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전망

미국 배당주 투자 전망(2020/6/6) - 빌게이츠 주식 포트폴리오#2(8위~15위)

GarciaHD1 2020.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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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United Parcel Service(UPS)

 

Dividend Yield: 4.1%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2.4%

유나이티드택배 서비스는 운송, 유통, 지상화물, 해상화물, 보험, 금융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및 패키지 배송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운영은 미국 국내 패키지, 국제 패키지, 공급망 & 화물이라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잠재적인 세계 경제 역풍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한 것은 경쟁 우위 때문입니다. UPS는 미국에서 가장 큰 물류/패키지 배송 회사이며, 현재까지 주요 경쟁업체로는 FedEx(FedEx)가 유일하기 때문에 거의 독점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확실히 아마존(AMZN)은 자체 물류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UPS의 고객으로도 남아 있습니다.

UPS는 경제 사이클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금융 위기 동안 UPS의 수익성은 크게 감소했으며 주당 이익은 2007년 4.11달러에서 2009년 2.31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이후 세계 경제의 성장세에 힘입어 이익은 비교적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이로 인해 회사는 수년간 꾸준히 배당금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2007년부터 2019년까지 주당순이익은 매년 5.2%씩 증가했습니다. UPS는 경기 침체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글로벌 경쟁 우위 덕분에 신속하게 복구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PS는 4% 이상의 높은 수익률로 매력적인 배당주이다. UPS는 또한 일관된 배당금의 오랜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회사에 따르면, 거의 50년 동안 균일하게 또는 증가하는 배당금을 지불해 왔다고 합니다.

 

#9—FedEx(FDX)

 

Dividend Yield: 2.1%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2.1%

FedEx사는 운송 및 운송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교통,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개의 핵심 세그먼트를 운영합니다. FedEx Express, FedEx Ground, FedEx Freight 및 FedEx Services입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FedEx는 패키지 배송과 운임을 위해 국내외 배송을 제공합니다. 또한 영업, 마케팅, 정보 기술, 통신, 고객 서비스, 기술 지원, 청구 및 수집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20년 3월 17일, FedEx는 회계 3분기 재무 결과를 보고하였습니다. 분기별 매출은 전년 동분기 대비 3% 증가한 17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8%의 조정된 영업이익률은 3%의 큰 압축률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57% 감소한 3억1,500만 달러를 기록했고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53% 감소한 1.4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FedEx는 경제 해자가 강한 기업의 또 다른 예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한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이중적인 글로벌 물류에서 운영됩니다. 기업이 FedEx 규모에 맞춰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큰 규모의 함대를 구축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FedEx는 연간 5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220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에서 40만 명 이상의 직원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FedEx는 불경기에 강한 사업이 아닙니다. 이 회사는 침체기에는 수익성을 유지해야 하지만, 불황기에는 매출과 수익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배당률이 낮기 때문에 심각한 불황에도 배당은 삭감될 것 같지 않습니다.

 

 

#10—Schrodinger Inc.(SDGR)

 

Dividend Yield: N/A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1.7%

슈뢰딩거 주식회사는 의료 기술 회사이다. 외부 고객 및 회사 자체 내부 의약품 프로그램 모두를 위해 약물 전달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컴퓨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슈뢰딩거는 2020년 2월에 첫 공모를 실시했습니다. 그 주식은 현재 시가총액이 33억 달러이다.

Schrodinger는 소프트웨어 인기의 증가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강력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가장 최근 분기에 회사는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2,620만 달러의 총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여기에는 전년 대비 28% 증가한 2,380만 달러의 기록적인 소프트웨어 수익이 포함되었습니다. 슈뢰딩거는 비지배지분에 대해 조정 후 순손실이 1,38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580만 달러와 비교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금, 현금 등가물, 현금 및 유가증권 제한 2억 8,880만 달러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이것은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를 극복하기에 충분한 유동성을 나타냅니다.

슈뢰딩거는 약물 전달 플랫폼의 성공과 크고 다각화된 고객 기반 때문에 흥미로운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약 1,300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회사의 총 수익은 연간 24%의 복합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Schrodinger는 자사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높은 가치 때문에 긴 성장 활로를 걷고 있습니다. 약을 설계하는 것은 복잡하고, 길고, 자본 집약적이며, 고장률이 높은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이는 많은 고객이 이 작업을 슈뢰딩거에 계속 아웃소싱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11—Coca-Cola FEMSA SAB(KOF)

 

