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 귀족 주식 분석

미국 배당 귀족 주식 추천 - Ross Stores(ROST)

GarciaHD1 2020.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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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 귀족들은 독특한 회사 그룹입니다. 이 그룹은 S&P 500 내에서 가장 큰 회사들 중 일부를 대표합니다. 이들 기업은 또한 배당금 귀족의 자격을 얻으려면 최소 25년 연속 배당 증가세를 보여야 합니다. 회원은 얻기 어려워서 배당 귀족이 64명에 불과합니다.

장기 투자자는 배당 귀족과 같은 고품질 배당 성장주에 투자함으로써 우수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잠재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투자자들은 저평가되었을 때 배당 귀족들을 매수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매년 우리는 모든 배당 귀족들을 개별적으로 검토합니다. 다음은 Ross Stores(ROST)인데, 2020년 배당 귀족에 새로 추가된 7가지 사례 중 하나입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불황의 실적, 잠재성장률 등이 매력적인 반면, 주식은 역사적 가치에 상당한 프리미엄을 걸고 거래되고 있습니다.

Ross Stores(ROST)



그렇다고 해서 투자자들이 로스 스토어를 완전히 무시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망은 Ross Stores를 풀백으로 구매하기에 좋은 기업으로 만듭니다.

 

 

 

 

사업 개요

 

로스스토어스Ross Stores는 39개 주에 1,550개의 로스 드레스 포 레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9개 주에 260개의 dd의 디스카운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의 시가총액은 약 400억 달러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회사는 미국에서 1,8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 slide 4.

 

로스 스토어는 오프 프라이스와 홈패션 의류 전문점입니다. 그 회사는 유명 브랜드 부서와 전문 매장 상품을 일반 매장 가격의 20~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이 회사의 상품 믹스도 한 가지 카테고리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 slide 6.

 

여성 및 가정용품, 침대 및 욕실 상품은 각각 최근 한 해 총매출의 4분의 1을 약간 상회합니다. 다른 모든 범주는 총수익의 14% 이하를 기여했습니다. 다양한 상품 조합을 유지함으로써 Ross Stores는 다양한 잠재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Ross Stores는 10년 이상의 매출 및 주당 수익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Ross Stores는 2019년 3/4분기 실적을 11/21일에 보고했습니다. 매출은 8.4% 증가한 38억 5천만 달러로 추정치를 7천6백만 달러 상회했습니다. 그 분기의 주당 수익은 1.03달러로 12% 증가했습니다.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0.05달러 높은 수치이다.

 

 

 

 

성장 전망

 

소매업은 지진 산업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온라인 거대 기업 아마존(AMZN)과 다른 전자상거래 소매업체의 증가는 전통적인 벽돌과 박격포 대형 상자 소매업체들의 영업 방식에 큰 역풍이 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소매업체들은 소비자들에게 쇼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자 대규모 독립형 매장을 열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집에 머물면서 쇼핑을 하고 대신 특정 품목에 대한 사냥을 선택함에 따라 이러한 대형 매장의 필요성은 줄어들었습니다. 이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수천 개의 대규모 독립형 소매점이 문을 닫았습니다.

반면, 로스 스토어스는 미국에서 로스 드레스 포 리즈 2,400개소를 포함해 거의 3,000개의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Ross Stores는 최근 분기에 비교 가능한 매출(최소한 1년 이상 영업하는 상점의 매출)을 5% 성장시켰습니다. 또한 2019년부터 분기까지 40개 이상의 신규 매장 오픈을 포함한 신규 매장 오픈을 계속합니다.

로스 스토어스는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와 같은 큰 주에 상당한 규모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지만, 회사는 중서부에 한정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디아나, 오하이오, 위스콘신 주에는 44개의 로스 드레스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로스 스토어가 브랜드를 설립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지리적 영역이 확보됩니다. 그리고 단지 39개 주에 존재하기 때문에, 로스 스토어스가 아직 진출하지 않은 상당한 부분이 그 나라에 남아 있습니다.

그 회사가 그렇게 많은 점포를 개설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입지가 대형 소매점보다 훨씬 작은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로스 매장 위치는 22,000평방 피트에서 30,000평방 피트의 크기이다. 이를 다른 소매업체의 평균 매장 크기와 비교합니다.

