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D(Pinduoduo)는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류, 신발, 가방, 육아용품, 식음료, 농산물, 가전제품 등 다양한 소비재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핀둬둬는 10년 이상 동안 매년 6% 이상 GDP가 성장한 중국 경제의 강력한 성장으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전통적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소비자의 이동과 같은 세속적인 경향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핀둬둬는 2018년 중반 IPO 이후 주주들에게 큰 보상을 해 주었습니다. 이후 주가가 5배 이상 반등해 시가총액이 1500억 달러를 넘는 대형주이다.
S&P 500 지수에서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400개 이상의 대형주 리스트를 정리했습니다.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수입 투자자들은 핀둬둬의 예외적인 수익률을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성장주들, 특히 기술주들 사이에서 상당히 흔한 현상입니다.
핀둬둬의 막대한 수익률에 매료된 소득주도형 투자자들은 조만간 회사가 배당금을 낼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사업 개요
핀두오두오는 중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갖춘 모바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주요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이 되었습니다.
Pinduoduo는 소비자가 벽돌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세속적인 이동을 통해 혜택을 얻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올해 코로나바이러스 위기와 그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생활방식으로 인해 가속화되었습니다. 핀둬둬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직판할 수 있게 해 중국 최대 농산물 온라인 플랫폼이 됐다는 점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상적인 성장 덕분에 핀두오는 불과 몇 년 간의 운영 끝에 지난 12개월 동안 7억 3천1백3십만 명의 적극적인 구매자를 유치했습니다.
또한 Pinduo는 매월 6억 4,340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전히 엄청난 속도로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핀두오 모바일 플랫폼의 총 상품량은 전년 분기에 비해 73% 증가했습니다. 아래 도표에 나타난 바와 같이, 총 상품 수량의 증가는 인상적이면서도 일관적입니다.
핀두오두오의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과 피로 징후가 없음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관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의 높은 증가와 활성 구매자 1인당 연간 지출의 급격한 증가 덕분에 총 상품 수량의 놀라운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활성 고객당 매출 증가는 Pinduduo 플랫폼이 강력한 고객 참여를 달성하여 고객이 플랫폼을 점점 더 자주 사용하도록 유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플랫폼의 연간 활성 사용자 중 거의 90%가 지난 한 달 동안 한 번 이상 구매한 적이 있음을 보여주는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장 전망
Pinduoduo는 전통적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세속적인 소비자의 이동이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놀라운 속도로 수익을 증대하고 있으며 여전히 충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에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회사가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중국 경제의 강력한 성장으로 인해 개인의 소비력이 증가하게 되어 계속해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2020년 처음 9개월 동안, 중국의 온라인 판매는 작년 기간에 비해 16% 성장했습니다. 중국의 연간 온라인 매출이 2조 1000억 달러에 육박한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Pinduoduo의 연간 총 상품 가치가 약 2,190억 달러이므로, 회사가 수익을 계속 증가시킬 여지가 충분하다는 것은 명백하다.
또한 중국의 과감한 조치와 이러한 조치들에 대한 엄격한 준수 덕분에 중국이 세계의 거의 모든 다른 나라들보다 더 효율적으로 전염병을 억제할 수 있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그 결과, 중국 경제는 대부분의 선진국들보다 훨씬 빠른 3/4분기에 강력한 확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체적으로 Pinduoduo는 여전히 성장 궤도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따라서 앞으로의 성장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분석가들은 핀둬둬가 올해 주당 손실 - $0.35에서 2021년에는 주당 이익 0.56로 전환하고 불과 2년 만에 6배인 2023년에는 주당 이익 3.32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러한 견해에 동의합니다.
타사와의 경쟁 우위
기술 기업은 대개 비즈니스 모델을 모방하는 것이 저렴하기 때문에 강력한 경쟁 우위를 거의 누리지 못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기술 분야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경쟁사가 주요 기술 혁신을 달성할 경우 비즈니스 악화를 초래할 위험이 있습니다.
반면 핀두오두오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인기에 기인하여 그 규모가 매우 크다는 점에서 상당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수억 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인 매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것보다 친숙한 플랫폼을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이러한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수년간 계속 관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핀둬둬가 배당을 지급할까요?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서, 회사들은 플러스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즉, 그들의 사업은 자본비용을 큰 폭으로 초과하는 현금흐름을 창출해야 합니다. 일부 인기 기술주들은 마이너스 자유 현금 흐름 때문에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Uber(UBER), LYFT(LyFT) 및 Netflix(NFLX)는 아직 긍정적인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지 못했습니다.
Pinduoduo는 매출의 상당 부분을 영업 및 마케팅 비용에 지출하고 있습니다.
위 차트에 표시된 것처럼, Pinduduo는 지난 2년 동안 매 분기마다 거의 모든 수익을 영업 및 마케팅 비용으로 지출했습니다. 또한 매 분기마다 수익의 약 10%를 연구개발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배당금을 개시할 수 있는 자금이 없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핀둬둬의 자본 경영에 불만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그 회사는 수익을 주주들에게 분배하는 대신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수익성이 높을 정도로 높은 속도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Pinduoduo는 최근 사용자 참여를 개선하고 소비자와의 마인드 공유를 늘리기 위해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많은 투자를 할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수익의 상당 부분을 가까운 장래에 판매와 마케팅에 계속 지출할 것입니다.
핀둬둬는 수년 동안 두 자릿수 수익 성장을 앞두고 있어 조만간 배당금을 개시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대신, 경영진은 성장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핀두두오의 주주들은 회사가 배당을 개시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계속 성장하는 한 완전히 만족해야 합니다.
고성장 기업은 또 다른 이유로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주식은 보통 주주들에게 배당이 무의미할 정도로 풍부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핀두오는 현재 2021년 예상 수익의 252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의 50%를 배당 형태로 분배하더라도 0.2%의 배당수익률만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수익률은 주주들에게 무시해도 될 것이며 따라서 회사가 배당을 개시할 동기는 없습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핀둬둬는 성장 궤도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다양한 원동력 덕분에 신나는 성장 전망이 앞서고 있습니다. 그 결과, 회사는 계속해서 성장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수익의 상당 부분을 비즈니스에 투자할 것입니다. 따라서 향후 몇 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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