Dividend Yield: 4.6%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1.4%

코카콜라 FEMSA는 코카콜라(KO) 음료를 생산, 판매 및 유통합니다. 스파클링과 스틸 음료가 함께 제공됩니다. 멕시코, 과테말라, 니카라과, 코스타리카, 파나마,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브라질, 아르헨티나, 필리핀의 유통 센터와 소매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FEMSA는 세계에서 가장 큰 프랜차이즈 병입자이다. 이 주식은 두 개의 매우 매력적인 신흥 시장인 중남미와 남아시아에 노출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코카콜라 FEMSA는 낮은 부채 수준과 긍정적인 자유 현금 흐름으로 강력한 재무 상태에 있습니다. 게다가, 코카콜라 브랜드를 소지하는 것은 높은 이윤을 창출하고 가격 결정력을 향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올릴 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계속 주시해야 할 위험 요소 중 하나는 소비자 선호도의 잠재적 변화이다. 코카콜라 FEMSA는 물과 비탄산 음료를 판매하고 유통하고 있지만, 연간 매출의 75%가 탄산음료에서 나옵니다.

신흥시장은 중산층이 확대되는 고성장 경제이다. 시민들은 증가하는 생활 수준을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이러한 시장이 더 성숙해지면, 소비자들이 식습관을 바꿀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탄산음료 판매가 10년 넘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12—Apple, Inc.(AAPL)

Dividend Yield: 1.0%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0.7%

애플은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휴대용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 등의 제품을 디자인, 제조, 판매하는 기술 회사이다. 애플은 음악, 앱, 구독을 판매하는 서비스 사업도 번창하고 있습니다. 그 주식의 시가총액은 1조 2천억 달러이다.

2020년 4월 30일 애플은 2020년 3월 28일에 종료되는 기간 동안 2분기 회계연도 2020년 결과를 보고하였습니다. (애플의 회계연도는 9월의 마지막 토요일을 마감합니다.) 애플은 분기 동안 583억 달러(기존 지침인 630억 달러에서 670억 달러 이하)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2019년 2분기 대비 0.5% 성장한 수치이다. 제품 판매는 -3.4% 감소했고 아이폰은 -6.7%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부문은 16.6% 향상되었고, 비즈니스 부문은 훨씬 적었으며, 웨어러블 부문은 증가하여 이를 상쇄할 수 있었습니다.

순이익은 112억 5천만 달러로 -2.7% 감소했고, 주당순이익은 이전의 2.46달러에 비해 2.55달러로 대폭 감소하여 3.7% 증가했습니다. 애플은 또한 5월 14일에 지불해야 하는 분기별 배당금 0.82달러(매년 6.5% 증가)를 발표했는데, 이는 회사의 주식 재매입 프로그램에 500억 달러 증가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 애플의 실적 성장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추진될 것입니다. 그 중 하나는 2019년에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출시의 지속적인 사이클입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애플은 비록 불규칙한 방식이긴 하지만 아이폰 판매량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소비자들의 가처분소득이 증가하는 신흥국에서, 애플은 향후 몇 년 동안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수를 늘릴 수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의 판매가격 상승은 수익에도 후폭풍이 될 수 있습니다.

성장을 위한 또 다른 길은 Apple의 서비스 부문입니다. iTunes, Apple Music, App Store, iCloud, Apple Pay 등으로 구성된 이 사업부는 지난 2분기 동안 상당한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수익은 다른 부문보다 상당히 빠르게 증가하고 수익률이 높은 반복 수익을 창출합니다.

 

 

 

#13—Amazon.com, Inc.(AMZN)

 

Dividend Yield: N/A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0.7%

아마존은 소비자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사실상 무엇이든 살 수 있는 대규모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온라인 소매업체이다. 다음 세그먼트를 통해 작동합니다.
1. 북아메리카
2. 전세계
3. 아마존 웹 서비스
북미 및 국제 부문에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한 소비자 제품의 글로벌 소매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Amazon Web Services 부문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한 구독을 소비자, 스타트업, 기업, 정부 기관 및 학술 기관에 판매합니다.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운영은 지난 10년 동안 엄청난 수익 증가를 부채질했습니다. 2008년에 아마존이 148억 4천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고 생각해보세요. 2019년 매출은 2,800억 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지난 10년 동안 놀라운 수준의 성장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아마존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면서 2020년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의 12개월 후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했습니다.

 

Source:   Earnings Presentation

 

아마존은 온라인 소매 플랫폼을 계속 구축하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소매 사업을 계속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천연 및 유기농 식료품도 14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은 식료품 분야에서 영역을 더 넓히고자 하는 엄청난 발자국을 얻게 되었습니다.