  • Target (TGT) – 130,000 제곱 피트 
  • J.C. 페니(JCP) – 111,000평방 피트
  • 월마트(WMT) – 105,000평방 피트
  • Khol's (KSS) – 8만 평방 피트

로스 스토어의 평균 위치는 다른 소매업체보다 상당히 작아서 비용을 통제하고 가격을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치는 대부분의 대형 소매업체와 달리 다른 소매업체와 연결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위치는 교통량이 많은 교차점에 가깝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상점이 보일 수 있습니다. Ross Stores는 또한 소비자들이 급여 규모에 상관없이 할인 상품을 찾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득 수준의 시장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결과는 소규모 점포에 집중하는 것이 성과를 거두는 것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픈한 지 1년이 넘은 곳은 3분기 같은 점포 매출 증가율이 5%로 예상 3%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는 2018년 3/4분기 동점포 매출이 3%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8%의 누적된 동일 매장 판매 증가율을 보인 소매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올해 첫 9개월 동안 총매출액은 3%의 동일한 매장 매출 증가와 함께 7% 증가했습니다. 사업 성장으로 로스 스토어스는 2025년까지 매년 10%씩 주당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 경기 침체에서의 성과

 

Ross Stores는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일반 가격에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성공적입니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유명 브랜드 상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반드시 유명 브랜드 가격을 지불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를 통해 Ross Stores는 안정적인 충성 고객, 특히 여성 고객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만을 위해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을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ource:   Investor Presentation , slide 8.

 

또한 Ross Stores는 이 회사의 dd의 DALES 위치에 투자했습니다. 첫 번째 dd의 DALES는 2004년에 문을 열었고 현재는 260개 매장으로 성장했으며, 전체 매장의 거의 4분의 3이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작은 가게 형식은 보다 젊고 인종적으로 다양한 청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고객들은 소득 수준이 낮은 가구 출신이며, 이러한 장소들은 회사의 Ross Writes For Less 매장보다 가격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 회사의 경쟁력은 불황 속에서도 번창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아래에는 마지막 경기 침체 전후의 주당 수익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 2006년 주당 수익은 0.43달러
  • 2007년 주당 수익은 0.48달러(12% 증가)
  • 2008년 주당순이익은 0.58달러(21% 증가)
  • 2009년 주당 수익은 0.89달러(53% 증가)
  • 2010년 주당 수익은 1.16달러(30% 증가)

대부분의 다른 회사들, 특히 소매업체들이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을 때, Ross Stores는 두 자릿수의 수익 성장을 보였습니다. 사실, 한 해의 주당 수익이 전년에 비해 마지막으로 감소한 것은 2004년입니다.

15년 넘게 주식 수는 감소했지만, 순이익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Ross Stores의 수익 증대가 주로 금융 엔지니어링이 아닌 비즈니스 개선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로스 스토어스가 불리한 경제 상황이나 온라인 쇼핑과 같은 혼란으로부터 어떠한 폭풍우도 견뎌낼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 수익

 

로스 스토어의 주식은 현재 11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19년 주당순이익이 4.56달러이며 주가수익률은 24.6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주식의 10년 평균 수익률은 17.1입니다. 이것은 주식에 대한 우리의 공정가치 추정치이며, 소매상에게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만약 주가가 2025년까지 이 목표치로 되돌아간다면, 가치평가는 이 기간 동안 연간 수익률을 7% 감소시킬 것입니다.

배당금은 총수익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로스 스토어스는 2019년 3월 5일 지급에 대해 배당금을 13.3% 인상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Ross Stores는 2008년부터 2018년까지 연간 20%의 배당금을 모았습니다.

두 자릿수 배당 증가세가 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주식 수익률은 0.9%에 그쳐 S&P 500 평균 수익률의 약 절반 수준입니다.

Ross Stores의 총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 earnings growth
  • 7% multiple reversion
  • 0.9% dividend yield


로스 스토어의 주식은 모두 향후 5년 동안 연간 3.9%의 수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재 구매 추천을 받을 만큼 기대 수익률이 높지 않습니다. 회사의 강력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러한 성장은 현재 주식 가치 평가에서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결론

 

25년 동안의 배당성장에 도달하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전체 S&P 500 지수 중 64개 기업만이 스스로를 배당 귀족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 독점 클럽에 가입하려면 역풍을 극복하고 다양한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강력한 사업이 필요합니다.

Ross Stores는 아주 오랫동안 그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소매업체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매출과 수익 증가는 두드러졌습니다.

불행히도 그 이름으로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들에게는, Ross Stores의 과거 가치평가와 관련하여 주가가 상당히 비싸졌습니다. 이 회사의 사업 모델, 불황기 실적, 배당성장의 실적 등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가치평가는 걱정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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