반을 확장하기 위해 사업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제품 개발, 마케팅 및 일반 및 관리 비용에 상당한 금액을 지출합니다.
이러한 모든 비용은 회사 운영 현금 흐름의 상당 부분을 소비하므로 잉여 현금 흐름을 어느 정도 제한합니다. 그러나 Alibaba는 2021년 동안 어려운 환경에서도 일관된 잉여 현금 흐름을 생성합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비GAAP 잉여 현금 흐름은 32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중국의 반독점법으로 인한 부분 결제가 14억 1천만 달러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매우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Alibaba를 다른 고성장 기술 주식과 크게 차별화합니다. 그 중 많은 기업이 엄청난 속도로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지만 여전히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 덕분에 Alibaba는 배당금을 시작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현저하게 강한 대차 대조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30일 현재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는 729억 달러입니다. 문맥상 이는 현재 주식 시가총액의 약 16%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Alibaba는 배당금을 시작할 재정적 힘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까운 장래에 그렇게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계속해서 자본 지출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결론
알리바바는 중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디지털화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큰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거인은 수년간 인상적인 속도로 수익, 수입 및 잉여 현금 흐름을 성장시켜 왔습니다.
2021년에 잉여 현금 흐름이 감소했지만 중국 경제, 특히 기술 부문의 전반적인 성장으로 인해 Alibaba의 장기 전망은 여전히 매우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알리바바는 여전히 고성장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몇 년 동안 높은 속도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합니다. 결과적으로 지금 당장 주주들에게 현금을 돌려주는 것보다 사업에 계속 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입니다.
잉여 현금 흐름은 또한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이유로 투자자들은 적어도 향후 몇 년 동안은 온라인 소매 대기업으로부터 배당금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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