아마존은 거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미디어, 헬스케어 등 다른 산업에도 촉수를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에게 콘텐츠를 배급하는 상당한 규모의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자본 집약적인 또 다른 노력인데, 아마존이 스트리밍 거대 기업 넷플릭스(NFLX)와 훌루, 그리고 다른 텔레비전과 영화 스튜디오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돈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제 Amazon은 소매 및 미디어 컨텐츠를 장악하고 있으므로 의료 산업으로의 잠재적인 전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018년 아마존은 온라인 약국 필팩을 7억 5천 3백만 달러에 인수했는데, 이는 의료 서비스 유통을 확대하기 위한 선구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아마존의 수익 증대를 부채질할 것이며, 이는 아마존의 투자자들이 주로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아마존의 강력한 수익 증가에도 불구하고, 그 주식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성장 투자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적어도 앞으로 몇 년 동안 아마존으로부터 배당금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14—Alibaba Group Holdings Ltd.(BABA)

 

Dividend Yield: N/A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0.6%

알리바바는 중국의 아마존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999년 마윈과 17명의 친구들과 학생들이 시작한 알리바바는 중국 시장에서 가장 큰 소매 상거래 사업이 되었습니다. 알리바바는 중국 국내외 중소 유통기업을 위한 기술 인프라와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시장 내에서의 업계 선도적 입장으로 인해 알리바바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큽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또한 도매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에도 비즈니스를 제공합니다.

Taobao.com, AliExpress 및 Youku와 같은 여러 자회사를 통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타오바오는 이베이의 가까운 경쟁자이며, 이베이의 중국 이니셔티브에 맞서 힘든 싸움을 벌였고, 결국 이베이는 중국 사업을 접어야 했습니다. Youku는 중국의 Youtube와 같지만 중국의 사용자들을 위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만들어졌습니다.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은 5,420달러입니다.

 

중국의 중산층은 앞으로 10년 안에 규모가 두 배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대부분의 성장은 덜 발달한 도시들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중국에는 상하이와 베이징, 선전 등 주요 대도시권과 별도로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도시가 150개 이상 있습니다.

이 모든 도시들은 총 5억 명 이상의 인구와 2조 3천억 달러의 소비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시들의 경제는 주요 대도시 지역의 경제보다 훨씬 더 빨리 성장합니다. 그 결과, 중국 도시들의 이 범주의 소비는 올해 2조 3천억 달러에서 2029년에는 약 7조 1천억 달러로 10년 후 약 3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1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세속적인 경향은 국내 소비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알리바바에 강한 뒷바람을 줄 것입니다.

게다가 알리바바는 중국 경제의 디지털화 속도가 빨라 큰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화는 주로 스마트폰에 의해 주도되어 왔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G 기술의 도래와 사물인터넷(IoT) 장치의 빠른 보급으로 중국 경제의 디지털화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알리바바는 소비자들의 생활에서 인터넷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아마존처럼 배당을 하지 않고,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에 그렇게 할 것 같지 않습니다.

 

#15—Grupo Televisa SAB(TV)

 

Dividend Yield: 1.7%

Percentage of Bill Gates’ Portfolio: 0.6%

Televisa는 다양한 미디어 대기업입니다. Televisa는 50 개 이상의 국가에서 25 개의 유료 TV 브랜드와 텔레비전 네트워크, 케이블 사업자 및 최첨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Univision을 운영합니다. 또한 Televisa는 멕시코, 도미니카 공화국 및 중앙 아메리카의 위성 TV 제공 업체 인 Sky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멕시코와 일부 라틴 아메리카 시장의 높은 경제 성장으로 인해 회사는 강력한 성장을 즐기고 있습니다. 회사의 가장 강력한 사업은 Sky and Cable입니다.

Televisa는 강력한 브랜드이며 지리적 초점 덕분에 근본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국제 다각화에 관심이있는 투자자에게는 매력적인 성장 주식입니다. 이 회사는 성장을위한 여러 가지 촉매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청중이 증가하고 자본 지출 요구 사항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9 년 Televisa는 케이블 운영에서 1,270 만 개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케이블 부문에서 10 % 이상의 매출과 영업 이익 증가를 가져 왔습니다. 동시에 네트워크 구축을위한 다년간의 투자 증가로 인해 해당 사업 부문의 자본 집중도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의 자본 지출은 2020 년에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levisa는 작년에 약 2 천만 개의 비디오, 음성 및 광대역 수익 창출 장치로 끝났습니다. 회사의 고객 기반 확장에 대한 이러한 투자는 앞으로 몇 년 안에 미래의 성장을 촉진 할 것입니다. 주주들에게 많은 배당금을 지불하지는 않지만 Televisa의 빠른 성장 덕분에 수익률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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